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머스터드 소스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소스 중 하나입니다. 많은 분들이 머스타드 소스를 먹는 곳에만 사용했을 겁니다. 핫도그에 뿌려먹던 머스터드 소스를 다른 곳에 사용한다고 하면 이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곳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미국 온라인 매체 리틀띵스가 소개한 머스터드 소스의 놀라운 활용법 8가지를 소개합니다.


 

1. 인후염 완화

 

머스터드 소스 한 스푼, 꿀 한 스푼, 약간의 레몬즙, 소금 약간을 섞은 뒤 물을 넣어 끓입니다. 그리고 끓인 물을 식힌 후 가글하면 인후염 완화에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이소티오시안염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2. 코막힘 해결

 

머스터드의 향이 코막힘과 기침 감기를 해결해줍니다. 만약 코가 막혔다면, 당신의 가슴 위에 머스터드를 발라 고르게 퍼지도록 문지릅니다. 그리고 따뜻하게 찜질해준 후 천으로 덮어주면 머스터드의 향과 온기가 바로 효과를 낼 것입니다. 머스터드는 또한 근육을 이완시켜주기 때문에 당신은 긴장이 풀리는 느낌도 받을 수 있습니다.


 

3. 화상 진정

 

인후염을 완화해주는 화합물은 또한 당신의 피부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가벼운 화상에 머스터드를 바르면 상처가 진정됩니다. 뜨거운 성질의 머스터드가 이러한 효과를 낸다는 것이 언뜻 이해가 잘 안 될 수도 있지만, 실제로 효과가 있습니다. 찬물로 화상 자국을 식힌 후 머스터드를 바르면 물집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4. 오래된 냄새 제거

 

머스터드는 오래된 용기(특히 병)에서 나는 냄새를 제거하는 데 좋습니다. 아끼는 병을 다시 쓰고 싶다면, 게다가 약간의 신선한 냄새까지 나기를 바란다면, 머스터드를 약간 뿌린 다음 뜨거운 물을 붓고 흔들어서 씻어내고 나면 오래된 냄새가 사라지고 신선한 냄새가 납니다.


 

5. 머릿결 개선

 

머스터드 오일은 당신의 푸석하고 끝이 갈라진 머리카락에 훌륭한 컨디셔너가 됩니다. 평소처럼 머리를 감고 난 후 손바닥 사이즈만큼의 오일을 머리카락에 바르고 최소한 8시간 동안 그 상태를 유지합니다. 샤워캡을 쓰고 잔 후 다음 날 아침에 깨끗이 씻어내고 나면 머리카락에 윤기가 흐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발 피로해소

 

오래 서 있거나, 걷거나, 불편한 신발을 온종일 신었을 때 오는 발의 통증을 줄이기 위해 따뜻한 물에 머스터드를 약간 섞어 발을 씻으면 좋습니다. 입욕 후 15분 후 부터 머스터드의 천연 근육 이완 성분이 온몸이 쑤시고 아픈 통증을 줄여줍니다. 


 

7. 피부관리

 

머스터드는 또한 피부 탄력과 피부의 모공을 조요주고 주름을 완화해주며 톤에 좋은 마스크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머스터드 소스를 얼굴에 골고루 발라주고 5분 뒤 미온수로 씻어내면 됩니다.


▼좋은정보를 빠르게 받아 보세요! 클릭

"김씨네" 스토리 채널

즐겁게 보셨다면 ↓↓공감♡한번씩 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