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진정한 성공한 인생, 좋은 인생이란 바로 자신이 만족하면 좋은 인생입니다. 흔히 도시에서 돈을 많이 벌어 큰 아파트에서 살면 성공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시골에서 농사짓고 살면서도 '나는 참 행복하다. 좋은 공기 마시고 자유롭다'고 생각하면 그것도 행복한 인생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작은 습관을 조금만 고친다면 더욱 더 행복하고 성공적인 인생을 보낼 수 있습니다. 모든 성공과 실패의 95%는 습관이 결정합니다. 좋은 습관은 어렵게 형성되지만 성공으로 이끌고, 나쁜 습관은 쉽게 형성되지만 실패로 이끕니다. 자기계발 전문가인 사이먼 솜라이는 성공하는 사람과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의 차이를 습관에서 찾으면서 성공하는 습관이 쌓여 일정 수준을 넘어서게 되면 누구나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성공적이고 행복한 인생을 위해 필요한 10가지 습관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꾸준한 배움

워런 버핏과 빌 게이츠는 한가지 초능력을 가질 수 있다면 무엇을 원하느냐는 질문에 똑같이 세상에서 가장 빨리 책을 읽는 능 력을 원한다고 답했습니다. 독서는 다른 사람의 지식과 경험을 통해 인생의 시행착오를 줄여줍니다. 오늘부터 매일 비문학 서적을 매일 15쪽씩 읽는 것으로 학습 습관을 시작한다면 크게 되움이 될 것입니다.

 

 2. 긍정의 시각화

원하는 모습과 상황을 머리 속에 그려보는 습관입니다. 인생은 생각하는 대로 풀립니다. 이루고자 하는 꿈을 구체적으로 시각화해 반복적으로 머리 속에 떠올리면 꿈을 이룰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자신이 어떤 모습이기를 원하는지 구체적으로 적은 뒤 반복적으로 생각합니다. 나폴레온 힐의 ‘간절히 생각하라 그러면 부를 얻을 것이다’를 읽으면 도움이 됩니다.

 

 3. 운동과 식사

우리 몸은 가장 중요한 자산입니다. 성공하려면 몸이 건강해야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 간단한 체조를 하고 음식은 가능한 몸에 좋은 것을 가려 먹는 것이 좋습니다.

 

 4. 목표 설정

인생의 목표를 세워 적어 놓습니다. 마크 매코맥은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것들’이란 책에서 다음과 같은 조사 결과를 소개했습니다. 1979년에 하버드 경영대학원 졸업생들에게 명확한 목표를 세웠는지 조사햇는데 3%는 목표를 세워 기록했고 13%는 머리 속으로만 목표를 세웠으며 84%는 구체적인 목표가 없었다고 합니다. 10년 후 이들을 다시 조사하니 목표를 마음으로만 세웠던 13%는 목표가 없었던 84%보다 소득이 평균 두 배 더 많았으며 목표를 글로 적어뒀던 3%는 나머지 97%보다 소득이 평균 10배 더 많았다고 합니다.

 

 5.우선순위

가장 중요한 일을 가장 먼저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급한 일을 처리하느라 인생의 가장 중요한 일을 소홀히 합니다. 매일 처리해야 할 일을 기록한 뒤 그 날의 가장 중요한 일에 별표를 해둡니다. 장기적으로 중요한 일은 매일 조금씩 해나갈 수 있도록 일을 쪼개 실천해갑니다.


 6. 자산관리

금융회사의 고객 마인드에서 독립적인 투자자 마인드로 전환하는게 필요합니다. 자신의 돈은 자신이 책임져야 합니다. 소득 범위 내에서 지출하고 돈을 남겨 종잣돈을 만들고 노후에 대비해야 합니다.

 

 7. 조기 기상

79세까지 산다고 가정하면 25년은 잠으로 보내야 합니다. 20대에 자수성가로 백만장자가 된 타이 로페즈는 한 사람이 위대한 일에 바칠 수 있는 시간은 5만시간에 불과하다고 지적했습니다. 기껏 5.7년의 시간입니다. 나머지 시간은 잠을 자는데 소비해야 하고 너무 어리거나 늙거나 병이 들어서 위대한 일에 쓸 수가 없습니다. 매일 잠자는 시간과 밥 먹고 이동하고 기다리는 시간 등에 12시간을 쓴다고 가정하면 5만시간은 11.4년입니다. 위대한 업적을 이루는데 쓸 수 있는 시간은 80년 가까운 인생에서 10년 남짓뿐입니다. 잠을 줄이지 않더라도 일찍 일어나 하루를 일찍 시작하는 것만으로도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8. 재능 강화

사람들에겐 누구나 타고난 재능이 있습니다. 한 사람이 모든 것을 잘할 수는 없습니다. 또 단 한 가지도 잘 하는게 없는 사람도 없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의 재능에 투자해 강점으로 만듭니다. 잘하는 것은 강화하고 부족한 것은 인생을 잘 살아가는데 걸림돌이 안 되는 수준으로 보완해야 합니다.

