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겨울철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전기장판은 몸과 직접 닿는 부분이 많은 만큼 전자파에 대한 걱정도 클 수밖에 없습니다. 가전제품에서 나오는 전자파는 약하지만 장시간 노출될 경우 신경 계통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겨울철 전기장판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4가지와 올바른 사용법을 알려드립니다.

 

첫째 두꺼운 이불 깔기

 

실험 결과 일반 전기장판에서 나오는 전자파가 12%, 두께가 2cm인 이불을 깐 전기장판은 8%로 나타났습니다. 이불 두께가 4cm일 때는 6%까지 떨어졌습니다. 즉 전기장판 위에 두꺼운 이불을 깔 수록 전

 

둘째 낮은 온도로 사용

 

고온으로 사용할 떄보다 낮은 온도로 사용하면 절반정도로 전자파가 떨어집니다. 온도를 올리기 위해서 전류가 많이 흐르게 되고 그 순간에는 전자파가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셋째 온도가 올라간 뒤 사용

 

전기장판 위에 올라가서 온도를 올리는 것보다는 온도가 안정적인 상태가 된 뒤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넷째 온도조절기는 발아래

 

온도조절기에서 가장 많은 전자파가 나오기 때문에 발아래쪽에 두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기장판 올바른 사용법

 

1. 전기장판 사용 전 반드시 점검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창고에 접혀서 보관되는 전기장판의 경우 전선에 먼지가 껴 있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이러한 먼지는 건조한 환경에서 스파크를 일으켜 화재를 일으킬 가능성을 만들게 됩니다.

 

2. 외출 시 전기장판의 전원이 제대로 껴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3. 전기장판을 보관할 때는 이불처럼 개어서 보관하는 것보다 돌돌 말아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전기장판을 사용할 때는 높은 온도를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보다 자신이 원하는 온도가 되었을 경우 낮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의 피부는 40도 이상의 온도에 장시간 노출되면 수분이 빼앗겨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5. 전기장판을 사용할 떄에는 열을 잘 발산하지 못하는 라텍스 재질의 깔개 등은 사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전기장판 내 열 온도를 높여 화재 발생 가능성이 높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