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미국은 1945년 8월6일 일본 히로시마에 리틀보이로 불리는 인류 최초의 원자폭탄을 투하했고 3일 후에는 나가사키에 팻맨이라는 또 하나의 원자폭탄을 투하했습니다. 그리고 5일 후인 8월15일에 일본은 미국을 비롯한 연합국에 무조건 항복을 선언하며 길고 길었던 2차세계대전의 막을 내리게 됩니다. 미국이 일본에 원자폭탄을 떨어뜨린 이유는 당연히 승리하기 위해서였습니다. 미국은 이미 히로시마에 원자폭탄을 떨어뜨리기 이전부터 이른바 맨해튼 계획이라고 불리는 극비프로젝트를 통해 원자폭탄 제작에 힘을 기울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당시 미국이 만든 원자폭탄은 지금까지도 많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당시 미국은 미드웨이 해전에서의 승리 후 계속해서 일본을 압박하고 있었으며 1945년 8월시점에는 일본의 코 앞까지 진주한 상황이었습니다. 또한 일본은 막강한 미국의 전력 앞에 공군력과 해군력을 완벽히 상실하면서 최악의 상황이었습니다. 미국은 원자폭탄같은 신무기가 아니더라도 일본을 이길 수 있는 시점이었는데 굳이 원자폭탄을 떨어뜨린 이유가 무엇이었을까요...

 

▲더글라스 맥아더의 몰락작전 계획

 

일단 확실한 이유중 하나는 당시 미국 대통령이었던 해리 트루먼의 결정이 컸다는 것입니다. 트루먼은 자신의 전임자였던 프랭클린 루즈벨트와는 달리 어떤 방법을 써서라도 전쟁을 끝내고 싶어했습니다. 사실 그 당시 태평양사령관이었던 더글라스 맥아더는 이른바 몰락 작전을 통해 노르망디 상륙작전보다 더 큰 규모의 상륙전으로 일본 규슈와 혼슈에 상륙하여 일본 본토까지 완전히 장악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전쟁 중 서거한 로즈벨트 대통령이었다면 맥아더의 계획을 승인했겠지만 하루 빨리 전쟁이 끝나기를 원했던 트루먼은 맥아더 계획은 미국의 희생이 너무 크다는 이유로 거부하였고 결국 원자폭탄 투하 명령서에 서명하였습니다. 그런데 웃긴점은 일본에 원자폭탄 투하를 승인한 트루먼은 한국전쟁 당시 북한과 중국 만주 일대에 원자폭탄 투하를 건의했던 맥아더의 제안은 거부했습니다.

 

 

두번째 이유로는 일단 만들었으니 써봐야 했습니다. 미국은 4년간 18억 달러라는 천묵학적인 비용을 들여 맨해튼 계획을 진행했고 결국 원자폭탄을 만드는데 성공하였습니다. 그런데 이 맨해튼 계획에는 18억 달러와 약 2만여명의 인력이 투입된 만큼 결과보고가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트루먼과 맨해튼 계획에 참여했던 연구진들은 일본에 원자폭탄을 투하하여 얼마만큼의 피해를 줄 수 있는지를 알아봐야 했습니다. 다시 말하면 원자 폭탄이 일단 성공적으로 제조되면 바로 사용할 것이라는 점은 처음부터 자명한 사실이었고, 유일한 문제는 단지 시간, 지점 및 기타 기술 문제였지, 원자 폭탄을 사용하지 않는 문제는 애초에 진지하게 고려된 적이 없었습니다.

 

 

미국은 원자폭탄 투하 이후 히로시마와 나가사키로 전문가를 보내 원자폭탄의 피해규모를 조사했는데 하나같이 이 정도로 큰 피해를 줄 지는 몰랐다고 합니다. 그리고 맨해튼 계획을 진두지휘한 오펜하이머 박사는 '나는 파괴의 신이 되었다' 라는 말을 남기며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해서는 안된다며 인류에 경고를 하였습니다.

 

 

세번째 이유로는 일본 수뇌부의 욕심때문이었습니다. 당시 미국은 일본과 태평양 전쟁을 시작하고 4년이 지난 1945년 7월 영국, 중국이 참여한 포츠담 회담에서 선언서를 통해 일본에게 무조건 무조건 항복을 강요하였으며 이후에도 계속 항복을 요구하였지만 당시 일본의 수뇌부들은 막강한 권력을 손에 넣고자 욕심을 부리면서 항복요구를 무시하였습니다.

 

▲히로시마에 원자폭탄이 투하되는 실제 영상

 

결국 미국은 히로시마에 원폭을 투하하였고 투하 직후 일본 전역에 전단지를 뿌렸습니다. "우리는 원자 폭탄을 투하했다." "우리가 새롭게 개발한 원자 폭탄은 단 하나로도 우리의 B-29 폭격기 2000회의 출격과 맞먹는다." 그리고 다음날 트루먼 대통령은 "우리는 일본의 부두와 공장과 통신 시설을 파괴할 것이다. 여기에는 어떠한 실수도 없을 것이다. 우리는 일본이 전쟁을 일으킬 수 있는 힘을 완전히 파괴할 것이다."라며 일본에 경고를 하였지만 일본은 그래도 항복을 선언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결국 3일 뒤 나가사키에도 원폭이 투하되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미군 문서들을 통해 밝혀진 놀라운 사실은 미국은 일본이 1945년 8월 1일까지 항복하지 않으면 투하 결정 지인 히로시마와 나가사키 외에도 교토, 요코하마, 고쿠라, 니가타, 도쿄 등에 훨씬 강력한 폭발력을 가진 원폭 12발을 추가로 투하할 계획을 추진했었다고 합니다.

