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기상청에 따르면 8월까지 북태평양에서 태풍이 10~12개 정도 발생해 이 중 2개가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합니다. 평균적으로 여름철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는 태풍은 2.2개입니다. 대부분의 운전자들은 강한 바람과 비를 피해 차량을 안전하게 보관하는데 성공하지만 태풍 후 자동차 점검에 소홀하면 태풍 후유증으로 인한 2차 사고가 발생할 수 있기때문에 태풍 후 자동차 점검을 꼭 해야합니다.

 

 

아무리 자동차를 안전한 곳에 보관한다고 해도 습기로부터는 피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차내의 습기는 자동차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각종 전기장치들의 결함을 유발해 돌발 상황의 위험을 높일 수 있고, 자칫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합선, 퓨즈 단선이나 엔진 이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습한 여름철에는 에어컨, 와이퍼 등 자동차의 전기에너지 사용량이 커져 여느 때보다 방전될 확률도 높습니다. 또 습기가 차량 내에 남아있으면 곰팡이 등 세균이 번식하기 쉬어 건강마저 해칠 수 있습니다. 이에 장시간 동안 비온 뒤에는 차량의 습기관리가 필수입니다.

 

 

차량의 습기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우선 보닛을 열고 배터리의 케이블을 분리한 후, 트렁크를 비롯해 모든 차문을 열고 햇볕에 건조시켜주면 됩니다. 정비소를 찾아 압축공기를 이용해 습기를 날려버린 후 햇볕에 건조시키면 좀 더 빠르게 습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태풍 후 보통 맑은 날씨가 이어지는데, 이때 낮 동안 주차 시 창문을 2cm 정도 열어두고 통풍을 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기에 트렁크와 바닥매트에 신문지를 깔아두면 습기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차량 내 곰팡이는 먼지와 함께 기관지 건강 악화의 주범이 될 수 있으며 습기를 제거하지 않은 상태에서 장시간 운전을 할 경우 감기 또는 기관지염 등에 걸릴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바람에 날린 작은 돌이나 이물질들이 전면부 유리를 상하게 할 수 있기때문에 유리창에 금이 간 곳은 없는지 전면유리창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태풍이 온다면 침수된 적이 있었던 장소에는 차량 주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강변이나 하천, 교량 밑은 가급적 주차하지 않는 것이 예방책입니다. 수해 발생시 빠른 시간 내에 고지대 혹은 견인이 가능한 지역으로 이동시켜야 합니다. 엔진이나 변속기 등 차량 내 주요 부품에 물이 들어가 심각한 손상을 입을 확률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차를 할때는 차량 전면이 출구를 향하게 하는 것이 유사시 차량을 빠르게 이동시키기에 수월합니다.

 

 

그리고 만약 차량이 침수 피해를 입었을 경우 절대 시동을 켜서는 안 됩니다. 차를 빨리 옮겨야 한다는 조급하고 당황한 마음에 시동을 걸어버리면 오히려 엔진 내부로 물이 유입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보닛을 열어 배터리 단자를 분리하고, 이후 전자제어장치, 엔진오일, 필터류, 변속기 오일 등의 오염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또 엔진룸과 차내에 유입된 이물질은 압축공기와 세척제를 이용해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쩔 수 없이 침수 지역을 통과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시속 20km 이하로 최대한 서행해 엔진을 보호해야 합니다.

 

그리고 침수된 차량은 자동차보험의 '자기차 손해 담보'에 가입돼있어야 보험사에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차 안에 놓아둔 물품은 보상받을 수 없습니다. 문이나 선루프 등을 열어놔 침수가 됐다면 자기 과실로 인정, 보상에서 배제된다고 하니 꼭 명심하세요!

 

대한민국 육군특공대북한군이 20만에 달하는 특수부대를 보유하면서 우리나라 국가안보에 큰 심리적 부담요인이 되었고 우리나라는 효율적인 국군의 명령체계 하에서 운용 가능하고, 작계지역 침투•정찰감시•타격 및 탐색격멸을 주임무로 하는 특공대를 창설하게 되었습니다. 육군의 특공대는 특수전사령부 소속이 아니고 통합된 사령부도 없고, 여러 개의 '특공 부대'가 각 상위 부대 하에 있습니다. 각 군사령부 예하에 후방지역작전부대인 특공여단이 소속돼있고, 각 군단 예하에 적지종심작전부대인 특공연대가 소속돼있습니다.

