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교통 체증은 대도시들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문제점이지만 도시들이 나름의 특성을 가지고 있는 만큼 교통체증이 심한 원인은 다양합니다. 서울의 경우 도로교통망은 세계적인 수준이고 대중교통도 수준급이지만 수도권 인구까지 포함해 너무 인구가 많다 보니 아무리 좋은 교통망이지만 교통체증은 막을 수 없습니다. 교통체증이 많은 지역일수록 교통사고도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지각 각 지역별 특히 교통사고를 조심해야 하는 도로를 소개합니다.

 

 

  서울

자동차 등록대수 약 312만

운전 난이도 ★★★★☆

운전 시 가장 주의할 곳 강북구 미아삼거리

상습정체 지역이며 교차로가 넓고 통행량이 많습니다. 특히 꼬리물기와 신호위반 차량이 많으며 특히 미아사거리에서 미아 롯데백화점까지 택시 정차로 주행 차로 중 한 차로는 계속 막혀있습니다. 이를 피하기위해 끼어드는 차량들로 교통사고까지 다발적으로 발생됩니다.

 

 

  부산

자동차 등록대수 약 133

운전 난이도 ★★★★★

운전 시 가장 주의할 곳 연제구 연산교차로

차량통행이 많아 교통정체가 심하고, 출퇴근 시 꼬리물기로 인한 사고가 빈번합니다. 음주차량이 많이 운행하며 무단횡단 사고 위험이 높은 지역입니다. 이에 부산시는 스마트 교차로 교통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교통지옥이라는 오명을 쓴 부산의 도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남

자동차 등록대수 약 167

운전 난이도 ★★☆☆☆

운전 시 가장 주의할 곳 창원시 가음정사거리

가음정 사거리의 경우, 출·퇴근 때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차량 통행량이 많아 상습정체지역이고, 교차로도 넓습니다. 그리고 꼬리물기와 신호 위반차량이 많아 사고위험이 높습니다.

 

 

 

  전남

자동차 등록대수 약 99

운전 난이도 ☆★★★★

운전 시 가장 주의할 곳 화순군 화순읍 대리1,2교

차량통행이 많으며 추돌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지역입니다. 특히 겨울철 빙판길 사고가 많은 지역이기 때문에 겨울철 이 곳을 지나가게 되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광주

자동차 등록대수 약 65

운전 난이도 ★★☆☆☆

운전 시 가장 주의할 곳 서구 유촌동 계수사거리

2014년 교통사고 전국 최다 발생지역입니다. 고속도로 진출입로로 광주 시내에서도 손꼽히는 교통량이 많은 곳이며 고가다리 아래 교차로가 있어 운전자의 시야가 일부 가리는 측면이 있습니다.

 

 

  대구

자동차 등록대수 약 116

운전 난이도 ★★★☆☆

운전 시 가장 주의할 곳 수성구 지산사거리

출퇴근 시 차량통행이 많아 차량 혼잡이 심각합니다. 도로교통공단이 발표한 2015년 광역 지자체별 교통사고사건 발생 건수에 따르면 대구가 14,228건으로 전국에서 교통사고 발생률이 두 번째로 많은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경북

자동차 등록대수 약 140

운전 난이도 ★★☆☆☆

운전 시 가장 주의할 곳 경주↔울산 7번국도

7번국도에서 120킬로로 밟아본 사람은 주변을 둘러볼 여유 없이 오로지 앞만 보고 가야 합니다. 그만큼 위험하지만 과속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7번국도는 교통사고가 자주 일어나는 곳으로 악명이 높습니다. 지난달에도 7번국도에서 승용차 2대가 충돌하여 3명이 사망하고 1명이 중상을 입는 대형 교통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대전

자동차 등록대수 약 66

운전 난이도 ☆☆☆☆☆

운전 시 가장 주의할 곳 동구 용전동 터미널 사거리

용전동 터미널 일대는 대전의 대표적 교통혼잡지역입니다. 특히 주말이면 터미널 인근의 용전동 일대는 밀려드는 차량으로 북새통을 이루고 불법 주정차 차량들 때문에 교통체증은 극으로 달합니다.

 

 

  충북,충남

자동차 등록대수 약 184

운전 난이도 ★★★☆☆

운전 시 가장 주의할 곳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

내덕칠거리부터 석교육거리까지의 3.2km 도로로 충북도청, 청주시청이 이 도로 상에 있습니다. 기점인 석교육거리에는 청주에서 가장 큰 재래시장인 육거리시장이 있으며 차로가 갑자기 줄어들기도 하고 복잡하게 얽혀 있습니다.

 

 

 

 

  인천

자동차 등록대수 약 151

운전 난이도 ★★★★☆

운전 시 가장 주의할 곳 남구 남동터미널 사거리

백화점주변이라 보행자와 차량 통행이 많고 정체와 혼잡 심각합니다. 특히 주말에는 이곳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보행자 교통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지역이라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경기

자동차 등록대수 약 539

운전 난이도 ★★★★☆

운전 시 가장 주의할 곳 수원시 팔달구 수원역 교차로

경기도에서 교통사고가 가장 빈번한 지역 중 하나가 바로 수원시입니다. 특히 사고가 가장 많이 난 구간은 수원시 수원역 교차로이며 2014년에만 41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해 52명이 다쳤습니다.

 

 

  강원

자동차 등록대수 약 746

운전 난이도 ★☆☆☆☆

운전 시 가장 주의할 곳 춘천시 온의동 사거리

온의동 사거리는 남춘천역과 시외버스터미널, 대형마트 등이 밀집해 차량 통행이 잦은 곳으로, 교차로 충돌·추돌사고와 건널목 보행자 사고 등이 주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북

자동차 등록대수 약 89

운전 난이도 ★☆☆☆☆

운전 시 가장 주의할 곳 익산시 신동 원대사거리

출퇴근시간대를 비롯해 통행차량이 많으며 교통신호가 짧아 정체가 심하고 사고위험도 높은 지역입니다. 전북 교통사고 최다발생 지역은 주로 차량통행이 많은 전주시와 익산시의 집중되어 있습니다.

 

 

 

  제주

자동차 등록대수 약 50

운전 난이도 ☆☆☆☆☆

운전 시 가장 주의할 곳 구화읍 대천동 대천동사거리

지방도로 97호 구간인 북제주군 구좌읍 송당리 대천동사거리는 교차로임에도 불구하고 시야가 가려져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합니다. 특히 이곳은 인근에 산굼부리와 비자림, 만장굴, 제주민속촌 등 관광지가 많아 차량통행이 많은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