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한 사람이 80살 까지 산다고 했을 때 4,160번의 주말을 맞게 됩니다. 모든 주말은 자신이 어떤 사람이 될 것인지 좌우 할만큼 중요하며 성공한 사람들은 그 사실을 이미 알고 있습니다.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는 “우리가 반복적으로 행하는 것이 바로 우리 자신이다. 그렇다면, 훌륭함은 행위가 아니라 습관인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하루 24시간이 모자란 성공한 사람들은 주말에 무엇을 할까요?

 

1.  주말의 아침을 소중히 보낸다.

 

황금주말의 아침은 자신을 위해 쓰는 것이 가장 좋다고 성공한 사람들은 입을 모아 말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우리의 뇌는 기상 후 2시간30분에서 4시간 사이에 가장 선명합니다. 주말에 일찍 일어나는 습관이 당신을 다른 이들보다 앞서나가게 만들 것입니다.


 

2.  주말에 하고 싶은 계획을 세운다.

 

주말에 갑자기 무언가를 하려고 하면 생각이 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주중에 하고 싶은 일을 적어둔다면 주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하루 목표’를 중요하게 여깁니다. 주말이라고 예외는 없습니다. 물론 원기 회복을 위한 휴식 시간은 필요합니다.


 

3.  다음주를 준비한다. 

 

주말은 휴식을 취하며 다음 한 주를 준비하는 날이라고 성공한 사람들은 말합니다. 트위터와 스퀘어 공동창립자 잭 도시는 평일 하루 16시간 이상 일하는 걸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그는 “나는 토요일에는 하이킹을 하며 쉰다. 그리고 일요일에는 반성과 피드백, 전략을 생각하며 다음 주를 준비한다”고 말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직업적인 성공을 위한 비밀 무기가 주말에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4.  플러그를 모두 뽑는다.

 

핸드폰, 컴퓨터, 태플릿PC, 텔레비전 등 전자기기의 플러그를 뽑고 온전히 가족과의 시간이나 나와의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주말 내내 이행하기 어렵다면 단 몇 시간만이라도 시도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5.  반성하는 시간을 갖는다.

 

빌 게이츠는 “성공을 축하하는 것은 좋은 일이다. 하지만 실패를 통해 배운 교훈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주말은 지난 주를 되돌아보고 더 나은 사람으로 발전하기 위한 생각을 하기에 완벽한 시간입니다. 매일 한 줄씩 반성 일기를 작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6.  나에게 도움되는 취미생활을 한다.

 

워런 버핏은 20세기 최고로 성공한 투자가로 평가받습니다. 그리고 버핏은 여가 시간에는 우쿠렐레 연주를 즐긴다고 합니다. 토요일 골프를 치는 것도 인맥 형성과 사업 기회를 얻기에는 좋은 방법입니다. 뜨개질이나 조지 부시 미국 전 대통령의 유화 그리기처럼 혼자 하는 취미조차도 창의성 발달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고, 이는 곧 성공에 도움이 됩니다.


 

7.  꾸준하게 운동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운동을 위한 시간을 항상 남겨둡니다. 영국 버진그룹 회장 리처드 브랜슨은 취미로 카이트 서핑을 하며 인도에서 4번째로 부유한 억만장자는 장거리 마라톤 선수입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활동적인 성격을 위해 운동을 합니다. 건강해야 성공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