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안녕하세요

 

슈퍼카에 대명사 남자들의 로망

 

페라리! 페라리는 빠르고 멋지며

 

비싼 빨간차로 유명하죠

 

페라리를 대표하는 기술 TOP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TOP5 전기변색 소자 루프

(Electrochromic Roof)

 

70년대에 유행했던 선글라스랑 비슷합니다

 

하지만 페라리의 경우 버튼과 전기 회로로

 

투명해졌다가 어두워질수가 있도록

 

작동이 됩니다.

 

 

 또 루프는 180도 회전할수가

 

있어서 관심을 한몸에 받을수가 있습니다.

 

전에 이런 조합을 아무도 시도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오늘날까지도 없습니다

 

 

 

 

TOP4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

(Active Aerodynamics)

 

페라리가 F1에서 매우 빠삭한 분야이며

 

양산차 458 스페치알레에 잘 구현이되었습니다.

 

차 끝에 있는 움직이는 덮개로 공기 흐름을

 

시간당 144.8km로 변화시킵니다.

 

 

다운포스를 최적화하고 안정감을 유지하기

 

위함입니다. 이는 쉐비 크루즈와

 

포드 포커스, 닷지다트에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능적 결과가 현저히 다릅니다.

 

 

 

 

 

TOP3 마네티노

(The Mannetino)

 

 

마네티노 역시 F1에서 온것입니다

 

마네티노는 작은핸들입니다. 페라리의

 

주행을 제어하는 드라이브모드 셀렉트가

 

탑재됐습니다.

 

 

BMW의 M버튼과 아우디의 드라이브셀렉트가

 

비슷합니다. 하지만 페라리의 이 멋진

 

작은 스위치는 일렉트로닉 카 모드에서

 

진가를 발휘합니다.

 

 

 

 

TOP2 하이브리드

(Ferrari Hybrid)

 

 

페라리 라페라리가 첫 양산한

 

하이브리드가 될 것입니다.

 

EV 일렉트릭 전용으로 주행능력이

 

부족하긴 합니다. 그건 다른 하이브리드

 

자동차들도 마찬가지입니다.

 

 

페라리가 항상 먼저여야 한다고 생각할테지만

 

포르쉐 918하이브리드가 간발의 차로

 

선수를 쳤습니다.

 

하지만 페라리 하이브리드가 세계적으로

 

마음을 더 흔들수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TOP1 수동변속기가 없습니다.

(No manual)

 

 

2012년 후반에 나온 캘리포니아 스파이더는

 

수동 변속기를 가진 마지막 페라리가 되었습니다.

 

가장 상징적이면서도 어렵던 시프트 게이트를

 

끝내버린겁니다. 요즘 모든 페라리 시프트는

 

듀얼클러치 자동변속기로 작동됩니다.

 

 

 

이것을 처음 선보인건 폭스바겐

 

3세대 골프 R32이지만 페라리가 클러치 페달을

 

없애며 종지부를 찍어버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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