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전 세계에서 규모가 크며 이용자 수가 많은 지하철 시스템은 뉴욕 지하철, 베이징 지하철, 상하이 지하철, 런던 지하철이 대표적입니다. 그렇다면 미국 자동차 전문 매체 잘롭닉(Jaloprik.com)에서 청결, 편리, 안전을 기준으로 전 세계 최고의 지하철 시스템을 갖춘 국가 상위 10개 나라를 선정하였는데 어느 나라 지하철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0위 스페인 바르셀로나

 

바르셀로나는 광범위한 지하철 시스템을 갖췄습니다. 그러나 규모나 범위보다 더 흥미로운 것은 특정 지하철역에 있는 쇼핑센터입니다. 이 쇼핑센터 옆에는 스포츠 종합 단지가 있는데 소형 실내 경주용 자동차 트랙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9위 북한 평양

 

북한 평양이 9위라는 사실에 놀라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평양의 지하철은 매우 깨끗하고 아름다우며 세계 어느 지하철 보다 깊은 곳 (약110m)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8위 캐나다 몬트리올

 

캐나다 몬트리올 지하철 열차는 낡은 편이지만 노선이 이해하기 쉽고 아주 논리적입니다. 각각의 역을 지역 예술가가 도시 개성에 맞춰 디자인한 것이 특징입니다.


7위 러시아 모스크바

 

모스크바 역시 평양의 지하철처럼 깊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역은 세계에서 가장 화려하고 멋진 모습을 자랑합니다.


6위 미국 뉴욕

 

뉴욕 지하철 노선도는 처음 보는 사람이 이해하기 힘들어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스위치나 레일은 모두 낡았고 역은 더러운 편이며 쥐가 돌아다닌 것을 목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승강기 내부는 매우 혼잡합니다. 그런데 6위라는 높은 순위에 선정된 것은 거대한 도시 뉴욕을 지하철이 이동하고 있다는 정말 큰 장점이 있습니다.


5위 영국 런던

 

영국 런던 지하철은 고급스러울 뿐만 아니라 전쟁 시 거대 방공호로 이용되기도 합니다. 도시를 잘 연결하며 운영에 있어서도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훌륭한 스마트 카드 시스템도 갖추고 있습니다.


4위 홍콩 홍콩

 

홍콩 지하철은 청결하고 효율적이며 처음 이용하는 여행객들도 지하철 노선 이해가 아주 쉽습니다.


3위 프랑스 파리

 

낭만과 예술의 도시 파리라는 도시에 걸맞게 자유로운 분위기와 클래식한 분위기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위 일본 도쿄

 

깨끗함과 질서의 극치를 보여주는 도쿄 지하철은 승객들이 열차 내부에서 음식을 먹거나 휴대전화로 통화를 하는 모습도 찾아보기 힘듭니다. 또한 열차 도착시간은 굉장히 잘 맞습니다.


1위 대한민국 서울

 

서울 지하철 역시 도쿄 지하철과 같이 깨끗하고 평온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이용하기 편한 노선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거의 모든 역은 사람이 뛰어내릴 수 없도록 스크린도어가 설치되어 있어 미래의 시설을 보는듯한 느낌마저 듭니다.


▼좋은정보를 빠르게 받아 보시려면 클릭 부탁드려요

"김씨네" 스토리 채널

즐겁게 보셨다면 ↓↓공감♡한번씩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