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정말 독특하면서 특이한구조를

 

가지고있는 전투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냥 전투기하면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이런 대부분 날개가 분체의 뒤를

 

 향하는 후진익기형태에

 

전투기를 생각하실텐데요

 

 

자 지금 부터 정말 특수한 구조에 전투기

 

대해 알아보도록할게요!

 

 

 1. VZ-9 Avrocar

 

이 전투기는 사실

 

 실험체정도로 끝난 전투기입니다.

 

2차세계대전 당시부터 v1,v2미사일이나

 

 원폭,STG.44와 같은 혁신적 기관단총

 

지대공미사일 레인토츠터 등이 개발되고

 

 각종 기이한 종류의 무기를

 

만들어내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캐나다 항공회사 AVRO사에서

 

 냉전중에 이것을 만들어냅니다

 

 UFO처럼 생긴 VZ-9 AVROCAR

 

 원래 초음속 전폭기를 만들기

 

 

위한 의도로 제작되었습니다.


 

 

 

중앙에 터보로터를 이용해서 호버링하는 구조였는데

 

 

 

얼마안되서 이 프로젝트는

 

 미군에서 양도받게 되었습니다.

 

미공군이 당시에 레이더의 인식가능한

 

높이보다 낮게 저공비행하고

 

 초음속으로 날수 있는

 

기체를 제작하려고 했었습니다.

 

 

또한 호버링 형식으로 저공비행을

 

하기 때문에 보병전투기로

 

사용하려고도 했었습니다.

  

여러 시험기가 제작되었지만

 

 이 프로젝트는 실패했습니다.

 

 

어떻게 해도 최고속도가 56km/h

 

 넘으면 조종이 불가능해졌기 때문이였죠.

 

 

 

 

 

 2VOUGHT V-173

 

 

 

 

찰스H지머맨이라는 개발자가 고안해낸

 

이 전투기는 미해군

 

Flying Flapjack프로그램으로

 

2차 세계대전 중에 개발되었습니다.


 

 

미해군이 당시에 항모에서 전투기를 띄울 때

 

조금더 빠르게 이륙하여 일본의 가미카제와

 

잠수함에 대응할수 있는 목적으로 만들었습니다

 

 


 

 

 

 

 

 

 

 

  3. XF-85 Goblin

 

 

 

 

이름과 걸맞게 작은 형태를 가진 이 전투기는

 

 전폭기 XB-35, B-36에 달아서

 

스타크래프트 캐리어의 요격기처럼

 

 

사용하려는 목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이 고블린 전투기는 대형 전투기에 비해

 

 가성비가 떨어졌고 더문제는

 

 

 

다시 모선으로 돌아갈 때

 

 난이도가 너무 높아

 

 거의 실용성이 떨어졌다고 보고

 

계획을 파기했습니다.

 

 

 지금은 박물관에 전시중입니다.

 


 

 

 

이런모습을 상상했지만... 

 

 

 

현실은 이랬습니다..ㅠㅠ
 

 

  4. GRUMMAN X-29

 

GRUMMAN X-29는 아마 항공기

 

 역사상 가장 대표적인

 

 기형구조의 디자인일거에요

 

실전에는 투입되진 않았는데

 

 이 기종을 테스트기종으로 사용하여

 

 다양한 진보기술을 적용하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진익기의 구조가 인상깊고

 

 항공기체의 물질또한

 

신형합성물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실험적인 구조로 X-29는 불안정하여

 

 

 첨단 컴퓨터 항공관제시스템이

 

내장되어야 했습니다


 

 

 

X-29S는 이후 공식적으로 매우 기동성이 좋고

 

 전진익기면서 초음속을 돌파하는

 

전투기의 원조급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전진익기의 느린 속도와

 

 여러 복합적 문제로 실전에 투입은 결국 되지않았고

 

 1992년에 미래의 항공기술에는 이러한

 

구조로도 사용이 가능하겠다, 라고

 

 결론짓고 프로그램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이후 이에 대응하여 러시아에서

 

 만든 궁극의 동구권 전진익기

 

 SU-47 베르쿠트가 나왔었습니다.


 

 

 

하지만 기술력의 부족으로 전진익기가

 

 후진익기보다 이 밀리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현재는 SU-50, 이른바

 

 PAK-FA가 이를 대체한거나 다름없게보여져요

 

 

 

 

 

  5. SEA DART

 

 

 

 

 

과거 초음속전투기의 경우 비교적

 

이륙을 하기 위해 적당한

 

이륙 길이가 필요했습니다.

 

 매우 큰 항모가

 

아닌 경우는 이륙이 불가피했던거였죠.

 

 

 

 

 

이에 대해서 초음속 수상전투요격기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수상에 뜰수있게 수상스키가 하단부에

 

 부착되었기에 바다에서의

 

 

이륙 및 착륙이 가능했습니다.

 

SEA DART는 언제든지 수상에서 이륙해

 

 항모부대나 해군기지근처에 착륙하여

 

 비교적 자유로운 기동을 할수 있도록 한거죠

 

 

 

 

SEA DART의 초기버전은 1950년대에 제작되었고

 

 유일하고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수상전투기면서

 

 음속을 돌파하는 녀석으로 역사에 남게 됩니다.

 

왜냐하면 기술이 발전하면서 대부분 전투기는

 

대폭적으로 이륙거리를 줄이거나

 

 F-35,HARRIER와 같이 수직 이착륙 기종도

 

 생겨 무용지물이 된겁니다.


 

 

 

 

 

 

    6. BAC Lightning

 


 

 

 

 

서방 세계의 전투기로서는 특이하게

 

 에어 인테이크가 기수에 있으며,

 

 쌍발기로서도 엔진의 상하배치 구조,

 

 그리고 짧은 날개와 랜딩 기어의 위치로

 

 보조 연료 탱크를 날개 위에 장착하는등

 

 상당히 독특한 특징을 가진 기체에요

 

 

영국군에서 최초로 마하2의 속도를 달성습니다.

 

제일 특징적인 엔진 배치는 정면에서 보았을 때

 

동체면적을 최소화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엔진을 쌍발로 장착하려면

 

보통 엔진을 좌-우로 배치하는데

 

라이트닝은 어차피 위로

 

튀어나오는 조종석 뒤쪽에

 

 엔진을 배치하는 개념으로

 

전면 면적을 줄인 것입니다.

 

 

 

  7XP - 79

 

 

1942 년, 존 K. 노스 롭은 고속 로켓 구동

 

 비행 날개 전투기로 XP-79를

 

생각하게됩니다.

 

 

엎드린 자세 훨씬 더 견딜 파일럿이

 

필요했었던 전투기였습니다.

 

 

 

  8Lockheed XFV

 

 

 실험 tailsitter의 프로토 타입에 의해 만들어진

 

 항공기 록히드 a의 동작을 보여주기

 

 위해 1950 년대 초에 수직 이착륙 호송을

 

 보호하기위한 전투기입니다.

 

 

상승속도는 10.820피트/분을 기록했고

 

최대속도는 930km/h였습니다.

 

이상 특이한 전투기에 대해 좀 알아보았어요

 

더추가로 알고싶으신 전투기가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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