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일본에서 꼭 사야할 것, 홍콩에서 꼭 먹어봐야할 것, 미국에서 꼭 가봐야 할 곳 등등 우리는 여행을 가기전 놓치면 아쉬운 것들을 미리 검색해 짧은 여행 일정에도 다양한 맛집과 여행지를 다녀오곤 합니다. 한국을 여행하는 외국인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서울에서 꼭 가봐야 할 곳, 한국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등 다양한 정보가 인터넷에 공개되고 있습니다. 외국인들이 뽑은 한국에서 꼭 사야할 잇 아이템 10가지를 소개합니다.


 

1. 전자제품                  

 

LG, 삼성 등 국내 전자제품 브랜드는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외국인들은 한국에 오면 USB, 핸드폰 스피커 등 다양한 전자제품들을 구매한다고 합니다. 물론 동남아나 유럽에도 좋은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가성비입니다. 한국 제품은 세계시장에서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디자인 역시 투박한 외국 제품들보다 귀엽고 아기자기한 제품들이 많아서 외국인들이 많이 선호한다고 합니다. 독특한 것은 한국 밥솥이 그렇게 유명하다고 합니다.


 

2. 한국과자                  

 

한국 과자는 과자 반, 질소 반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욕을 많이 먹습니다. 외국인들은 한국 과자를 꽤 좋아한다고 합니다. 그중에 버터 오징어, 초코콘, 꼬깔콘, 빼빼로 등이 인기라고 합니다. 생각해보니 일본인들이 한국에 오기만 하면 '마켓오'과자를 싹쓸이해간다는 뉴스를 본 적이 있습니다.


 

3. 소주                  

 

술을 즐기는 사람들은 외국여행을 할 때마다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술들을 꼭 마시게 됩니다. 외국인 애주가들 역시 한국에 와서 맛보는 술이 바로 소주입니다. 외국인들은 한국에와서 소주와 막걸리를 캐리어에 조심히 담아 모셔간다고 합니다.


 

 

 

4. 문구류                  

 

우리들에게 평범한 문방구, 아트박스가 외국인들에게는 천국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싼 가격과 좋은 품질은 물론이고 우리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익숙한 캐릭터가 그려진 제품들은 외국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것들이라고 합니다. 펜과 다이어리, 공책뿐만 아니라 편지지에 붙이는 귀여운 캐릭터 스티커들이 외국인들 사이에서는 한국에서 꼭 사가야 한다고 소문이 났다고 합니다.


 

5. 복주머니                  

 

인사동, 남대문 시장 등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복주머니입니다. 주머니가 없던 전통한복에 주머니 대용으로 가지고 다니던 복주머니는 다양한 색상과 문양 덕분에 여행객들이 잔돈 주머니로 사용하며 저렴한 가격 덕분에 지인들 선물용으로 많이 사간다고 합니다. 아쉬운 점은 길거리 상품 대부분인 Made in China 입니다.


 

6. K-POP 굿즈                  

 

얼마 전까지만 해도 세계시장에서 K-POP은 J-POP보다 못한 독특한 아시아 문화 중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근 10년 동안 엄청난 고속성장을 해왔고 아시아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유명해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아이돌들에 얼굴이 들어간 시계, 노트, CD, 신발 등 다양한 아이템들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한국에 방문한 K-POP 팬들은 본인들이 최고로 좋아하는 아이돌의 상품들을 한가득 사 간다고 합니다.


 

7. 손톱깎이세트                  

 

결혼식, 돌잔치 등을 참석하다 보면 777 쓰리세븐 손톱깎이 세트가 국내 브랜드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쓰리세븐이 손톱깎이 중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저렴한 가격에도 손톱깎이, 귀이개, 쪽찝개 등 10개가 넘게 들어가 있는 세트는 외국인들에게 정말 좋은 실용적인 기념품이라고 합니다.


 

8.                   

 

국내 김은 그 질과 맛이 중국, 일본 등에 비해 압도적으로 좋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몇몇 아시아 국가를 제외하고는 김을 먹는 나라가 많지 않지만 국내 김은 아시아 국가들 중에서 가장 수출을 많이 합니다. 특히 김을 좋아하는 일본인이 한국 여행을 오면 너도 나도 양손 가득 챙겨가는 것이 김입니다.


 

9. 캐릭터 양말                  

 

버스, 지하철을 이용하다 보면 꼭 마주치게 되는 캐릭터 양말입니다. 포켓몬스터, 싸이, 아이돌 등등 셀 수 없을 정도로 종류가 많습니다. 저렴하고 재치 있는 선물용으로 인기라고 합니다.


 

10. 한국 화장품                  

 

싸면서도 질 좋은 BB크림, 쿠션, 마스크 팩 등 덕분에 세계적으로 유명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외국인들은 한국에 오면 로드샵을 돌아다니며 브랜드별로 화장품을 잔뜩 구매해가고 있습니다.

 

▼좋은정보를 빠르게 받아 보세요! 클릭

"김씨네" 스토리 채널

즐겁게 보셨다면 ↓↓공감♡한번씩 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