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많은 분들이 아직도 치약을 양치질에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치약은 생각보다 더 많은 곳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치약은 공기 중에 노출되면 빠르게 마르면서 주변의 습기를 빨아들입니다. 덕분에 얼룩이나 겹겹이 쌓인 먼지를 닦아내기에 아주 좋습니다. 자 그럼 정말 유용한 치약 활용법 13가지를 소개합니다.

 

  1. 변색된 은

 

은 목걸이나 팔찌 등 은색 제품이 누렇게 변색되었다면 치약을 조금 묻혀서 살살 문지르면 본래의 빛깔을 되찾습니다.


 

  2. 자동차 전조등

 

자동차 전조등은 야간 운전시 중요한 부분입니다. 젖은 스펀지에 치약을 묻혀 닦으면 묵은 얼룩이 말끔하게 사라집니다.


 

  3. 더러운 신발

 

스니커즈나 가죽으로 된 부츠를 신은 채 진흙탕을 걸었다면 빨래방을 찾기 전에 치약으로 닦아보면 깨끗해집니다.


 

  4. 물안경 김서림

 

여름의 아이들 물놀이에 필수품 물안경! 물안경 안쪽에 소량의 치약으로 닦아주면 김 서림 방지용 얇은 막이 생겨납니다.


 

  5. 테이블 컵 자국

 

많은 분들 집에 있는 테이블을 보면 지저분한 물자국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약간의 치약으로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습니다.


 

  6. 셔츠에 잉크

 

 

많은 회사원들이 셔츠 주머니에 볼펜을 꽂아두었다가 잉크가 묻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치약을 잉크 자국에 묻히고 하루 정도 기다린뒤 세탁하면 자국이 마법처럼 사라집니다.


 

  7. 염색약

 

요즘은 집에서도 편하게 염색을 합니다. 아무래도 집에서 염색을 하다보면 이마나 귀쪽에 염색약이 묻게됩니다. 치약으로 살살 문지르면 손쉽게 지워집니다.


 

  8. 모기

 

여름에 모기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은 물린 곳에 치약을 조금씩 바르면 물린 자국이 놀라울 정도로 가라앉습니다.


 

  9. 여드름

 

여드름 난 부분에 치약을 덮고 하룻밤을 보내면 사라집니다.


 

  10. 스마트폰

 

 

스마트폰을 물티슈로 닦기보다는 치약으로 조금만 문질러줘도 빛나는 스마트폰을 볼 수 있습니다.


 

  11. 카펫 얼룩

 

관리하기 힘든 카펫에 얼룩이 있다면 치약을 스폰지에 약간 묻힌다음 닦아주면 깊숙한 얼룩까지 제거할 수 있습니다.


 

  12. 매니큐어

 

치약의 또 다른 이름은 네일 리무버입니다. 어떤 색깔의 매니큐어도 치약으로 깔끔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13. 보온병

 

오랫동안 묵어두었던 보온병을 날이 추워 사용하려고 하면 퀴퀴한 냄새가 올라옵니다. 이럴땐 미지근한 물과 치약을 적당히 넣어준 후 뚜껑을 닫고 흔들어주면 냄새를 없애주고 소독효과까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