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대학을 졸업하고 직장에 들어가기 위해선 누구든지 이력서를 써야 합니다. '지나온 삶을 간단히 정리한다'는 뜻의 이력서는 현재에는 자신의 능력과 미래의 포부까지 나타내야 하는 사전 시험의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이력서에 꼭 적어야 할 10가지 중요한 점을 소개합니다.


 

1.  Overcom Weakpoint

 

첫번째로 극복한 사례를 적어야 합니다. 기업들은 취약점을 극복한 투지를 중요하게 평가합니다.

 

2.  Successful Case

 

기업은 그 인재의 승부근성을 알고 싶어하고 내가 가장 잘하는 분야를 알리기 위해 성공한 사례를 적어야 합니다.

 

3.  Time table

 

제한된 시간을 가지고 경쟁을 해야하는 기업의 특징상 구직자들의 제한 시간 내 성과를 만든 것을 평가하려 합니다.

 

4.  Achievement Process

 

성취 과정의 정당성과 활용성을 나타내야 합니다.

 

5.  Specific Experience

 

구직자의 구체적인 경험을 파악해 미래의 능력을 측정하려 합니다.

 

6.  Measurable

 

그 인재의 역량을 측정하기를 바랍니다.

 

7.  Mathmatically

 

다른 인재들과 숫자로 인재의 역량을 수학적 관점에서 비교하기를 원합니다.

 

8.  Favorate Study Manual

 

이력서에 좋아하는 과목을 보고 채용 직종과의 적합성 여부를 평가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습니다.

 

9.  Interpersonal Communication Skill

 

사람 속에서 비즈니스가 진행되므로 사람과의 어울림, 리더십 발휘 등 사람간 대화 기술을 중요시 합니다.

 

10  Analyst Capacity

 

사원들의 분석력을 보려합니다. 어떤 직무를 맡든 이력서에 자신의 분석력을 표현할 수 있다면 좋은 이력서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업 인사담당자들은 이력서 가점요소 10가지 중 몇가지만 포함시켜도 경쟁력을 지닌 이력서가 될 것이며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