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농부의 아들로 태어나 일개 졸병이었던 히틀러는 철저한 반 유태인 사상과 관중을 휘어잡는 카리스마적 기질로 독일의 정권을 잡은 후 2차 대전에서 폐할 때까지 갖은 만행을 저질렀지만 기계와 자동차를 굉장히 좋아했습니다. 그래서 히틀러는 독일의 자동차공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혼신의 힘을 쏟았습니다. 

 

 

그리고 독일에서 열리는 모터쇼를 빠지지 않고 찾아가는 열성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아우토반의 건설을 진두 지휘했으며 1930년대 세계 자동차 경주에서 독일이 우승할 수 있도록 자동차 업계를 독려했습니다.

 

 

그런 히틀러는 수많은 자동차 가운데 메르세데스 벤츠를 가장 좋아했습니다. 벤츠를 좋아하는 이유가 벤츠를 타고 가다 다른 차와 충돌했는데 벤츠만 멀쩡하고 다른 차는 완파되면서 벤츠를 가장 믿었으며 벤츠의 창업자인 칼 벤츠가 최초로 가솔린 자동차를 개발한 독일인이었기 때문이었습니다.

 

 

히틀러는 특히 1933년부터 2차 대전 발발 직전인 1939년까지 벤츠에서 개발한 벤츠770 리무진을 애용했습니다. 벤츠770 길이는 6m, 너비는 2m나 되는 8인승 차이기 때문에 Grosser(독일어로 '거대한')라는 별명이 붙었습니다. 그리고 이 거대한 차를 움직이기 위해 슈퍼차져를 장착하여 230마력을 내는 7.7리터 8기통 엔진이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편안한 승차감을 위해 당시에는 획기적이었던 4륜 독립 서스펜션이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벤츠는 키가 1m 68cm였던 히틀러를 위해 히틀러가 즐겨 앉는 앞자리 조수석은 높게 만들어졌고 오픈카 모델의 양 옆에 발판을 따로 설치해 쉽게 타고 내릴 수 있도록 특별히 제작하였으며 히틀러는 이 차를 27대나 갖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히틀러는 수십만명의 나치당원과 군대가 벌이는 퍼레이드나 사열식때마다 770 오픈카를 타고 앞자리에 서서 특유의 포즈로 사열을 즐겼습니다. 그가 한번 행차하면 보통 5∼6대의 770리무진이 따라다녔습니다. 그리고 전쟁 중에도 벤츠 770 리무진을 6바퀴형으로 개조해 타고 다닐 정도로 히틀러는 벤츠의 매니아였습니다

 

또한 이 벤츠 770 리무진은 언제나 암살당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 때문에 방탄차로 만들어졌는데 그렇게 히틀러는 세계에서 가장 먼저 방탄차를 이용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방탄 리무진은 철판의 두께가 4㎜, 유리 두께는 25㎜였습니다. 각각의 타이어는 20개의 독립된 공기실로 나눠져 있어 총알을 맞아도 끄떡없이 달릴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그 결과 이 차의 무게는 5톤이나 되었지만 슈퍼차져를 장착한 엔진 덕분에 최고속도는 160km/h나 되었습니다. 하지만 위장병으로 고생하던 히틀러는 방탄 타이어를 쿠션이 좋은 보통 타이어로 교체하였습니다. 그리고 특별한 장치가 하나 더 있었는데 자동차 뒷쪽에는 강력한 서치라이트가 달려 있었습니다. 이 서치라이트는 뒤에서 불순한 차량이 추격해올 경우 그 운전자의 눈을 멀게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하지만 1940년대 중반에 접어들면서 히틀러의 차량은 연합군의 공격 목표가 되면서 히틀러는 자신이 즐겨타던 벤츠 770을 포기하고 눈에 잘 띄지 않는, 독일 국민을 위해 개발한 소형차 폴크스바겐을 타고 다녀야했습니다.

 

 

그리고 많은 시간이 흘러 히틀러가 2차 대전 당시 유럽을 여행할 때 사용했던 차량들 가운데 벤츠 770 1대가 독일 빌레펠트에 사는 한 수집가의 차고에 보관되어 있었는데 2009년 러시아의 한 억만장자에게 약 95억원이라는 가격에 팔렸습니다. 이 벤츠 770가 서류나 사진을 통해 진짜 히틀러의 자동차임을 확인했으며 등록번호표도 당시 넘버인 1A 148461이 그대로 붙어있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