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틀러의 육상순양함 P-1000 라테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히틀러의 육상순양함
P-1000 라테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Landkreuzer P-1000 Ratte
란트크로이처(Landkreuzer)는 독일어로
육상순양함을 뜻하는 단어입니다.
개발국가 나치독일
생산기간 1934~1936
승무원 최소20명 최대 41명
길이 35m 높이 14m 폭 11m
중량 1,000톤
주무장 2x280mm 54.5 SK C/34
부무장 1x 12.8cm KwK 44
8x 2cm Flak 38
2x MG151
엔진 8x 다이믈러-벤츠 MB501 20-실린더
잠수함용 디젤엔지
마력 17,000마력
노상속도 40km/h
기동가능거리 190km
장갑 150~360mm
당시 여러전차와 라테의 크기비교표
그당시 초중전차를 여러나라에서
만들고 시도도 엄청많이 하였습니다.
프랑스의 샤르F1
일본
영국
미국
하지만 나치독일은 스케일이
다른나라와는 틀렸습니다.
1941년 소련의 중전차를 연구하던
크루프사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이런걸생각한거같습니다;;
Grote라는 잠수함 개발 담당자가
란트크로이처라고
이름 붙은 이 프로젝트를
순양전함에 쓰이는 주포
1943년 6월 23일 히틀러에게 제안했습니다.
1942년 1000톤급 차체에
순양전함용 주포를 탑재한
전차의 개발을 지시한
히틀러에 의해
크루프에서 1942년 12월 29일
설계가 시작되었고
라테라는 이름도 얻었습니다.
이듬해인 1943년,
히틀러와 알베르트 슈페어
현실성이 없다고 판단한
알베르트 슈페어에 의해
개발이 취소되었습니다.
그렇게 제작이 취소되자 독일은 결국
포탑만이라도 떼어내서
노르웨이해안에
고정포탑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그렇게 초거대육상병기를
꿈구던 라테는 노르웨이해안가에서
쓸쓸하게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8호전차마우스
만약 라테가 실존했었더라면
실존했던 전차중 가장 무거웠던
8호전차마우스의
5배의 중량이었을 것입니다.
라테에 전투상상도
레테의 열병식 합성
이후로 그치지않고
P-1500등에 이어서
라테의 후속기종이 약 3개정도
추가설계되었지만
나올수는 없었다고 합니다..
가장크고강력했던 히틀러의 열차포
http://kimssine51.tistory.com/160
히틀러의 강력한전쟁무기TOP10
http://kimssine51.tistory.com/112
2차세계대전 패배한 히틀러의실수
http://kimssine51.tistory.com/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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