 

최근 북한은 또 다시 ‘서울 불바다’ 운운하며 위협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북한이 더는 미국을 위협하지 않는 게 최선일 것이며 만약 그렇지 않으면 지금껏 전 세계가 보지 못한 ‘화염과 분노’(fire and fury), 솔직히 하면 무력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하였습니다. 하지만 북한은 오히려 미국령인 괌을 선제 공격하겠다는 발언을 하면서 아슬아슬한 분위기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미국의 북한선제타격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 실제로 미국은 북한에 대한 선제타격 계획을 이미 세워놓았습니다. 미국의 스트래트포, 싱크탱크 등 많은 전문가들은 미국이 실제로 북한을 공격한다면 4대 작전을 전개할 것이며 2주안에 북한을 초토화 시킬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미국이 펼칠수도 있는 4대 작전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스텔스기, 쿠르즈 미사일로 핵미사일 시설 폭격

 

F-22, F-35스텔스 전투기와 B-1B초음속, B-2 스텔스 폭격기들이 북한 상공을 은밀히 비행하고 해상에서의 쿠르즈 미사일로 북한의 핵과 미사일 시설, 방공망, 지휘부 등 700개 내지 1000개 타켓들을 정밀 타격 하게 됩니다.

 

 

이때에 동해상에서는 오하이오급 잠수함 2~4척이 북한 전역을 사정권에 두고 있는 사거리 1000km의 토마호크 쿠르즈 미사일 300내지 600여기를 발사해 반격에 나서려는 북한군의 미사일 시설과 공군기지, 군지휘부를 집중 타격하게 됩니다. 미국은 올해 초에도 시리아 홈즈에 크루즈 미사일을 발사하며 시리아의 화학무기 공격은 레드 라인, 즉 금지선을 넘은 것이라고 경고했었습니다. 

 

 

2. 북한군 반격능력 봉쇄

 

북한은 1만 2000문의 각종 화포들을 전진배치해 놓고 있으나 북한은 DMZ 부근에 있는 지뢰를 폭파 시키면서 지상군이 남하할수있도록 길을 열어주어야 하고 장사정포는 서울타격과 주한미군 공격해야 하기때문에 전력이 두갈래로 나누어질 것으로 미국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만약 서울과 주한미군 기지까지 날아오는 북한의 장사정포들이 첫발을 쏘는 순간 한미 양국군의 전투기들은 곧바로 출격하여 북한군의 반격능력을 무력화시킬 수 있다고 미국은 자신하고 있습니다. 수도권에 치명적인 위협이 되는 장사정포는 1시간 또는 1시간30분 내에 제압할 수 있으며, 초전 4∼5일내에 전체 장사정포의 70%를 무력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3. 잠수함 수중전

 

북한은 잠수함을 70여척 보유하고 있고 잠수함 발사 탄도미사일(SLBM)에 핵탄두를 탑재해서 실전 배치 함으로써 한미양국의 미사일 방어망을 무력화시키고 심각한 타격을 가하려는데 전력투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은 대잠함 초계기나 헬기에서 수중에 음파탐지 부표를 투척하고 이지스 구축함 첨단 레이더 를 가동해 손쉽게 포착해내고 잠수함과 스텔스구축함까지 세계 최강 해군력으로 낡은 북한 잠수함들이 작전을 펴기도 전에 괴멸시킬수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 처음으로 우리나라와 미국, 일본이 북한 잠수함 탐지 연합 훈련을 실시하였는데 북한의 잠수함이 기지를 출발해 남쪽으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이를 100% 탐지하여 SLBM 발사 전에 격침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4. 북한 특수부대 막고 한미 특수부대 침투

 

북한 특수부대들이 지하터널이나 해상으로 남하하는 것을 봉쇄하는 동시에 역으로 미군 특수부대가 북한지역에 침투해 김정은 참수와 북한 핵무기 불능화 등 두가지 작전을 전개하게 됩니다. 김정은 참수작전과 핵무기 불능화 작전에는 특수부대중에 최정예로 꼽히는 육군 델타포스와 해군 네이비 실 팀 6, 그리고 75 레인저 특공연대, 그린베레 등이 투입되며 이들은 투입 후 30분 이내에 핵시설 등을 파괴한 뒤 철수하는 훈련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미 국방부 장관 매티스는 미국은 우리 자신과 한국·일본 등 동맹국들을 어떤 공격으로부터도 지켜낼 능력이 있으며 동맹국들에 대한 그러한 약속은 철통 같다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