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오사마 빈 라덴은 21세기 이슬람 극단주의의 상징이자 전 세계 역사를 통틀어 가장 높은 금액의 현상금이 걸린 테러범이였습니다. 미 해병대에는 "빈 라덴을 용서하는 것은 하느님이 하실 일이지만, 둘의 만남을 주선하는 것은 우리 일이다." 라는 말이 있었다고 합니다. 정작 실제로 둘의 만남을 주선한 것은 미 해군 대테러 특수부대인 DEVGRU였습니다. 2011년 5월 2일, 미국시간으로 밤 11시경에 진행된 긴급 기자회견에서 빈 라덴이 사살되었음이 공식발표되었습니다. 빈 라덴이 숨어있던 곳은 파키스탄의 수도인 이슬라마바드의 북동쪽 50km 지점에 위치한 아보타바드 호화 주택가에 위치한 안전가옥이었습니다. 그렇게 서방 세계에서 가장 혐오된 테러리스트들이 사라진지 6년이 다되어 가지만 새로운 사실이 떠올랐습니다. 오사마 빈 라덴의 습격작전에서 벌어진 7가지 놀라운 사실을 소개합니다.


 

첫째. 시추에이션 룸의 식사는 코스트코 샌드위치였다.

 

전략 실황을 보려고 백악관 상황실에 고위 지도층이 모여 백악관 화면을 보면서 먹을 수 있는 메뉴로 코스트코의 샌드위치가 최적이라고 판단했습니다. 해군 SEAL 팀의 롭 오닐도 오사마 빈 라덴의 시신 옆에서 샌드위치를 먹었다고 전해집니다.


 

 

둘째. 백악관 상황실 미스터리 여인

 

미국 최고 수뇌부들만이 모여 오사마 빈 라덴 사살작전을 지켜보고 있는 가운데 뒤쪽에서 얼굴을 내밀고 있는 이 여성은 도저히 이 자리에 있을 만한 위치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이 때문에 그는 인터넷에서 '의문의 여인(mystery woman)'이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당시 백악관의 사진 설명에 따르면 이 여성의 이름은 '오드리 토마슨(Audrey Tomason)'이며 직위는 '대테러담당 국장(Director for Counter-terrorism)'입니다. 하지만 미국 언론들은 토마슨이 정확히 어디 소속이고 왜 그 자리에 있었는지를 취재하고 있지만 백악관측은 명확한 답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한 인터넷 매체는 "구글로 검색해도 도무지 단서가 없고 페이스북·트위터 같은 데서도 흔적을 찾을 수 없다. '오드리 토마슨'이 본명인지도 의심스럽다"고 했습니다.


 

 

셋째. 오사마 빈 라덴의 포르노 수집은 테러 집단에서 벌어진 약속

 

습격작전을 상세히 전한 뉴요커 잡지에 따르면 오사마 빈 라덴이 보유한 것과 같은 포르노는 테러 집단 강습 작전에서 자주 발견됩니다. 특수작전 부대의 장교 말에 따르면 "모두 가지고 있어요. 소말리아, 이라크, 아프가니스탄 어디서나 동일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넷째. 비밀 헬기는 처음에는 망치로 파괴됐다.

 

작전중 추락한 헬기에서 예행 연습시와 현지의 온도차도 한 요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온도 차이에 의해 양력 상실이 빨라지고 로터가 난기류를 낳고 추락했습니다. 파일럿은 교모하게 제어하여 기체를 추락시킨 후 극비 부분의 파괴를 시작했습니다. 결국 테르밋 용접이나 다른 소이탄으로 파괴할 예정이었지만 먼저 기내에 미리 탑재되어 있던 망치가 사용되었습니다.


 

 

다섯째. 빈라덴의 아내 중 한 사람은 더러운 단어를 계속 말하고 있었다.

 

뉴요커 기사의 증언에 따르면 오사마 빈라덴의 아내가 SEAL 대원을 공격하려고 했었다고 합니다. 빈라덴이 아내 뒤에 있을때 아내 아말 알파타가 미군을 노리는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이 여성은 일격에 쓰러졋지만 절명하지 않았고 나머지 생존자와 함께 마당에 대기되었지만 알 파타는 큰 소리로 헬기로 철수를 시작하는 미국인을 모욕하고 있었습니다.


 

 

여섯째. 빈라덴 신장과 줄자

 

빈라덴을 사살한 후 SEAL 대원 아무도 줄자를 지참하지 않아 SEAL 대원들이 시신 옆에 누워 빈라덴의 신장을 측정했습니다. 결국 시신은 DNA 판정에서 빈라덴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일곱째. 트위터가 습격작전을 먼저 누설했다.

 

Sohaid Athar는 아보타바드에 거주하는 IT전문가가 헬리콥터의 호버링 소리를 우연히 듣고 트위터에 그것들을 문서화했습니다. 설마 가장 악명 높은 테러리스트의 사살을 노린 습격작전을 실황으로 전하게 될줄을 몰랐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