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우리 한국 자동차 시장에서 중국차에 대한 열기가 후끈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주인공은 중한자동차가 출시한 SUV 켄보 600입니다. 중국산 승용차의 첫 한국 판매라는 점과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하다는 점을 내세운 켄보 600이 저렴하지 않은 이유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사이즈는 싼타페 급이나 엔진은 1500cc를 얹었다.

 

중국의 스타일인지 모르겠지만 전세계 어느나라 차중에서 동급사이즈대비 이런 작은엔진을 얹는 차를 본적이 없습니다. 보통 사이즈가 큰데 cc가 작은 차들을 보면 '에코 부스트'등 명칭이 들어가며 cc대비 강력한 파워를 자랑하는데 이런 에쿠스에다 일반아반떼 엔진 얹은격의 차를 본적이 없습니다.


 

2. 말도 안 나오는 연비

 

외국에서는 휘발유 SUV차량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suv하면 강력한 토크의 차량으로 디젤이 대표적인 연료로 생각합니다.

디젤차는 보통 강력한 파워와 동시에 연비에 신경을 써서 나오고 연비하면 디젤차라는 게 한국에서의 인식입니다.  근데 suv에 휘발유인것도 모자라는데, 연비는 한국의 2000년~2005년 사이의 오래전 연비를 보여줍니다. 2000년식 싼타페(초기모델)이 이런식이었습니다. 5000cc 에쿠스가 연비 8.1km/l 인데 켄보 600의 연비는 9.7km/l입니다. 1500cc의 차에서 5000cc 에쿠스랑 비슷한 연비를 내는 것은 정말 충격적입니다. 이런 기술력으로 어떻게 한국에 상륙했는지 놀랍습니다. 


 

3. Made in China 인식

 

보통 개발도상국에서 나온제품은 한국것보다 더 좋거나 틈새시장을 비집고 들어갈만한 '특유의 것'이 있어도 잘 안사주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한국차보다 뒤떨어지며 역사며 인식도 안 좋고 믿음이 잘 가지 않습니다.


 

 

4. 카피한 수준의 내부 센터페시아

 

개인적으로 인피니티랑 아우디 그리고 심지어는 계기판쪽 '연비정보'는 현대를 베낀 것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5. 깡통모델

 

가격이 1999만원으로 가성비 최강이라는 마케팅을 하고 있지만 옵션은 거의 깡통수준입니다. 투싼 2000cc기준 디젤 깡통모델이 2250만원입니다. (제원 2000cc 186마력 41토크 연비 수동 15.1km/l 자동 14km/l 거의 독일차수준) 개인적으로 언론에서는 왜 이렇게 극찬하는지 의아합니다.

 

▼좋은정보를 빠르게 받아 보세요! 클릭

"김씨네" 스토리 채널

즐겁게 보셨다면 ↓↓공감♡한번씩 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