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안녕하세요 !

 

이번에는 러시아에서 야심차게 개발중인

 

차세대  초음속 하이브리드 수송기

 

PAK TA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할게요!

 

 

러시아 정부는 막대한양의 예산을 들여서

 

신규 함선 및 전차,자주포 등 기갑차량과

 

전술기,폭격기,수송기 확보를 계획합니다.

 

T-50PAK FA

 

그 중에 신규 5세대 전투기인 T-50PAK FA는

 

개발이 완료되어 양산에 돌입할 준비가 끝낫고

 

마지막 PAK 시리즈인 PAK TA는 대형수송기의

 

미래를 제시할수도있을만한 거대한사업입니다.

 

 

유라시아 대륙을 걸쳐있는 초대형 영토떄문에

 

러시아는 수송기가 많이 발달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이구요 실제로 AN 시리즈와 IL시리즈는

 

모두 세계 최고라고 할 압도적 성능을 지니고있죠.

 

An-26

 

하지만 문제는 러시아 수송기 설계-생산공정이 러시아가

 

아닌 우크라이나등의 연방국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그 결과 소련붕괴후 러시아는 부품수급과 개량,생산에

 

매우 어려움을 겪을수밖에 없었습니다.

 

2000년대에 들어서 생산라인을 회수하는데

 

노력을 쏙고 있는 러시아는 성과를 올리게되었지만

 

러시아가 운용하는 안토노프 AN시리즈 수송기들

 

대부분은 노후화되거나 소수였습니다.

 

 

그래서 생산을 해야했는데 그 생산라인이

 

우크라이나에 있었습니다.

 

 

 

그리고 2014년 우크라이나 사태로 이를

 

돌려받는건 불가능해졌습니다.

 

그래서 PAK TA라는 괴물을 만들기로

 

계획하게 됩니다.

 

이 계획이 발표되었을때는 전세계가

 

모두 경악을 하였다고합니다.

 

너무나도 SF적 디자인과 엄청난 성능때문이였습니다.

 

 

 

최고속도 2000Km/h(마하1.63)

 

최대수송능력 200톤이상

 

항속거리는 최소700km

 

이같은 성능은 러시아의 차기전차인

 

T-14 아르마타 등 현존 러시아의 모든 기갑차량을

 

7시간내 전세계 어디든 운반할 수가 있는

 

막강한 능력이였습니다.

 

T-14 아르마타

 

가로7M X 세로4M의 큰화물실을 가지고 있으며

 

폭이 넒어진 반면 높이가 조금 줄어들었습니다.

 

 

 

동력원으로 뒤쪽 상부에 대형 가스터빈 엔진1대와

 

양쪽으로 전기팬 2대를 장작하여 가스터빈 엔진에서

 

에너지가 발생하고 그 에너지로 전기팬을 발생시키므로

 

항공기속도가 엄청나게 빠르게 되는겁니다.

 

PAK TA 개발사 일루신사는

 

2013년 러시아 국방부의 보증으로

 

3억 5440만 루블의 자금을 공급받았다고합니다.

 

러시아 국방부는 2030년을 전후로 본격 양산에 들어가

 

총 80대 이상을 양산하는걸 목표로 잡고있습니다.

 

또한 민수운반회사들이나, 외국을 잠재적 고객으로

 

생각하고 개발하고있습니다.

 

러시아 국방부가 개발의 의지를 불태우고있지만

 

다른나라 군사전문가들은

 

1.가스터빈엔진과 터보팬 엔진으로 초음속 순항을

 

할수있는 기술력이 안될거다.

 

 

 

2.기술적 리스크가 너무 커서 2030년까지는

 

개발이 불가능할것이다.

 

3.개발비등이 천문학적으로 들어가게될것이다

 

이같은 이유로 불가능할거라 말하고있습니다.

 

수송능력200톤은 최대이륙중량이 최소500톤은

 

되야한다는것을 보여주는데 이것은

 

작은 함선급이라고 합니다.

 

 AN-225

 

현존 최대 수송기인 AN-225의 경우를 보면

 

최대수송능력 250톤에 최대이륙중량 640톤을

 

자랑하고있습니다.

 

 PAK TA동영상

 

이상 러시아에 차세대 군수송기 PAK TA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진 및 자료참고 출쳐:http://www.gizmag.com/russia-supersonic-cargo-plane-pak-ta/36693/

  http://www.globalsecurity.org/military/world/russia/pak-ta.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