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보잉(Boeing)은 세계 최대 항공기 제작 회사입니다. 미국에서는 보잉사를 앞으로 100년 동안도 민간 수송기 시장에서 획기적인 제품을 출시하고 대형기 생산 기술에는 군사 급유기와 경보기에 적용되는 각종 서비스 사업에는 큰 존재로 성장하며 확장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주 사업도 성장 분야 또한 세계를 리드하여 새로운 유인기와 무인 항공기의 시대를 열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인류의 새로운 날개를 달아준 보잉이 대단한 이유 7가지를 소개합니다.


 

1   독보적인 기업

 

보잉사의 창립은 1916년 7월 15일입니다. 이후 한 세기의 보잉은 세계 최대의 항공 우주 기업이 되었고 제트 여객기, 전투기, 회전익기 등 우주 시스템즈에서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연간 매출은 1,000억 달러에 접근하며 수주 잔량은 5,000억 달러 가량입니다. 보잉은 미국 최대의 수출기업이며 군용 메이커에서는 록히드 마틴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입니다.


 

  왜 보잉이 살아남았나

 

보잉은 독특한 가치관을 기르고 설립자의 카리스마 리더십에 의존하지 않고 기술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투자를 계속함으로써 경자사보다 오래 존재하고 있습니다. 일부 중심 제품에만 의존하지 않고 회사는 시장의 변화에 끊임없이 적응하고 광범위한 항공 우주 제품에 자사 기술을 교모하게 투입해 왔습니다.


 

3   이노베이션의 역사

 

보잉은 이노베이션의 풍부한 전통을 각 방면에서 이어 받았습니다. 엔지니어링 국가 아카데미는 20세기의 걸작 공학 제품 목록에 보잉이 6종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787 드림 라이너 같은 제품으로 시장의 상식을 깨고 있습니다. 언제나 앞서가는 보잉은 리스크도 선척적 혁신적인 제품 개발로 세계의 상업 문화의 방향을 바꾸는데 성공해 왔습니다.


 

4   세상을 바꾼 제품

 

보잉 737 여객기는 역사상 가장 사용 빈도가 높은 상업 운송 수단입니다. 또한 777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활약하는 widebody 항공기로 비행 거리는 다른 어떤 모델보다 길고 군용기도 마찬가지로 B-52 폭격기와 F-15 전투기는 항공 우세를 정의하는 기체가 되었습니다. B-52는 현재도 대형 폭격기의 중심이며 F-15는 실전에서 한대도 격추된 적이 없습니다.


 

5   미국 경제와 회사 영향

 

보잉의 직원은 160,000명, 계약 기업은 20,000개가 되며 미국 전역에 퍼져있습니다. 민간 부문에서 70% 군사 부문에서 30%의 매출이 해외에서 계상되고 미국 최대의 수출 기업이 되었습니다. 보잉은 지금까지 한번도 저렴한 노동 비용과 세율을 이유로 해외에 진출한 것이 아니라 미국 내에서 이노베이션을 목표로 각주의 관련 기업을 안고 있는 '에코 시스템'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6   미국 안보에 기여

 

제2차 세계대전의 B-17부터 오늘날에 항공모함 함재기 F/A-18 슈퍼호넷 전투기까지 보잉은 미 군사력에 의한 평화 유지에 중심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전략 핵무력의 폭격기 미사일의 대부분이 보잉제이고 전투기, 급유기, 수송기, 레이더 장비와 군용 회전익기도 마찬가지입니다. 보잉이 제조한 발사 로켓, 위성, 탄약은 미군에 필수적인 존재입니다.


 

7   보잉이라는 브랜드

 

미국에게 보잉의 브랜드는 세계에서 큰 가치가 있고 인류의 진보에 기여를 증명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성공은 미국의 기술 선도성을 말하고 있고 제품의 경쟁력도 수출로 입증이 됩니다. 이 회사는 민간 군사 양면에서 고객과 함께 노력하고 성공을 얻고 있으며 사업부문의 성공은 또 다른 부문에서의 성공으로 이어질 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좋은정보를 빠르게 받아 보세요! 클릭

"김씨네" 스토리 채널

즐겁게 보셨다면 ↓↓공감♡한번씩 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