 

 9. 네트워킹

고도화된 현대사회에서는 혼자 힘으로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내가 도움을 주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람들과 깊이 사귀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금 중요한 것은 내가 무엇을 아느냐가 아니라 누구를 얼마나 잘 아느냐 입니다. 피상적인 관계는 인생을 복잡하게만 만들 뿐입니다.

 

 10. 좋은 성품

올바른 행동을 할 수 있는 성품을 가져야 합니다. 기본적인 윤리의식 없이 이룬 성공은 언제 무너질지 알 수 없는 모래 위의 성입니다. 정직, 성실, 약속 준수, 배려 등은 좋은 인생을 살아가는데 기본입니다. 미국 독립의 아버지 벤자민 프랭클린은 절제, 절약, 근면 등 평생에 지키고 싶은 13가지 덕목을 정해 하나씩 실천해나갔다고 합니다.

 

세상에는 다앙한 종류의 직업이 있습니다. 대기업 사원도 있고 동네 햄버거 가게의 직원도 있고, 또 힘들게 일하는 건설현장 인부도 있습니다.위험한 직업은 대신 보수가 꽤 높은 편이지만 직업의 문턱이 낮고 경쟁자가 많으면 위험해도 보수는 높지 않은 직업들도 있습니다. 지금 현재 미국에서는 매일 12명이 업무 중에 사망하고 있다고 합니다.

10위 트럭운전수

 

트럭운전수들은 장거리 운전을 많이 하고 피곤에 졸음운전등을 많이 해서 고속도로에서 큰 사고를 낼 수 있습니다. 미국은 한국보다 트럭들이 더 많고 나라가 커서 한국보다 사망지수가 더 높겠지만 한국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같습니다.

 

9위 금속 세공사/용접공

 

금속 세공사와 용접공은 엄청난 양의 열과 금속을 사용합니다. 이 분야의 작업자들은 열과 금속의 결합으로부터 나오는 여러 화확물질들을 들이마셔 장기적으로 건강에 악영향을 받습니다. 또 불꽃과 불똥에 노출되어 몇 도의 화상을 입을 수도 있습니다

8위 지붕 수리공

 

한국은 지붕이 거의 평면이어서 이 직업이 거의 없고 목조건물이 많은 미국이나 일본등에 많습니다. 지붕 수리공이 위험한 이유는 사다리를 타고 높은 곳에 올라가서 작업을 해야 하고 지붕에서 떨어질 위험이 있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7위 수색 구조원

 

바다에 빠진 사람이나 산에서 실종된 사람을 찾는 직업은 정말로 힘든 일입니다. 예를 들면, 해안경비대가 실종자를 밤에 수색하기위해서는 엄청나게 차가운 바닷물을 상대해야 합니다. 게다기 헬리콥터에서 낙하하는 위험도 있습니다.

 

6위 환경미화원

 

정확하게는 환경미화원이 아닌 재활용품 수거와 쓰레기 수거를 하는 분들입니다. 왜 환경미화원이 이 리스트에 올라왔는지 의아해 하실수도 있습니다. 환경미화원은 유해한 화학약품이나 위험한 기계장치등에 노출될 위험이 있어서 위험한 직업군에 속하고 있습니다. 위험한 쓰레기들도 문제고 그걸 가지고 재활용센터에서 캔등을 분리하는 것도 쉬운일이 아닙니다. 

 

5위 지뢰 제거자

 

보통 이 직업은 특화된 군인들이 하는 일입니다. 하지만 전쟁을 겪었던 나라에서는 구식 지뢰를 제거하는 직업은 민간인에게도 기회가 주어진다고 합니다. 지뢰 제거자는 지뢰를 찾아내서 제거하는 임무를 맡습니다. 만약 제가 이일을 한다면 매일 위험한 폭발물을 찾아야 한다는 그 자체만으로 심장마비를 불러 일으킬 겁니다.

4위 광부

 

채광기계 조작원과 함께 터널이나 광산에서 근무하는 분들은 항상 터널 붕괴라는 위험을 안고 있고 덥고 습하고 오염된 공기를 마시면서 진페증의 위험도 있습니다. 페루 광부의 매몰사고도 있었고 중국에서도 광산사고로 많은 사람들이 사고를 당하고 있습니다.

