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키친타올은 주부 9단들의 필수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주로 조리 시 물 등을 흘렸을 때나 프라이팬의 기름 제거용으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키친타올을 더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부 9단만 아는 키친타올의 놀라운 활용방법 7가지를 소개합니다.


1. 냄비 자국 예방

 

철이나 스텐레스 냄비와 후라이팬은 잘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쉽게 자국이 생깁니다. 보관하기 전에 물기를 꼼꼼하게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냄비 사이에 키친 타올을 깔아두면 자국 예방에 아주 좋습니다!


2. 김 보관

 

김을 보관할때에 키친타올을 깔고 용기에 담으면 김에서 나오는 기름을 흡수해 주기 때문에 눅눅하지 않고 바삭바삭하게 김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3. 끈적한 기름병

 

기름을 몇 번 사용하고 나면 기름병에 온통 기름이 묻어 끈적해지고 위생적으로도 좋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서 키친타올을 기름병에 감싸고 위에 고무줄로 고정시켜두면 기름이 아래쪽으로 흘러내리지 않습니다.


4. 수프 지방 빼기

 

닭고기나 소고기 수프를 보면 제일 위 표면에 기름이 여러 층 있습니다. 이 기름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키친타올로 수프를 한번 거르면 됩니다.


5. 야채 말리기

 

야채 대부분은 깨끗하게 씻어서 보관하거나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렇게 야채를 씻고 나면 물이 남는다는 점입니다. 물기를 빠르고 완벽하게 제거하기 위해서는 키친 타올 두 장을 샐러드 볼이나 그릇 위에 올린 후 그 위에 야채를 담으면 됩니다.


6. 설탕 수분 흡수

 

일반적으로 기온이 올라갈 수록 갈색 설탕에는 수분이 더 많이 생깁니다. 문제는 설탕들이 서로 달라붙고 단단해진다는 것입니다. 설탕이 이렇게 되었다면 뚜껑이 있는 통에 키친 타올과 설탕을 같이 두고 다음날 확인하면 원래 모습으로 변해있는 설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신선한 채소

 

채소는 언제나 생각보다 쉽게 상합니다. 이런 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키친 타올로 채소를 싸서 냉장고에 보관하면 좀 더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좋은정보를 빠르게 받아 보시려면 클릭 부탁드려요

"김씨네" 스토리 채널

즐겁게 보셨다면 ↓↓공감♡한번씩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