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나름 신경 써서 관리하는 자동차에 나도 모르는 새 크고 작은 흠집이 난 걸 발견하면 차주들은 가슴이 아픕니다. 남들이 아무리 티도 안 난다고 해도 작은 흠집도 내살에 상처가 난것처럼 마음이 아프기 때문에 빨리 해결해야 됩니다. 하지만 이걸 어떻게 제거해야 할지. 괜히 내가 손댓다가 더 흠집이 커지는 건 아닐지 하는 생각이 먼저 들어 그냥 방치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혼자서도 자동차 흠집을 간단하게 제거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미세한 흠집은 치약

 

문 손잡이나 보닛에 생긴 생활기스는 미세한 흠집은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치약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치약 속에 들어 있는 연마재는 차량용 컴파운드에도 들어있는 성분으로 스크래치 제거에 효과를 발휘합니다. 일단 치약을 극세사 또는 융 수건 등에 묻혀 흠집 부위에 살짝 문질러주면 작은 흠집은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세게 문지르면 긁힌 자국이 남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깊은 흠집은 붓펜

 

붓펜은 치약으로 어려운 깊은 흠집이 났을 경우 사용합니다. 붓펜은 대형 마트나 차량용품전문점에서 쉽게 찾을 수 있지만 차량 별로 정말 다양한 색상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차량 색상과 동일한 붓펜을 구매해야 합니다. 차량의 색상은 차량의 앞문과 뒷문 사이 또는 뒷 창문, 엔진룸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미리 확인하고 구매하셔야 됩니다. (진주색상 같이 펄이 들어간 제품은 먼저 기본색상을 칠하시고 다 마른후에 펄 색상을 다시 칠해주셔야합니다.)

 

 

  범위가 넓은 흠집은 컴파운드

 

컴파운드란 일반적으로 도장 면을 미세하게 갈아서 광택 작업 전 도장면의 오염물, 미세 기스를 제거하는 연마재를 말합니다. 만약 페인트가 벗겨져 손톱에 걸릴 정도의 깊은 흠집이라면 컴파운드로는 불가능합니다. 컴파운드를 사용하기 전 차량에 남아있는 미세 먼지를 제거하기 위해 세차를 하고 컴파운드를 사용할 때는 소량을 극세사천이나 부드러운 스펀지 등에 묻힌 뒤 차량의 흠집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문질러줘야 합니다. 이후 광택 및 코팅 작업 순으로 마무리하면 됩니다.

 

 

  페인트 흠집은 물파스

 

굳이 여름이 아니어도 쉽게 구할 수 있는 물파스를 이용하여 자동차 잔흠집을 제거할수 있습니다. 물파수는 차체에 파인 흠집이나 스크래치보다는 다른 차량에서 묻어난 페인트 등으로 인한 흠집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물파스로 흠집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마른 수건도 함께 준비해야 합니다. 마른 수건으로 깨끗이 닦아내 먼지를 제거하고 페인트가 묻은 부위에 물파스를 바른 뒤 마른 수건을 이용하여 페인트를 닦아낸다는 느낌으로 문질러주면 됩니다.

 

오늘 알려드린 방법이라면 저렴한 가격으로 언제든지 셀프로 흠집제거가 가능합니다. 더 이상 흠집에 속상해 하지 마시고 흠집이 나면 바로 바로 지워주시면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