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평소 자주 사용하지만 몸에 안좋은 물건 5가지

 

1. 목욕 스펀지

 

목욕 스펀지는 피부를 깨끗하게 하고 죽은 세포를 제거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하지만 제작된 소재 때문에 박테리아, 곰팡이 및 다양한 균류가 증식하기 위한 완벽한 환경이 되기도 합니다. 정말 최악인 것은 많은 사람들이 목욕 스펀지를 소독하지 않고 재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이럴경우 피부감염 등 건강에 해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식물성 소재로 만든 목용 스펀지를 사용하는 것이며 목욕 스펀지를 정기적으로 교체하고 백식초와 같은 항박테리아 재료로 헹구는 것이 좋습니다.


 

2. 손 소독제

 

손 소독제는 손에 있는 박테리아를 제거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품이지만 우리에게 이로운 미생물도 같이 죽인다고 합니다. 또한 근육 기능, 심혈관 질환 위험, 생식 호르몬 활동 문제와 관련이 있는 물질인 트리클로산을 함유하고 있으니 손 소독제를 구매하실 때는 성분을 꼭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면봉

 

면봉은 귀에 쌓인 귀지를 제거해주고 시원하게 해줍니다. 하지만 이것이 위험한 습관이라는 점이 많이 알려졌지만 많은 분들이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면봉의 문제는 귀지를 귀의 안쪽으로 더 밀어넣어 결국 귀관을 막을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귀 안쪽에 무언가가 들어가면 자극과 염증을 유발하는 히스타민으로 알려진 물질이 분비됩니다. 정말 귀지를 제거하고 싶으시다면 점이액, 식염수, 과산화수소수, 올리브 오일 등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매니큐어 도구

 

손톱과 발톱 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도구들은 피부에서 나온 박테리아와 기타 미생물로 가득합니다. 이런 도구들을 소독하지 않고 다른 가족들과 함께 사용하면 다양한 세균이 감염될 수도 있습니다. 사용할 때는 매번 소독을 하고 꼼꼼하게 소독이 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질제거용 돌과 네일 파일의 경우에는 최소 한달에 한 번씩 교체를 해주어야 합니다.


 

5. 고무 주방기기

 

고무 주방기기는 실용적이면서 기존 냄비와 후라이펜 등에 긁히는 문제점을 해결했습니다. 하지만 고무 주방기기들은 사용을 하면서 깨끗함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보호막을 잃고 시간이 지나면서 곰팡이 자국이 잘 생기며 대장균 및 효모와 같은 세균이 손잡이에서 자랄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다른 소재로 된 기구를 사거나  사용할 때마다 소독을 하는 것입니다. 


▼좋은정보를 빠르게 받아 보시려면 클릭 부탁드려요

"김씨네" 스토리 채널

즐겁게 보셨다면 ↓↓공감♡한번씩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