 

3위 파일럿

 

파일럿은 엘리트 직업군이지만 비행기 조정사들은 한번 사고나면 대형 사고가 나기에 사망자 숫자가 높습니다. 일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데 전투기 조종사들은 매우 민감한 성격이라서 화도 잘낸다고 합니다. 그게 직업적 특징일 정도로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비행기 사고가 잘 나지 않지만 한번 나면 대형사고가 됩니다. 연봉은 1억이 넘지만 사고위험성이 많은 직업입니다. 파일럿 중에서 가장 위험한 파일럿은 테스트 파일럿입니다.

 

2위 벌목꾼

 

나무를 운반하고 자르고 하는 일 자체가 중노동이고 상당한 위험이 있습니다. 기계에 의한 사망사고나 나무에 의한 사망사고가 많습니다. 예측 못한 방향으로 넘어지는 커다란 나무들, 날카로운 톱, 자연 속의 위험한 동물들, 케미컬에 의한 질병 그리고 지나치게 긴 작업시간 등이 가장 큰 문제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통계로 살펴보면 실제로 10만명 중에 최소 111명이 사망한다고 합니다.

 

1위 원양어선 어부 

 

그리 힘든것은 전세계 공통적인 모습인가 봅니다. 예전과 달리 먼 바다까지 나가야 하는 것도 더 위험성을 높였습니다. 어부들은 기상악화로 배가 침몰하기도 하고 배에서 아파도 육지까지 갈려면 시간이 많이 걸리기에 위험에 크게 노출되어 있습니다. 특히 게잡이 어부들은 10만명 당 118명의 사망자를 낳을 정도로 그 위험 수위가 상당히 높습니다.

 

 

그럼에도 게잡이 어부들을 바다로 이끄는 것은 엄청난 급여 때문인데 킹크랩의 수확이 좋은 해라면 숙련된 어부는 한 시즌에 약 5만 달러(한화로 약 5500만원)의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게잡이 어부들의 조업 과정을 살펴보면, 이들은 10월 경부터 이듬해 1월 사이 약 2달 동안 게를 잡아 올립니다.

 

요즘 너무 화창하고 집에만 있기엔 너무 아까운 날씨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주말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함께 휴가를 다녀올 셨을 텐데요. 휴가를 다녀온 후에는 차에 쌓인 미세먼지를 깨끗하게 제거하고 청결한 자동차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세차를 해야겠죠? 그래서 오늘은 휴가철 지저분해진 자동차를 깔끔하게 세차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카페트는 굵은 소금

 

보통은 발판 청소할 때 대부분 탁탁 털거나 청소기로 먼지를 흡입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해도 이물질이나 더러움이 남습니다. 완벽하게 청소를 하기 위해서는 카페트 위에 굵은 소금을 뿌리고 고무장갑을 낀 손으로 소금을 문지르면 카페트의 때가 소금에 묻어나 금방 까만 소금이 나옵니다. 그리고 차 바닥은 진공청소기로 먼지를 빨아드려 청소를 해주시면 됩니다.


 

    대시보드와 운전대는 전용 세정제

 

운전대는 손으로 만지는 부분이라 더 쉽게 더러워지고 기름때도 많이 묻는 부분입니다. 물티슈나 젖은 타월로 더러움을 제거하고 말린 뒤 마른 타월에 전용 세정제를 묻혀 닦아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대시보드, 콘솔 박스 등도 마른 타월에 세정제를 묻혀 닦아내면 좋습니다.


 

    자동차 시트는 천연 세정제

 

자동차 시트의 경우 레몬이나 오렌지 등 과일을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이나 오렌지를 팔팔 끓여 우린 물과 식초를 1대1로 섞으면 강력 세정제가 만들어집니다. 이 천연 세정제는 기름때와 묵은때 제거 효과가 확실해 시트 청소할 때 특히 좋습니다. 


 

    자동차 내부 천장은 살살~

 
자동차 내부의 천장은 대부분 섬유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때문에 먼지나 매연을 쉽게 흡착합니다. 게다가 차 내에서 흡연을 하는 경우에는 악취가 쉽게 스며들 수도 있습니다. 만약 천장의 재질이 합성수지라면 마른 헝겊에 중성세제를 푼 물을 조금씩 묻혀 닦아주고 섬유와 같은 천의 재질이라면 먼지를 털어낸 후 극세사 타올을 이용해 전용 세정제로 얼룩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힘을 주어 문지르면 보풀이 생길 수 있으니 오염 부위를 눌러가면서 자국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된 청소 방법

 

대쉬보드와 시트에 쌓인 먼지와 얼룩은 수세미에 퐁퐁을 묻혀서 살살 닦으면 다 깨끗하게 지워진다고 생각하고 주방식기를 닦듯이 청소하시는 분들이 가끔 있습니다. 수세미와 퐁퐁의 세정력이 우수하다는 것은 인정하지만 자동차 실내 세차에 사용한다면 아끼는 시트와 대시보드가 흠집으로 물들어 마음이 아파질 수 있습니다.

