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많은분들이 자동차를 구입하고 가장 욕심내는 것이 바로 자동차 용품입니다. 자동차 용품은 방향제, 이쁜 번호판, 스티커 등 사소한 것부터 다양합니다. 최근에는 미세먼지가 많다보니 차량용 공기청정기가 많이 판매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좀 더 특별한 자동차 용품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충동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자동차 용품 5가지를 소개합니다.

 

  랜모도(Lanmodo)

랜모도는 여름철 차량의 그늘막 뿐만 아니라 먼지,눈,비 스톤칩 등 도장면 보호도 되는 제품입니다. 여름철에는 야외에서 그늘막으로도 사용가능하며 햇빛으로 인해 뜨거워지는 차량 내부 온도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폭설로부터 차량을 보호해줍니다. 탈부착이 가능하고 전용 리모콘이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조작이 편리합니다. 지금 현재 가장 저렴한 중국산 랜모도 제품이 30만원입니다.


  대쉬봇(Dashbot)

아마존의 음성 비서 서비스인 알렉사(Alexa)를 이용해 자동차 안에서 음악을 듣고 길 찾기를 도와주며, 문자를 보내거나 읽고 음성 통화를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데쉬봇 임창정 노래 틀어줘', '데쉬봇 집으로 길안내 해줘' 등 지시를 내리면 똑똑하게 실행합니다. 

 

 

신기한 제품이기도 하고 졸음운전 예방에도 효과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격도 49달러로 비교적 저렴해서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영어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서 한국어는 조금 시간이 걸릴듯 합니다. 


  고파(Gofar)

우주선같이 생긴 물체의 정체는 자동차용 에너지(연료)절감 부가장치입니다. 업체측 설명에 의하면 자동차의 모든 엔진은 Sweet spot이 있는데 그 지점을 제품의 불빛 색으로 운전자에게 알려주어 연료를 확실히 절감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Sweet spot는 최적의 기름의 양으로 최적(또는 최대)의 속도를 낼 수 있게 하는 포인트를 말하는 것입니다. 또한 배기가스도 줄여준다고 하니 괜찮은 제품인듯 합니다. 가격은 110달러 정도입니다.


  게이즈박스(GazeBox)

야외 주차를 하면 비와 눈으로 차량이 금방 더러워져 자주 새차를 해야합니다. 이 제품은 차고가 없어도 실내 주차창을 간편하게 만들어주는 제품입니다. 게이즈 박스는 다양한 사이즈로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차량 크기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며 여름에는 바비큐 파티장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LED 조명이 달려있어 밤에도 안전하게 주차가 가능하며 솔라 패널을 달아 태양열 발전을 통해 전기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마이폴드(Mifold)

체구가 작은 아이들에게는 안전벨트가 다소 불편하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이 초소형 휴대용 카시트는 15kg~36kg 사이에 아이들이라면 체구에 맞게 안전벨트를 내려줍니다. 부피가 작아서 차량 내 어디에든 보관할 수 있고 항공기 등급의 에어크래프트 알루미늄 소재라 매우 견고하고 안정적입니다. 그래서 최근 마이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보이는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