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지금 현재 하늘은 현존 최첨단 기술의 집약체라 불리는 스텔스 전투기들의 경쟁으로 치열합니다. 하지만 이런 스텔스 전투기를 생산할 수 있는 나라는 전 세계에 몇 안됩니다. 그중에 중국은 불법카피로 짝퉁 무기들만 생산하다가 군사 기술이 나날이 발전하였고 현재는 스텔스 전투기까지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세계 최초의 제트 전투기 생산국이자 최고의 항공기 부품 기술력을 자랑하는 독일에 제트엔진에서 핵심적인 최신 장비와 기술을 수출까지 하게되면서 중국의 첨단 기술력이 인정받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이 자랑하는 전투기 F-22 랩터에 이은 세계에서 두 번째 스텔스 전투기인 젠-20은 2011년 1월 첫 비행에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F-22, F-35 를 뒤이어 미국 외의 국가 중에선 첫번째 양산배치되는 스텔스 전투기이기도 합니다. 젠-20은 공중급유를 통해 장거리 비행이 가능하며 장거리 순항미사일 발사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젠-20 전투기의 가장 큰 장점은 가격인데 약 1768억 원로 추정되는 미국 F-22가격에 절반도 안되는 354억∼589억 원선으로 추정됩니다.

 

 

 

미국 전문가들은 2020년이나 되어야 중국제 5세대 전투기가 나오리라고 예상했다가 10년 먼저 나오자 크게 놀랐다고 합니다. 하지만 젠-20은 공개 비행이 이후 미국의 스텔스기 F-35의 기술과 디자인을 베꼈다는 의혹을 받으며 역시 중국다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중국은 젠-20 전투기는 아시아 방공망 대부분을 무력화할 수 있는 첨단 전력을 갖추고 있다고 자신만만해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중국의 자좀심이라고 할 수 있는 젠-20 스텔스 전투기가 작년 중국의 후베이성 한 시골 마을에 등장하면서 중국이 발칵 뒤집힌 사건이 있었습니다. 외형은 아무리 봐도 중국 스텔스 전투기 젠-20이었기 때문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 사진이 인터넷과 SNS를 통해 급속도로 퍼져나갔으며 UFO를 발견한 것보다 더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이 젠-20 전투기는 동네 주민인 구춘린씨와 친구 2명이 제작한 전투기 모형이었습니다. 일본의 산게이 신문은 저런 낡은 공장에서 어떻게 스텔스 전투기를 제작했다는게 놀랍다는 내용으로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이 모형 스텔스 전투기는 20m 밖에서는 실제 젠-20과 구별할 수 없을 정도로 정교하게 제작하였으며 젠-20과 크기도 똑같았습니다.

 

 

구춘린씨는 어릴적부터 전투기 장난감을 가지고 놀았으며 커서 전투기 비행사가 되어 자신의 전투기를 갖는게 꿈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꿈을 늦게나마 전투기 모형 제작을 통해 이루고 싶어서 시작하였지만 많은 어려움이 많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는 친구 2명과 처음 전투기 전투기 형태를 정밀하게 제작하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했지만 마음에 들지 않아 좌절도 많이 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꿈만 생각하고 모형 전투기 제작을 포기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렇게 그들은 끝까지 최선을 다했고 젠-20의 옆 날개 유입구와 꼬리 부분의 벡터 노즐 및 외부 도장까지 전투기 모형을 그대로 재현하였고 결국 완성도 높은 모형 스텔스 전투기가 탄생하였습니다. 구춘린씨는 그래도 한때 광고 디자인 일을 하면서 배운 기술이 모형을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며 함께한 친구 두명은 용접 일을 해왔기 때문에 정밀한 모형 제작이 가능했다고 합니다.

 

 

아무리 전투기 모형이지만 주요 구조는 강철로 제작하였으며 5톤 이상의 강철이 들어갔으며 주요 골격을 세우고 도장까지 14개월이 소요됐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전투기 모형을 제작하는데 우리나라 돈으로 약 3500만원이 들었지만 그들은 꿈을 이뤄 너무 기쁘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중국에는 구춘린씨와 같이 모형 전차를 만들거나 정말 비행이 가능한 헬기를 직접 제작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