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인터넷이 발명되면서 우리의 삶은 많은 면에서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어려운 난제도 인터넷 검색만 하면 쉽게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100년이 지나도 현재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꿀팁 10가지를 소개합니다.

 

 1. DLY 소화기

 

소금(500g) + 염화암모늄(250g) + 물 500ml 를 섞습니다. 잘 섞인 내용물을 얇은 유리병에 넣어서 화재시 불꽃을 향해 던지면 작은 불정도는 순식간에 진압하여 큰 화재를 예방 할 수 있습니다.

 

 2. 가시 빼내는 방법

 

나무젓가락이나 길이 들지 않은 나무 가구를 사용하다보면 손에 작은 가시가 박히곤 합니다. 바늘을 이용해서 빼낼 수 있지만 무섭습니다. 뜨거운 물을 채워넣은 병 입구에 가시 찔린 부위를 꾹 누르고 압력을 가하면 손쉽게 빼낼 수 있습니다.

 

 3. 화분 물주기

 

 

집에 화분을 키우는 분들이 장기간 여행을 떠나게 되면 물주는게 걱정이 됩니다. 이럴땐 물을 가득 담은 양동이를 식물보다 한계단 높은 곳에 올려두고 노끈에 추를 달아 양동이 속에 넣습니다. 그리고 반대 쪽 줄은화분으로 늘어뜨려 흙 위에 올려둡니다. 이 방법을 통해 장기간 여행중에도 화분을 촉촉하게 유지 할 수 있습니다.

 

 4. 바람에 꺼지지 않는 성냥

 

 

라이터가 발명되기 전까지 성냥은 일상생활에서 없어선 안될 유용한 도구였습니다. 실내는 괜찮지만 바람이 많이 부는 야외에서 성냥 불을 유지하려면 손바닥이나 신문지 등으로 바람을 막아주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그림처럼 끝부분 주변을 칼로 밀어내어준 후 불을 붙이면 강한 바람에도 불길을 유지 할 수 있습니다.

 

 5. 계란 신선하게 보관하기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완전식품 계란은 집에서 많이 즐겨 드시죠? 요즘 계란값때문에 많은 분들이 걱정하고 계십니다. 그만큼 계란을 신선하게 보관하는 법도 중요합니다. 마른 소금을 가득 넣은 상자에 계란을 넣고 건조한 곳에 두면 상온에 두는 것보다 훨씬 오래 보관 할 수 있습니다.

 

 6. 손목시계 나침반

 

사막에 홀로 떨어져 있거나 정글에 고립되어도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바로 손목 시계만 있으면 빠져나갈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시침을 해를 향해 두고 12시와 시침 중간에 가상의 선을 긋습니다. 그 방향이 바로 남쪽, 반대쪽이 북쪽입니다.

 

 7. 무건운 물건 드는 방법

 

 

무거운 물건을 들려면 힘이 많이 들어가고 자칫하다간 중요한 허리가 다칠 수 있습니다. 무게를 줄일 순 없지만 쉽게 드는 방법은 있습니다. 물건을 수직으로 들어보면 기울어진 물건보다 수직으로 세워서 드는것이 훨씬 쉽습니다.

 

 8. 깊게 밖힌 못 빼는 방법

 

깊숙히 박혀있는 못을 빼내는 건 힘으로도 힘듭니다. 장도리를 이용해도 녹슨 장못을 빼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조금 뽑혔을 떄 받침대를 아래에 두고 지렛대 원리를 이용한다면 쉽게 뽑을 수 있습니다.

 

 9. 가스 누출 확인법

 

 

가스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냄새로 쉽게 찾아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스파이프에서 살짝 새어나오는 가스라면 찾기 힘들 수 있습니다. 물에 섞은 주방세제를 붓으로 잘 저어 거품을 내준다음 파이프와 이음새에 잘발라주면 새는 부분을 즉각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0. 냉장고없이 시원한 음료 만들기

 

친구들과 여름에 캠핑이나 휴가를 떠났는데 냉장고가 없다면 문제입니다. 이럴땐 음료수를 수건으로 감싼후 양동이에 넣어서 찬물을 틀어놓고 10분만 지나면 냉장고 안에 있던 것처럼 시원한 음료수를 마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