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신차를 구입하게 되면 추가적으로 필요한 자동차 용품이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신차를 구입한것이 아니라 친한 지인이 신차를 구입하였면 꼭 필요한 자동차 용품을 지인에게 선물한다면 어떤 선물보다 더 기뻐할수도 있겠죠. 그래서 오늘은 신차 구입과 함께 꼭 필요한 자동차 용품 8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분을 UP 시켜주는 방향제

오직 신차에서만 느낄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새차 냄새입니다. 하지만 신차에서는 가죽냄새를 비롯하여 갖가지 냄새들이 실내 공기를 오염시키고 있기때문에 자주 창문을 열어 환기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방향제를 이용한다면 새차에서 느낄 수 있는 불쾌한 냄새들을 조금은 피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자동차와 스타일에 맞는 향긋한 방향제가 실내 분위기를 더 좋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만약을 대비하기 위한 차량용 블랙박스

단순한 접촉사고에 얽힌 실랑이부터 내가 주차했던 소중한 자동차에 누군가 흠집을 내고 아무런 조치도 없이 몰래 도망을 쳤을 때 등등, 단서를 찾기 힘든 사건에 있어 블랙박스 만한 해결사는 없습니다. 차량용 블랙박스 가격이 부담스러울수도 있지만 꼭 필요한 자동차 용품입니다. 블랙박스를 고를 때는 채널과 해상도, 블랙박스 시야를 고려해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선택이 아닌 필수품 차량용 소화기

우리나라에선 아직 차량용 소화기 비치에 대한 인식이 제대로 안 돼 있어 화재 시 위험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량화재 발생 주된 요인은 각종 차량의 기름 등이 새면서 스파크 등에 의해 불이 붙어 발생하거나 내부전선의 피복이 벗겨지며 합선으로 인한 기계적, 전기적 요인이 대다수입니다. 만약 주행 중에 화재가 발생하면 당황하지 말고 도로변 등 안전한 곳으로 정차 한 후 엔진을 정지시킨 후 차량용 소화기로 신속히 진화해야 합니다. 그리고 소화기는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차량용 소화기인지 꼭 확인하고 구입해야 합니다.


 

 

  주차 매너를 위해 필요한 주차번호판

복잡한 도심 속에는 주차 공간이 부족한게 사실입니다. 그리고 돌발상황이 생겨 주차장이 아닌 곳에 주차를 해야하는 부득이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주차된 자동차에 운전자와 주차번호판이 없다면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상황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차번호판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명함이나 종이 쪽지에 휴대전화 번호를 적어 놓을 수도 있지만 귀엽고 멋진 주차번호판을 사용한다면 더욱 좋겠죠^^


 

  편리한 실내청소를 위한 차량용 미니 청소기

실내청소를 자주하기는 정말 쉽지 않습니다. 특히 여행이나 출장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은 차량 안의 먼지와 이물질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실내청소를 더욱 신경써주셔야 합니다. 만약 아이들이 있으시다면 먹다 흘린 과자부스러기들은 차안 곳곳에 끼어 장시간 방치될 경우 공팜이가 생기거나 부패하여 차량 공기를 오염시키기도 합니다. 이럴때 차량용 미니 청소기가 있다면 말끔하게 정리가 가능하며 실내청소를 좀 더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깨끗하고 안전한 세차를 위한 세차용품

아껴주고 싶은 내 신차를 위해 셀프세차는 필수입니다. 하지만 세제와 세차용품들은 종류가 엄청나게 많기 때문에 선택에 어려움이 따를수밖에 없습니다. 세차용품을 선택할 때에는 차량의 표면에 자극을 주지 않는 것으로 선택을 하는 것이 좋고, 그밖에도 차량의 외관을 보호할 수 있는 용품들을 사용하여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오염을 막아주는 자동차 전용 실내 클리너

차량 내부는 외관에 비해 잘 보이지 않아서 대부분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실내는 외부에서부터 들어오는 미세먼지와 운전자 손의 세균 등에 의해 시트나. 바닥 등이 오염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물티슈를 이용해서 청소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물티슈를 사용하면 대시보드나 시트에 오히려 먼지가 더 달라붙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자동차 전용 실내 클리너를 사용하시는 것이 광택에도 더 좋습니다.


 

  안전운전을 위한 스마트폰 거치대

전화와 문자교환은 물론 카메라, 쇼핑, 게임 등 쉴 틈 없이 사용되는 스마트폰은 이제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스마트폰 사용 횟수는 점점 늘어가기만 하고  때론 운전 중 사고로 이어져 목숨을 앗아가기도 합니다. 특히 운전중에 갑자기 걸려오는 전화를 확인하거나 네비게이션을 사용하기 위해 한손으로 운전하는 것은 정말 위험합니다. 그래서 자동차에 스마트폰 거치대가 안전운전을 위해 필요합니다.  스마트폰 거치대를 선택할 때에는 차량에 충분히 밀착되어 충격에 의해 분리 혹은 파손될 위험이 없는 재질로 만들어진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