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보통 외국인들이 대한민국을 생각하는 이미지는 '고요한 아침의 나라(Land of the Morning Calm)' 또는 '엄청난 현대기술들과 영향력 있는 대중문화의 나라(Super modern technologies and influential pop culture)' 입니다. 그런데 외국인들이 한국에 직접오면 정말 놀라는 대표적인 10가지가 있습니다. 한번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1. 250가지가 넘는 김치

 

한국인들은 전통 발효식품인 김치를 매우 사랑합니다. 거의 모든 식당에서 김치를 만날 수 있습니다. 김치는 만드는 재료에 따라 종류도 다양한데 배추, 깍두기, 오이김치 등 250가지가 넘는 별미입니다.


 

 2. 해초를 먹는 나라

 

한국은 해산물을 주재료로 만든 음식이 유명합니다. 그 중에서도 해초를 가지고 만든 음식이 많습니다. 또한 생일 때마다 미역국이라는 매우 영양가가 풍부한 해초스프를 먹습니다.


 

 3. 독특한 첫 생일잔치

 

한국인은 아이가 태어나고 첫 생일이 되면 정말 성대한 파티를 벌입니다. 일명 '돌잔치'라고 부르는 이 날 아이는 한복이라는 전통 복장을 입고 잔칫상에 앉습니다.


 

 4. 배달문화

 

한국에서는 거의 모든 음식이 배달이 가능합니다. 주문을 하면 빠르기로 수문난 오토바이 배달부가 시간 안에 따뜻한 음식을 배달해 줍니다. 외국인들이 더 놀라는 사실은 음식을 다 먹고 문밖에 그릇을 두면 배달부가 다시 와서 그릇을 가져갑니다.


 

 

 5. 가장 안전한 나라

 

악명높은 북한 바로 아래에 위치한 나라이지만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안전하고 평화로운 나라입니다. 낮은 흉악범죄율과 강력한 총기규제로 밤 늦게까지도 안전하게 여행 할 수 있습니다.


 

 6. 반찬문화

 

한국인은 매우 후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한국 음식을 보면 알 수 있는데 어느 음식점이든 메인 메뉴 외의 '반찬'이라 부르는 사이드 디쉬가 밥상을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구글은 매우 심플한 레이아웃을 가진 반면 네이버나 다음이라는 검색 엔진을 보면 한국의 반찬처럼 뉴스, 날씨, 쇼핑 등 다양한 먹을거리를 한 곳에 모두 담아두었습니다.


 

 7. 가장 적게 자는 나라

 

한국, 그 중에서도 서울 시민들은 전 세계에서 가장 잠이 부족한 사람들로 보인다고 합니다. 서울 시민들은 하루 평균 6시간 미만으로 잠을 잡니다. 이것은 도쿄시민과 함께 세계에서 가장 적은 수면시간에 속합니다.


 

 

 8. 혈액형 성격

 

한국인들은 혈액형이 성격에 영향을 준다고 믿으며 삶에서 이것을 매우 진지하게 여깁니다. 심지어 B형에 관련된 영화가 있을 정도입니다. 이는 서양에서 점성술을 믿는 것과 비슷합니다.


 

 

 9. 따뜻한 바닥을 가진 나라

 

공기 가열기 대신 한국인은 온돌이라고 불리우는 따뜻한 바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청동기 시대까지 거슬러 갈 정도로 오래되었지만 동시에 매우 과학적인 시스템으로 요리를 하는 동시에 집안을 따뜻하게 만들 수 있는 이중목적을 가진 구조입니다. 기술은 변했지만 한국인 가정의 90% 이상은 여전히 온돌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10. 햇빛을 싫어하는 나라

 

해만 뜨면 어디서든 일광욕을 즐기는 서양인과 반대로 한국인은 햇살을 피해 그늘을 찾습니다. 특히 햇빛을 피하기 위해 아줌마들이 착용하는 썬바이저와 팔토시를 착용한 모습은 외국인들은 신기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