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적당한 낮잠 시간은 15분~20분이 좋습니다. 30분 이상을 자게 되면 뇌가 숙면을 취해도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잠에서 깨고 나서도 여전히 잠에 취해서 정신을 차리기가 힘듭니다. 또한 낮잠이 가장 좋은 시간은 오후 2시경 전후의 시간을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오후 3시 이후의 수면은 체내 리듬을 무너뜨려 밤낮이 바뀔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낮잠을 자기 직전에 커피같은 카페인을 조금 섭취하면 잠에서 깬 후 머리가 맑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꿀맛같은 낮잠으로 나타나는 신기한 효과 10가지를 소개합니다.


 

1. 높아지는 업무 효율

 

직장인분에게 낮잠은 아주 좋은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낮잠으로 업무 효율이 높아지며 이는 기업 생산성으로 이어집니다. 실제로 일본이 정부차원에서 실시한 건강증진을 위한 수면 지침 결과 오후 30분 동안 낮잠을 잔 이후 직원들의 실수가 줄고 실적도 올랐따고 합니다.


 

2. 각성

 

몽롱했던 정신이 잠깐의 낮잠으로 정신이 맑아지는 경험이 있으실겁니다. 낮잠은 카페인이 듬뿍 들어간 커피보다 몸에 훨씬 좋은 각성제가 됩니다.


3. 신경 안정효과

 

수면 상태에서는 긴장이 풀리게 됩니다. 또한 낮잠은 일상생활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날려줄 잠깐의 휴식입니다. 


4. 원할해지는 혈류

 

낮잠을 자고 일어나면 혈류가 원할해지는데 이는 심혈관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5. 기억력 강화

 

낮잠을 자는 동안 수면방추 뇌파가 활달해져 최대 5배 기억력이 향상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6. 판단력/집중력

 

낮잠은 뇌를 맑게 해주어 판단력과 집중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미항공우주국(NASA)의 실험 결과 낮잠을 잤을 때 작업효율 34%, 집중력 100%가 상승했다고 합니다.


 

7. 창의성

 

수면 연구단체 슬립 포 석세스(Sleep for success)는 낮잠이 깨어있는 동안 사용하지 않은 뇌를 활성화하여 창의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아인슈타인은 낮잠을 즐겼다고 합니다.


 

8. 질병 면역

 

낮잠을 자면 신체가 편안해져 혈당이 낮아집니다. 뿐만 아니라 심장병 위험과 알츠하이머의 발병률을 낮춰주며 편두통과 위염 빈도가 감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9. 체력회복

 

낮잠을 자지 않았을 때보다 약 3배 정도 쉽게 체력충전이 된다고 합니다.


 

10. 의지력

 

하던 일이 어렵고 힘들때 잠깐의 낮잠으로 기분 전환을 하고나면 결국 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좋은정보를 빠르게 받아 보시려면 클릭 부탁드려요

"김씨네" 스토리 채널

즐겁게 보셨다면 ↓↓공감♡한번씩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