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안녕하세요!

 

미국 보잉 사가 제작한 탠덤로터

 

수송 헬리콥터 치누크를 직접 인도에

 

판매하기위해 작성한 자료를로 토대로

 

치누크 특유의

 

템덤로터(로터가 동체앞뒤에 위치한것)에

 

대한 장점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첫번째 장점

 

상승능력이 우수하다

 

단일로터기는 테일로터 때문에 10~15%정도의

 

에너지 손실이 있지만 텐덤로터는

 

모든 에너지를 상승력에 집중 할수가 있어서

 

효율이 뛰어납니다.

 

 

 

두번째 장점

 

측풍의 여향을 덜 받는다

 

측풍이 강하게 불면 테일로터가 영향을 받아

 

기타 기동이 급격히 불안정해지지만

 

템덤로터는 큰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세번째 장점

 

착륙능력이 우수하다

 

단일로터기보다 지면에 접근하는 능력이 우수합니다.

 

이것에 대한 자세한 이유는 정확히는 모르겠으나

 

첫번째장점과 비슷한 원리일것으로 예상됩니다.

 

 

네번째 장점

 

로터 날개의 직경이 짧다

 

단일로터기보다 양력효율이 높기 때문에

 

로터의 직경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공간에 의한 작전 제한을

 

완화시킵니다.

 

 

다섯번째 장점

 

뛰어난 후면 적재능력

 

단일로터기는 테일로터를 위한 기다란 동체

 

때문에 후면적재에 제한이 있지만

 

텐덤로터는 자유롭습니다.

 

 

여섯번째 장점

 

안정적인 무게중심

 

앞뒤로 로터가 돌기때문에 테일로터가 있는

 

기종보다 무게중심이 안정적입니다.

 

이덕분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물건을 적재하거나

 

승링 수송을 할 수가 있으며 병력의

 

패스트 로프에도 기체가 영향을 덜 받습니다.

 

 

일곱번째 장점

 

적절한 하강풍

 

텐덤로터기는 양력효율이 높아 로터의

 

RPM을 낮춰도 되지만 단일로터기는

 

그렇지않아 하강풍이 강력합니다.

 

이는 작전시 보병에게 영향을

 

줄 수가 있습니다.

 

 

여덟번째 장점

 

더 높은 고도에서의 비행능력

 

고도가 높을수록 공기가 희박하여 양력효율이

 

떨어집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치누크의

 

텐덤로터는 두개의 로터가 모두 양력을 형성하기에

 

단일로터기보다는 작전고도가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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