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미국 병원에서 정통 서양의학 치료를 받기 위해선 너무나 비싼 치료비를 직접 내거나, 고가의 의료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그런이유로 미국인들은 집에서 어떻게든 해보려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민간 치료 방법이 전해져 오고 있습니다. 감기에 귤 껍질이라든지 도라지를 쓰는 우리나라의 민간요법처럼 미국도 병원보다는 집에서 민간요법을 사용해 큰 효과를 보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효과 만점이라는 미국의 민간요법 9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감기에는 닭고기 수프

치킨 수프가 감기에 효과적인 것은 의학적으로도 증명되어 있습니다. 감기 걸린후 닭고기 수프를 마시면 염증이 완화되고 감기가 심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뜨거운 걸 잘 못 먹는 미국인들도 감기에 걸리면 유일하게 끓여 먹는 뜨거운 음식이 바로 닭고기 수프입니다.


 

   외이염에는 식초와 알코올

외이염에는 화이트 식초 비율 1에 소독 용 알코올 비율 1을 섞어 티스푼으로 귀에 넣고 물로 씻기만 하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용액의 온도가 너무 뜨겁거나 차가우면 어지럼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얀 치아에는 사과와 당근

무심코 즐겨먹는 탄산음료, 커피 등 색이 진한 음료는 치아 변색을 초래하는 대표적 식품입니다. 이런경우 치과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치아를 하얗게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과와 당근은 몸에 좋을뿐 아니라 하얀 치아를 원할때도 도움이 됩니다. 


   기침에는 꿀

아이가 시럽을 싫어한다면 꿀을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 주일간 기침이 멈추지 않던 300 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자기 전에 10그램의 꿀을 섭취하면 보통 약을 먹은 아이에 비해 기침이 빠르게 가라 앉아 숙면을 취했다고 합니다. 단, 1세 미만의 아이의 경우는 장내가 아직 미성숙하기 때문에 자제해야 합니다.


 

   두통에는 얼음

얼음을 머리와 목 뒤에 대면 편두통에 의한 통증이 완화됩니다. 차가운 느낌은 관자놀이가 욱신 거리는 것을 잊게 해 줍니다. 편두통을 가진 50 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목을 차갑게 30분 유지하면 두통이 상당히 완화되었다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발 냄새에는 보드카

발냄새는 보드카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알코올은 방부제가 들어 있어 수분을 제거하고 그 과정에서 냄새의 원인인 세균과 곰팡이류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래된 침대 메트릭스에도 보드카를 분무기에 넣어 전체적으로 뿌려주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사마귀에는 덕트 테이프

사마귀는 인체에 무해하지만 인간 유두종 바이러스 (HPV)에 의해 발생하는 피부 종양입니다. 감염에 의해 발생하므로 접촉을 통해 사람에서 사람으로 점염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럴경우 환부를 청결하게 하여 환부보다 약간 큰 덕트 테이프를 잘라 붙이고 사마귀가 사라질 때까지 2, 3 일에 한번씩 테이프를 갈아주면 말끔하게 사라집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덕트 테이프를 판매하는 곳이 많지 않기때문에 청테이프로 대신하면 됩니다.


 

   멀미에는 생강

멀미에는 멀미약보다 생강이 두배 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여행지에서의 멀미가 걱정이라면 생강 사탕이나 가루를 가져 가면 좋습니다. 그러나 생강을 많이 먹으면 위액이 과도하게 분비돼 위 점막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위가 약한 사람은 익혀서 먹거나 생강차 혹은 생강 죽을 만들어 드셔야됩니다.


   목감기에는 물로 가글

감기라고 생각되면 그냥 물로 가글가글합니다. 약 40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물로 가글을 한 사람은 하지 않은 사람에 비해 감기에 걸리지 않으며 확실한 예방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