 

 

 

특공연대의 경우 육상침투와 같은 특수전 임무를 수행하며, 특공여단의 경우 공수부대 개념을 잇는 헬기 공중강습(헬리본) 정예 부대입니다. 특공연대의 경우 군단급 임무의 변화로 공지 합동작전까지 담당하며 임무의 다양화와 전문화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아군 GP가 점령당했을 때 GP탈환작전을 실행합니다.


 

   제201특공여단

 

경북 경산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황금독수리 부대라고 부릅니다. 제201특공여단은 2군사령관의 직속 부대답게 후방에 위치했음에도 신막사 전환이 빨랐고 각종 지원 보급 역시 빵빵한 편이며, 이슈가 되는 행사등에 동원 되는 일이 많은데다 심지어 대통령 경호작전에도 동원됩니다. 대체적으로 후방 부대들에 비해 훈련 양이 많고, 행군 거리도 상당하며, 짬이 찬 병사들은 20Km 행군정도는 3-4시간안에 웃으면서 주파합니다.
유격은 대체로 3사관학교의 유격장인 화산 유격장에서 받게되는데 1주일 받기도 힘든 유격훈련을 2013년도 부터 1달간 실시한다고 합니다.


 

   제203특공여단

 

제2작전사령부 소속에 용호 부대입니다. 이 부대는 특이하게도 1999년부터 2005년 사이 육군항공작전사령부 예하 제1공중강습여단으로 재편되었던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연예인 신정환정훈병으로 복무한 바 있고 앙골라로 파병도 갔다왔습니다. 참고로 고문관이라 부대에서 앙골라로 보내버렸다는 말도 떠돌긴 하는데, 해외파병은 100% 지원제이며, 여러가지 심사를 거쳐 선정되는 되다가, 파병이 결정되고 강도높은 훈련을 받습니다.  


 

   700특공연대

 

수도군단 소속으로 충의특공부대, 올빼미 부대로 불리며 원래 708이었는데 700으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이 부대는 위수지역이 서울이기에 아주 좋은 출타 여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701특공연대

 

제1군단 소속으로 경기도 파주에 위치해있으며 비호 부대라고 부릅니다. 현재 간부개편으로 인해 병사체계가 아니며, 간부화작업으로 특전사 인원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3개 대대와 연대본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1개 대대마다 3개 지역대 및 대대본부/본부중대로 편성되어 있습니다. 연대 사격장이 산을 넘어가야 있기 때문에 산을 타고 사격하러 가며 부대 뒤에 박달산이 있어 대부분의 훈련은 박달산에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702특공연대

 

제2군단 소속으로 불사조 부대라 불립니다. 그리고 이 부대는 1982년 국군의 날에 만들어진 최초의 특공연대 중 하나입니다. 이 부대의 출신자들이 각 특공연대의 모태가 되어 각 군단의 특공연대가 되었습니다. 진짜사나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천하장사인 이태현이 이 부대의 천리행군 마지막 코스에 도전하기도 했습니다.


 

   703특공연대

 

제3군단 소속으로 인제에 위치하여 있으며 불사조 부대/가리산 부대로 불리며 유명한 강릉 무장공비 침투사건 제22보병사단 총기난사 사건 투입되었습니다. 703특공연대는 북한군 경보병 여단에 대응하기 위해 창설됐으며 특전사 하사관 일부 병력과 702특공연대 1개 대대 그리고 예하 각 사단 수색대대 병력으로 1983년 4월에 창설되었습니다.


 

   705특공연대

 

제5군단 소속으로 표범 부대라 불립니다. 이 부대도 702특공연대와 마찬가지로 1982년 국군의 날에 만들어진 최초의 특공연대 중 하나입니다. 가수 에디킴(김정환)이 이 부대 출신이며 에디킴이 소속됐던 1대대는 독립대대이며, 군단유격장을 관리하며 군단의 모든 유격훈련 담당하고 있습니다. 2대대가 국군 처음으로 전통무술 특화부대가 됐는데, 덕분에 1대대는 특공무술 특화대대로 편성되었습니다. 1대대는 또한 국군 처음으로 미해병대의 전장순환운동(Combat Circuit Training)을 시범도입했었습니다.


 

   706특공연대

 

제6군단 소속으로 흑표범 부대라고 불립니다. 1983년 705특공대 및 수색대 보병부대를 주축으로 창설되었습니다. 1994년 9월 제6군단이 기동군단으로 개편될때 6강습대대로 같이 개편되었으나 2000년 10월 제6군단이 원상복귀되면서 6강습대대도 706특공연대로 원상복귀된 역사가 있습니다. 인기 드라마 아이리스 1화에서 이병헌의 707특임대 시절 장면을 촬영하는 등 미디어에 자주 등장한 부대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