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체내에서 필요로 하는 영양소를 풍부하게 가진 웰빙 식품을 슈퍼푸드라고 부릅니다. 최근 건강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슈퍼푸드를 잘 챙겨드시고 계시겠죠! 미국 질병관리 센터(CDC)가 '최고의 과일.채소'를 발표했습니다. 그럼 챙겨먹으면 좋은 슈퍼푸드 TOP20에 대해 소개합니다!

 

20위 호박

영양소밀도 점수 33.82

 

 

호박은 당질과 비타민A의 함량이 높아 소화 및 흡수를 돕고 산후 부기가 있는 환자에게도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씨앗에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이 혈압을 낮춰준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19위 브로콜리

영양소밀도 점수 34.89

 

 

칼슘이 매우 풍부하고, 노화 방지.피부에 생기를 불어넣는 비타민 E와 변비에 좋은 식물성 섬유도 풍부합니다. 열을 가해도 영양소가 거의 파괴되지 않는 장점을 가졌습니다.

 

18위 아루굴라

영양소밀도 점수 37.65

 

 

루꼴라 혹은 로케트라고도 부릅니다. 칼륨 함유량이 높아 나트륨 배출에 좋습니다. 소화를 돕고, 감기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항암효과까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7위 홍피망

영양소밀도 점수 41.26

 

 

라이코펜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면역력과 노화를 방지하고 눈에 영양공급을 하며 암 예방에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청피망이 무르 익으면 홍피망이 되니 참고하세요!

 

16위 서양민들레 잎

영양소밀도 점수 46.34

 

 

철분,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뼈를 튼튼하게 하고, 비타민K가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A가 하루 최소권장량의 112%가 들어있어 피부 건강과 눈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15위 케일

영양소밀도 점수 49.07

 

 

케일은 많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슈퍼푸드입니다. 혈압을 조절하고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며 섬유질이 풍부하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암과 변비에도 특효라고 합니다.

 

14위 차이브

영양소밀도 점수 54.80

 

 

차이브는 서양에서 자라는 파의 일종입니다. 철분이 많아 빈혈에 좋고 피를 맑게 하며 소화 기능, 식욕증진에 좋습니다. 음식에 넣으면 방부 효과도 있습니다.

 

13위 엔다이브

영양소밀도 점수 60.44

 

 

벨기에의 대표적인 채소 엔다이브입니다. 무기질과 비타민, 칼슘, 철분이 풍부하고 수분이 매우 풍부해서 변비에도 탁월합니다.

 

12위 겨자 잎

영양소밀도 점수 61.39

 

 

뼈를 튼튼하게 하고 빈혈과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다고 합니다. 톡 쏘는 맛이 느끼함과 비린 맛을 잡아줘서 쌈으로 먹기도 아주 좋습니다.

 

11위 순무 잎

영양소밀도 점수 62.12

 

 

다이어트에 아주 좋습니다. 풍부한 식이섬유 때문에 소화를 도우며 수분과 무기질이 이뇨작용을 돕습니다.

 

10위 콜라드 잎

영양소밀도 점수 62.49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특효라고 합니다. 콜라드 잎은 쪄서 먹을 때 효과가 더 좋다고합니다. 연구에 의하면 '항동맥경화약'보다 찐 콜라드 효과가 13% 더 높았다고 합니다.

 

9위 로메인 상추

영양소밀도 점수 63.48

 

 

우리에게 익숙한 상추와는 다르게 배추처럼 잎이 직립하여 포기지며 자랍니다. 남성 생식기능에 좋은 엽산이 풍부하며 엽산은 우울증 증세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8위 파슬리

영양소밀도 점수 65.59

 

 

요리 위에 '장식'으로 많이 쓰이는 파슬리는 한 조각만 먹어도 비타민 K의 일일 섭취량을 채울 수 있고 파슬리에서 나는 향이 적은 칼로리를 섭취해도 포만감을 지속시킨다고 합니다.

 

7위 상추

영양소밀도 점수 70.70

 

 

삼겹살과 족발에 꼭 필요한 상추는 다른 엽채류에 비해 무기질과 비타민이 월등하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뼈를 튼튼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6위 치커리

영양소밀도 점수 73.36

 

 

폴리페놀 함유량이 매우 높은데 미국 영양연구학지에 의하면 폴리페놀을 매일 섭취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30% 더 오래 산다고 밝혔습니다.

 

5위 시금치

영양소밀도 점수 86.43

 

 

근육 발달에 좋고 식욕 억제에 큰 역할을 하는 틸라코이드가 풍부합니다. 시금치는 채소 중 비타민 A가 가장 많습니다.

 

4위 근대

영양소밀도 점수 87.08

 

근대에 풍부한 섬유질은 심장병 발병 확률을 대폭 낮춘다고 합니다. 단백질은 적지만 필수아미노산이 많아서 성장기 어린이에게 더욱 좋습니다.

 

3위 스위스 근대

영양소밀도 점수 89.27

 

 

당뇨를 억제하는 '안토시아닌'을 포함해 13가지 종류의 폴리페놀 산화방지제가 있습니다. '비타민 종합창고'라고 불릴 만큼 각종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2위 배추

영양소밀도 점수 91.99

 

 

배추는 심장 건강에 특히 좋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를 돕습니다. 그리고 염증이 일어날 확률을 낮추며 배추의 비타민C는 겉절이를 해도 손실없이 유지된다고 합니다.

 

1위 물냉이

영양소밀도 점수 100

 

노화 방지에 가장 효과적이며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항암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열로 조리하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주스, 샐러드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