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혹시 여러분 집에 동전을 모아두는 저금통이 있으신가요? 혹시 모르는 돈이 저금통에서 잠들고 있을 수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우리나라의 오래된 동전들의 값어치에 대해 알려드리게습니다.

 

 

일단 500원 동전 값어치가 가장 비싼년도는 1998년으로 미사용동전 기준으로 100만원 이상에 거래됩니다. 199년 동전은 우리나라가 IMF시절에 대략 8000개 정도밖에 생산이 되지않아서 깨끗하게 보존되어있는 500원 동전이 많지 않으며 물량도 적기때문에 동전 수집가들 사이에서 1998년 동전을 얻기위해 아주 많은 시간과 돈을 들이고 있다고 합니다.

 

50원짜리 동전도 값어치가 굉장히 비쌉니다. 50원 짜리 동전에서 가장 값어치가 나가는 년도는 1972년도 입니다. 1972년에 50원짜리 동전이 최초로 발급되어서 처음에 의미가 있으며 가격은 미사용기준 30만원이 넘어갑니다.

 

 

10원짜리 동전도 예외가 아닙니다. 가장 비싼 값어치를 자랑하는 년도는 1966년 미사용기준으로 30만원이 넘어간다고 합니다. 위에 소개한 년도 외에도 비싼 값어치를 자랑하는 년도가 있습니다. 정리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0원

1966년 - 300,000원 이상

1976년 - 50,000 ~ 70,000원

1968년 150,000 ~ 250,000원

1970년 100,000 ~ 150,000원 (황동기준)

1970년 300,000 ~ 1,000,000원 (적동기준)

1981년 7,000 ~ 8,000원

 

50

1972년 - 150,000원

500원

1998년 - 300,000원 ~ 500,000원

(사용했을 경우)

1,000,000 ~ 1,200,000원

(미사용 동전)

 

▼좋은정보를 빠르게 받아 보시려면 클릭 부탁드려요

"김씨네" 스토리 채널

즐겁게 보셨다면 ↓↓공감♡한번씩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론리플래닛이 활동하는 전 세계 여행 전문가의 의견을 바탕으로 2017년 가장 합리적인 여행지 10곳을 선정하여 발표하였습니다. 믿고 여행하는 론리플래닛 선정 2017년 합리적인 여행지 10곳은 과연 어디일까요 !! 올해 여행 계획에 도움이 되길바라며 소개해보겠습니다^^


 

1. 네팔(Nepal)

 

2015년 4월에 닥친 강진과 연료 부족 사태로 네팔 여행이 어려웠지만 점차 회복하는 중입니다. 하루에 50달러만 있으면 세계적으로 유명한 트레킹 코스와 저평가된 야생 생태계를 즐길 수 있는 네팔은 알뜰 여행자에게 정말 매력적인 곳입니다.


 

2. 나미비아(Namibia)

 

남아프리카공화국 화폐 랜드화의 연동된 나미비아 달러의 가치가 몇 년간 하락함에 따라 이 놀라운 나라를 체험하기에 좋은 때가 되었습니다.에토샤 국립공원에서 사막의 야생동물을 보거나 피시 리버 협곡을 따라 황야에서 경이로운 하이킹을 해도 좋고 웅장한 소서스블리 사구에서 샌드 서핑을 즐겨도 됩니다. 나미비아 여행자에게 가장 오래남는 기억은 별이 쏟아질 듯 밝게 빛나는 밤과 대조를 이루는 넓고 파란 하늘입니다. 이를 즐기는 데에는 돈이 전혀 들지 않습니다.


 

3. 포르투갈 포르투(Porto)

 

유럽 전역에서는 포르투까지 연결하는 다양한 저비용 항공편이 운항 중입니다. 포루투에 분위기있는 와인 저장고를 둘러보고 시음하는 투어도 비싸지 않으며 와이너리로 떠나는 당일 투어도 쉽게 참가가 가능합니다. 도루 강 근처라는 훌륭한 입지에 비교하면 음식과 숙박 시설 가격도 아주 착합니다


 

4. 헝가리 데브레첸(Debrecen)

 

부다페스트의 명성에 가려졌지만 제2의 도시 데브레첸은 헝가리 알뜰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제 유럽 저비용 항공 네트워크를 통해 7개국에서 데브레첸까지 갈 수 있으며 외국 여행자에게도 문이 활짝 열렸습니다. 유럽에서 경제적으로 여행하면서 개척자가 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5. 이탈리아 베네치아(Venezia)

 

베네치아를 알뜰하게 여행하기란 쉽지 않지만 이 아름다운 수상 도시는 놓칠 수 없는 여행지입니다. 그래서 매일 수많은 여행객이 돈을 많이 쓰지 않으면서 둘러보고 싶다는 마음으로 베네치아를 찾습니다. 요즘은 현지인이 에어비앤비 등에 아파트와 방을 내놓기 때문에 베네치아 안에 머물면서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6. 벨리즈(Belize)

