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일본은 제2차 세계대전동안 핵무기를 개발하려 하였으나, 독일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개발에 필요한 여러가지 제반 사항이 매우 부족하여 핵무기 설계도 못하여 개발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현재 일본엔 1960년대 지어진 도카이 재처리 공장과 도카이 우라늄 농축 공장이 존재하지만 미·일 원자력 협정에 의하여 20%이상 우라늄을 농축할시 미국과 사전 동의를 거쳐야만 합니다. 또한 미·일 원자력 협약에 의하여 일본은 핵폭발 장치의 제조&연구를 못하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 아베 신조 총리는 와세다 대학교 공개강연에서 "일본이 원자탄을 갖는 건 헌법상 아무 문제가 없다"면서 "결심하면 1주일 이내에 핵무기를 가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후쿠시마 원전 사고 당시 일본은 미국의 지원을 거부하였는데, 이는 원전에 핵무기를 은닉한 것이 발각될까봐 그런 것일 수 있다는 중국의 의혹 제기가 있었으며 일본 정부는 부인했습니다.

 

 

최근 북한이 미사일 발사와 핵폭탄 실험을 감행함에 따라 정세가 악화되고 있는 지금의 상황은 일본 스스로도 독자적인 핵무기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명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본이 정말 핵무장을 결심한다면 막강한 기술력과 재정(財政)의 힘으로 다섯 달 안에 핵폭탄을 만들고 중국을 능가하는 거대한 핵전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동아시아 군사 전문가인 이언 이스턴이 쓴 공개된 보고서를 살펴보면 일본은 다섯 달 안에 700kg중량에 폭발력이 11kt인 핵폭탄 제조가 가능하며 1200개까지(중국은 300개정도) 늘려 중국을 능가하는 핵강대국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일본이 국력을 집중한다면 120대의 전략 폭격기와 36척의 핵탐재 잠수함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일본이 핵무장을 하느냐 않느냐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관건은 미국이 북한의 핵문제나 남중국해 위기에 어떻게 대응하냐인데 만약 미국이 중국과 일본의 남중국해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지 못한다면 일본의 핵무장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중국은 핵보유국 가운데 유일하게 핵 능력을 키우는 국가입니다. 현재 우리나라 주변 국가들은 핵무기를 보유하였거나 보유 능력이 충분합니다.

 

 

어느 한 학자가 말하길 "한국은 GDP 대비 국방비 지출 비율이 이스라엘의 반도 안된다. 돈과 기술의 힘으로 북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도 한국 정치는 죽고 사는 문제보다 복지가 더 중요하다니 도리가 없는 것이다"라고 말하였습니다.

 

 

만약 북한이 핵미사일을 실전 배치를 하여 북한에게 핵미사일이라는 방아쇠를 쥐어준다면 우리나라는 1945년 이후 어느 나라도 만난 적이 없는 절체절명의 위기와 마주하게 됩니다. 일본은 북한 사이에 바다가 있지만 우리나라와 북한 사이에는 지뢰의 바다만 있을 뿐입니다. 언제까지 우리나라도 미국의 핵우산만 믿고 있을수는 없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