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열병식장에서 북한은 방사능 표식을 한 배낭을 멘 특수부대를 등장시켰었는데 방사능 표식을 한 배낭은 곧바로 핵배낭을 떠올리게 합니다. 그리고 얼룩무늬 군복에 방사능표식의 배낭을 맨 이들은 북한의 최고사령관인 김정은 직속의 특수부대원들입니다. 이 핵배낭은 특수부대 요원들이 약 30-50Kg 가량으로 만들어진 소형 핵탄두를 등에 지고 적지에 침투하여 주요 건축물을 폭파하기 위하여 개발된 핵무기입니다.

 


이러한 핵무기는 수소폭탄처럼 한 지역을 초토화시켜 전쟁의 향방을 가르는 전략 핵무기와 기능이 다릅니다. 핵배낭은 초소형 핵무기이므로 핵배낭이 폭발했다고 해서 전쟁 전반에 결정적 영향을 끼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이들 핵배낭은 특수부대의 위력을 극대화 시키기 위한 무기입니다. 

 

▲ 러시아가 90년대 잃어버린 것으로 알려진 핵가방

 

▲ 미국이 초창기에 만들었던 핵배낭

 

사실 이러한 핵배낭은 이미 미국과 소련이 개발해놓고 있었습니다. 미국과 소련은 핵무기의 위험성을 제대로 몰랐던 1960대에 개발했었습니다. 핵배낭의 미국식 명칭은 특수원자파괴탄(SADM : Special Atomic Demolition Munitions)입니다. 미 특수부대원들은 휴대용 핵배낭을 매고 주로 낙하산을 이용해 침투하여 적 전략거점에 핵배낭을 설치하고 타이머를 설치한 뒤 신속돌파로 안전지대로 빠져나오게 됩니다. 이후 핵배낭이 폭발하면 전략거점 일대는 완전히 무력화됩니다.

 

 

핵배낭은 그야말로 초소형화 된 핵무기인지라 그 위력도 TNT 10톤에서 1킬로톤(kt) 수준입니다. 즉 고성능 폭약을 가득 적재한 1톤 트럭 10대에서 1000대를 한꺼번에 터뜨릴 때에 걸맞는 폭발력을 보입니다. 물론 고성능 폭약 1000톤이 폭발했다고 해서 전쟁의 향방이 바뀌지는 않지만 군사작전의 향방은 결정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문제는 핵무기는 폭발규모가 작아질수록 제어가 더 정밀해져야 하므로 소형핵탄두일수록 만들기 어렵습니다. 그런데 북한이 핵배낭을 보유했다는 것은 북한이 소형핵무기를 뛰어넘어 초소형핵무기를 개발했다는 것을 말합니다. 북한은 이러한 핵배낭 부대를 최고사령관 직속부대로 배치하고 최고사령관의 작전의도에 따라 이들 핵배낭 부대를 침투시켜 한미연합군의 저항거점을 무력화시키고 북한 군부대들의 전반 진격속도를 더욱 높일 목적에서 핵배낭을 개발하려 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북한 김정은은 2018년까지 남한 본토 전 지역과 여러 시가지를 타격할 준비를 하기 위해선 슈퍼타격력을 가진 크고 작은 핵무기들을 만든다고 밝혔는데, 그 핵무기들의 항목 중에서 이 핵가방 폭탄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핵무기를 분류할 때 방사능을 최대한 억제시킨 핵무기를 깨끗한 핵무기란 뜻의 ‘클린밤(clean bomb)’이라 하고 방사능이 최대한 많이 뿜어져 나오게 만든 핵무기를 더러운 핵무기란 뜻의 ‘더티밤(dirty bomb)’이라 합니다. 더티밤은 폭발에 의한 무력화가 아니라 방사능 오염이 목적이므로 단순히 재래식 폭탄에 고위험 방사성물질이 섞여있습니다. 이 경우 배낭이 터진 주변 일대는 완전히 무력화되는 상황이 아니라 방사능으로 오염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북한의 핵배낭은 더티밤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북한 핵배낭 특수부대의 공격목표가 용산 미군기지, 용산 국방부 청사 등 한미연합군의 도시지역 전략거점에 핵배낭을 사용할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북한이 핵배낭으로 타격할 목표로 상정한 대상은 바로 동두천과 의정부의 주한미군 부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렇듯 북한군 특수부대는 핵배낭을 활용해 미군부대를 단번에 타격소멸시킴으로써 북한 주력전차군단의 신속한 남진을 위해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나라 중고차 거래 시장 규모는 약 40조원으로 해마다 400만대의 중고차가 거래되고 있으며 국내 자동차는 2200만대를 넘어섰습니다. 물론 신차를 구매해 처으부터 내 손으로 직접 차량을 관리하는 것도 좋지만 최근에는 중고차를 선택하는 실속파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하지만 만에 하나 확실하지 못한 방법으로 구매하게 될 경우, 생각지도 못한 수리비와 더불어 크게 골치를 썩여야 하는 상황을 맞이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차 못지 않은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허위 매물에 속지 않는다.

