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여자들에게 명품가방이 있다면 남자들에게는 바로 명품시계가 있습니다. 명품시계 하나 잘 가지고 있으면 대대로 물려줘도 된다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값어치 또한 올라갈 수 있어 명품시계 재테크라는 말이 나올 정도입니다. 2017년 최고의 기술력이 만든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TOP10을 소개합니다.

 

10위 율리스 나르당

(Ulysse Nardin)

 

율리스 나르당(Ulysse Nardin)은 미닛리피터와 트루비용으로 이루어진 많은 하이 컴플리케이션 모델을 보유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최고 중 최고로 불리는 모델이 있는데 시계가 괴물 같다고 하여 프리크(Freak)라고 불리는 컬렉션입니다. 프리크 컬렉션은 트루비용을 대표 컴플리케이션으로 하여 듀얼 이스케이프먼트와 실리콘 재질의 휠을 그 주요 특징으로 하지만 이런 특징을 넘어서는 심지어 괴기스럽게까지 보이는 독특하고 독창적인 외형으로 인하여 그 인지도를 얻고 있는 모델입니다.


 

9위 예거 르쿨트르

(Jaeger Lecoultre)

 

예거 르쿨트르는 우수한 시계 제작 기술력으로 인정받는 하이엔드 시계브랜드입니다. 4.05mm밖에 안 되는 세계에서 가장 얇은 시계중 하나를 만들며, 3축으로 회전하는 자이로 뚜르비옹을 제작할 수 있는 회사이며 그랑 컴플리케이션도 손꼽히게 잘 만들어 세계에서 가장 복잡한 시계중 하나인 Hybris mechanica à grande sonnerie도 제작하여 판매중입니다.롤렉스, Omega 등의 럭셔리 워치에서 하이엔드 타임피스로 넘어갈 때 가장 많이 추천되는 브랜드입니다


 

8위 피아제

(Piaget)

 

1874년 조르주 피아제(Georges Piaget)가 스위스 쥐라 지역에 설립한 시계 제조회사이자 브랜드입니다. 기술력이 뛰어나기로 유명한데 일례로 두께 2.3mm인 세계에서 가장 얇은 시계를 제작하여 기네스북에도 등재되었습니다. 그밖에 스포티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널리 알려진 Polo 시리즈 등으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7위 블랑팡

(Blancpain)

 

스와치 그룹의 최상위 시계 브랜드입니다.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시계 브랜드이며, 최초의 다이버 시계인 피프티 패덤즈 등의 라인업이 유명하며 문 페이즈에 적용되는 문 디스크의 표정 또한 독특하기로 유명합니다.


 

6위 글라슈테 오리지날

(Glashutte Original)

 

전쟁이 끝나면서 독일 지역에 진주한 소련군이 이 지역의 시계 공방들을 폐쇄시켰고, 뒤이어 1951년 동독 정부가 글라스휘테 지역의 시계 공방들을 강제 통폐합함으로써 국영 시계 회사 'VEB 글라스휘테 시계공장(Volkseigener-Betrieb Glashütter Uhrenbetriebe, GUB)'을 만들었습니다.


 

5위 브레게

(Breguet)

 

아브라함 루이 브레게(Abraham Louis Breguet)가 1775년에 창립했으며, 이는 유명한 시계 브랜드들 중에서도 오래된 축에 속합니다. 창립 이래 많은 유럽왕족, 귀족들에게 인기를 끌었는데 마리 앙투아네트, 나폴레옹, 빅토리아 여왕, 윈스턴 처칠 등이 착용했습니다. 한마디로 당대 최고의 시계였습니다.


 

4위 아 랑게 운트 죄네

(A Lange & Sohne)

 

아 랑게 운트 죄네(A. Lange & Söhne)는 브랜드 복합 기업 리슈몽 그룹이 소유한 명품 시계 브랜드입니다. 리치몬드 그룹에 속해있는 Lange Uhren GmbH 사의 브랜드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는 시계브랜드를 꼽을때 빠지지 않습니다. 모든 아 랑에 운트 죄네 시계는 쿼츠 무브먼트 대신 기계식 무브먼트를 사용합니다. 또한 아 랑에 운트 죄네에 사용되는 나사는 300도에서 천천히 가열되는 과정을 거치는데, 그 과정속에서 매우 얇은 자철광 막이 형성되고, 팔랑개비국화와 같은 아름다운 파란색을 띠게 됩니다.


 

3위 오데마 피게

(Audemars Piguet)

 

스위스의 시계회사로 파텍 필립, 바쉐론 콘스탄틴, 아 랑에 운트 죄네, 브레게와 함께 최고 하이엔드급 시계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가 딸의 14살 생일 선물로 1억 4천만원 정도하는 오데마 피게를 사주었으며 드라마 혼술남녀에서 극중 하석진이 최고로 퀄리티 있는 치장을 해야겠다고 할 때 선택한 시계로 오데마피게 로얄오크 듀얼타임을 착용하였던 시계는 약 4000만원이였습니다.


 

2위 바쉐론 콘스탄틴

(Vacheron Constantin)

 

1755년 창업하여 현재까지 유지되고 있는 시계회사 중에서 가장 오랜 기간 존속하고 있는 하이엔드 시계회사입니다. 프랑스 황제 나폴레옹 1세, 교황 비오 11세, 해리 트루먼 대통령, 순종 등이 바쉐론 콘스탄틴의 시계를 착용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위 파텍필립

(Patek Philippe)

 

창립 이래 계속해서 시계 기술을 선도해 온 회사입니다. 1845년 세계 최초의 미니트 리피터 회중시계를 출시했고, 1925년에는 퍼페추얼 캘린더가 장착된 손목시계를 처음으로 출시하는 등 수많은 시계브랜드 중 단연 최고등급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설계부터 실제 조립까지 기계화된 생산공정으로 이루어지고 있지만, 그래도 마지막 마감 부분에서는 전문가들의 조정이 손수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한정된 수량'과 '높은 가격'이라는 고가 브랜드의 특성을 어김없이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