 

미국의 신형 항공모함 제럴드 R. 포드급은 2017년 7월 22일에 취역한 최신 군함이며 배수량이 10만 톤을 넘는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항공모함이기도 합니다. 제럴드 포드급 항공모함은 미국의 최신기술이 집약된 군함으로 건조비로 14조 원 이상 썼으며 개발비, 건조비, 운영비 등을 다 따지면 50조 원이 들어갔다고 합니다. 그래서 존 매케인 상원 군사위원장이 포드급 항공모함을 '미국 최고의 돈 낭비' 라고 혹평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러시아의 군사 전문지에서는 포드급 항공모함을 매우 높게 평가했는데 이 미국의 신형 항공모함을 잡으려면 중국 해군력 40%가 희생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이 제럴드 포드급 항공모함은 75대의 함재기를 운용할 수 있고 함재기 구성은 전투기 40여 대와 보조용 항공기 30여 대 정도입니다. 또한 F-35 전투기와 X-47 스텔스 무인 폭격기를 다수 운용할 예정이라 전투력이 가장 강한 항공모함이며 자체 무장으로 단거리 요격 미사일 발사대 4기와 팰렁스 발칸포 2문이 있지만 이 항공모함을 호위하는 이지스함이 5~7척이라 자체 무장에 큰 의미가 없습니다. 그리고 제럴드 포드급 항공모함이 가장 특별한 이유는 미국의 최신 기술이 많이 들어갔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기술이 전자기식 캐터펄트 기술입니다. 전자기식 캐터펄트는 증기식 캐터펄트보다 작고 가벼우며 유지보수가 더 쉽고 전자기식 캐터펄트는 증기식 캐터펄트보다 작고 가벼우며 유지보수가 더 편리합니다. 그리고 증기식 캐터펄터보다 출력도 더 좋으며 재충전 속도가 향상되면서 함재기 출격 속도가 엄청 빨라졌으며 발진 회수도 25% 향상되었습니다.

 

 

그다음 신기술은 개량형 착륙재동장치로 유압식이 아닌 전기모터를 사용해서 정비, 운용, 조작 인원을 크게 줄였고 시스템이 효율적으로 바뀌었습니다. 또한 기존 항공모함의 함재기용 엘리베이터와 다르게 제럴드 포드급은 전자식 리니어 모터 기술을 사용해서 함재기용 엘리베이터의 속도가 훨씬 빨라졌습니다. 덕분에 제럴드 포드급 항공모함은 무기와 전투기를 전보다 빠르게 이동시킬 수 있게 되면서 함재기용 엘리베이터 수를 4개에서 3개로 줄였습니다.

 

 

또한 강제 착륙장비의 설계를 변경해 착함시의 충격을 줄이고, 자동화 장비를 대거 도입하여 승무원 수를 대폭 축소했습니다. 이를 통해 항모작전투입에 6천명의 인원이 필요한 니미츠급과는 달리, 4,660명만으로 완전한 작전행동이 가능하여 작전 보급소요와 인건비가 대거 절감 되었습니다.

 

 

제럴드 포드급 항공모함에 전자기 기술을 많이 쓸 수 있었던 배경은 향상된 원자력 기술 덕분으로 니미츠급의 웨스팅하우스社 A4W 원자로 대신 벡텔사의 A1B 신형 원자로를 사용해서 전력 생산량이 니미츠급 보다 3배 더 많아졌습니다. 또한 원자로의 연료봉 교체주기가 혁신적으로 길어졌으며 예상 항속거리는 20년간 무제한입니다. 덕분에 제럴드 포드급 항공모함은  4개의 전자기식 캐터펄트를 무리 없이 쓸 수 있고 거대한 항공모함을 비교적 빠르게 움직일 수가 있습니다.

 

 

제럴드 포드급 항공모함의 또 다른 특징은 최신식 함교와 레이더로 함교의 크기를 획기적으로 줄였고 항공모함 최초로 위상배열 레이더를 장착했다고 하였으며 제럴드 포드급의 갑판은 1500도의 열을 견디는 우주선 기술을 적용해서 항공모함 갑판을 반영구적으로 쓸 수가 있습니다. 이런 강력한 미국의 신형 항공모함 제럴드 R. 포드급 1번함이 올해 7월 22일에 취역했고 2, 3번함이 뒤이어 3년에 한 척씩 진수되어 총 10척이 건조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