 

요즘은 중고차 매매단지를 가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많은 차종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 그 자리에서 차량의 구석구석을 직접 보지 못하고, 시승도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허위매물이 정말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하지만 허위매물을 피한다는 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허위 매물에 속지않기 위해서 일단 원하는 차량을 인터넷으로 확인 한 뒤, 딜러에 전화를 걸어 자동차 등록증과 성능점검표를 팩스 또는 사진으로 보내달라고 요청해 차량에 대한 정보를 얻는다면 허위 매물에 잘 속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에서 확인한 차량을 구매하러 갈 땐 인터넷에서 본 차량의 가격과 스펙을 꼭 메모해 가야 합니다. 만일 내가 알고 온 스펙과 차이가 있거나 의심스러운 부분이 있다면 작은 것 하나까지도 질문을 하는 게 좋습니다.


 

2. 중고차 시장 방문은 아침 일찍

 

아침 일찍 차에 첫 시동을 걸어서 머플러 배기 구멍에서 연기가 나오면 엔진이 안좋은 자동차입니다. 이 연기는 첫 시동에서만 나오고, 오후에는 나오지 않기 때문에 중고차를 잘 고르기 위해서는 아침 일찍 보는 것이 좋으며 시동을 걸어서 머플러를 확인해야 합니다.


3. 각종 소모품 확인하기

 

중고차에서 주행거리를 중요하게 보는 이유는 각종 소모품의 교환 유무 때문입니다. 대체로 3년 10만 킬로를 전후로 주요 소모품 교환 시기가 도래하기 때문에 소모품 교환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첫번째로 타이밍벨트를 확인해야 합니다. 최근 차량들은 타이밍벨트가 체인으로 되어있어 반영구적으로 쓸수 있지만 구형 차들의 경우 벨트 방식이 많아 잘 알아보고 구입해야 하며 교환 비용도 비싸고 주행 중 끊어지면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타이어는 소모품 중 가장 비싼 품목 중 하나로 육안으로 쉽게 상태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교환주기가 다 된 차량은 차량 구입 후 큰돈이 들 수 있으므로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가장 대표적인 소모품으로 엔진오일은 차량 구입 후 교환해 주는 것이 좋고 기어오일의 경우 교환주기를 확인하시고 구입해야 합니다.


4. 믿을만한 정비업체 방문

 

마지막으로 평소 알던 단골 카센터나 자동차 제조업체 계열의 정비업체로 가는 걸 추천합니다. 만일 둘 다 여의치 않다면 매매 상가와 비교적 먼 곳의 카센터를 추천합니다. 기본적으로 차량을 리프트에 띄운 뒤 하체를 점검하고 누유가 있는지, 제공받은 정보 외의 사고가 있었는지에 대한 의견을 듣고, 불필요하게 볼트를 풀었다가 조인 흔적이 있는지, 차량 하체나 내부의 부품을 바꾼 흔적이 있는지를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5. 계약서에 특약사항 표기하기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이 차량의 침수나 사고 여부를 완전히 알아내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중고차 업체의 말을 믿고 사지만 나중에 문제가 생겨도 보상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선 계약서 작성시 특약 사항에 주행거리 조작,침수,고지하지 않은 사고 등에 대한 환불을 표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압류나 자동차세 관련 부분도 처리 기간과 당사자를 계약서상에 명확히 명시하면 좋습니다. 또한 구두로 약속했던 내용도 매매 계약서에 모두 명기하면 문제가 발생했을 때 분쟁을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