 

흔히 벨리즈는 경비가 좀 드는 중앙아메리카 여행지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새로운 시작으로 살펴보면 카리브 해에 접해 있어서 다이빙과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고 야생동물이 가득한 정글에서 카라콜같은 마약 유적을 둘러보는 건 중앙아메리카에서만 가능한 일입니다. 또한 멕시코 및 카리브 해 지역과 가까운 덕분에 신선하면서도 싸고 맛있는 거리 음식을 곳곳에서 찾을 수 있어서 알뜰하게 끼니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7. 모로코(Morocco)

 

모로코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독특하고 이국적인 분위기에 흠뻑 빠질 수 있는 곳입니다. 아프리카 대류과 아슬아슬한 긴장 관계를 유지하는 서유럽에서 이렇게 가깝고 쉽게 방문할 수 있는 아프리카 국가는 모르코가 유일합니다. 지금도 필수 여행 코스인 마라케시는 다양한 숙박시설이 있고 많은 사람이 몰려 들고 열정적이며 우호적인 분위기는 한결같습니다.


 

 

8. 러시아(Russia)

 

여행자를 불러모을 만큼 루블화가 약세인 상황이라 러시아 방문객이 늘어나는 건 그리 놀랍지 않습니다. 2018년에는 러시아 월드컵이 개최되니 방문객은 급증할 전망입니다. 그렇다면 2017년 지금 러시아로 떠나는 것이 좋습니다.


 

 

9. 호주 벨라린 반도(Bellarine Peninsula)

 

벨라린 반도는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느긋한 분위기를 찾는 여행지였지만 최근 많은 변신을 하면서 인기를 끄는 명소입니다. 해변의 바위 사이에 만들어진 천연 수영장에서 스노클링과 서핑도 즐길 수 있습니다.


 

 

10. 미국 미시간 어퍼 페니슐라(Upper Peninsula)

 

미국인이 아니라면 대체 미시간 어퍼 페니슐라가 어디에 있는 곳이지? 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곳은 경이로운 자연의 아름다움과 매력과 그림에 나올 법한 마을이 있는 지역입니다.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숲, 유서 깊은 등대와 끝없이 펼쳐진 호숫가, 300개가 넘는 폭포를 자랑합니다.


 

▼관련 추천글링크▼

유네스코가 선정한 가장 아름다운 절경 TOP10

CNN이 선정한 한국 방문시 꼭 가야할곳 50경

CNN이 선정한 세계의 낭만적인 섬 TOP10

즐겁게 보셨다면 ↓↓공감♡한번씩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사과식초는 조리 및 의료용으로 전세계적으로 사용되는 천연 제품입니다. 최근 수십년동안 사과식초가 신체 건강에 수 많은 효능이 있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증명되면서 더욱 인기를 누렸습니. 사과식초에는 비타민, 무기질, 효소, 펙틴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며, 이러한 영양소들이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식사에 사과식초를 포함시킬 이유를 아직 모르겠다면, 왜 사과식초가 건강에 그렇게 좋은지! 당장 찬장에서 사과식초를 꺼내서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를 소개합니다.


 

 

소화를 촉진시켜줍니다.

소화 장애가 있는 경우 물과 사과식초를 간단하게 섞기만 하면 소화에 도움이 되는 묘약이 됩니다. 물 한잔에 사과식초 한 스푼을 넣어 희석시키고 식사 30분 전에 마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소화계를 촉진하고 음식을 더 잘 소화시킬 수 있게 됩니다.


위산을 조절해줍니다.

사과식초는 알카리를 생성하는 식품으로 pH 수준을 조절해 속쓰림을 완화해 주지만 만성 속쓰림이나 위궤양이 있는 사람이라면 사과식초의 강한 산이 오히려 자극적일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사과식초를 희석해 사용하는 것을 권하며 유기농 사과식초는 위산을 조절함에 더불어 약한 완하제 역할을 해 변비 등의 문제를 해결해 줄 수도 있습니다.


 

장내 세균에 좋습니다.

사과식초에 있는 산과산과 아세트산은 장내균총에 아주 좋으며 항박테리아제, 항진균제, 항균제 역할을 하고 장내 박테리아를 제거하며 장을 공격하는 칸디다염과 같은 감염증을 막아줍니다.


 

 

 

면역력을 향상시킵니다.

사과식초는 면역력을 강화하며 독감, 감기와 같은 다양한 감영증 및 질환을 예방해주는데 이는 바이러스와 박테리아에 대항하는 사과산의 높은량 때문입니다.


 

혈당을 조절해줍니다.

아세트산은 사과식초의 활성성분 중 하나로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 강력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때문에 사과식초가 체내 단순 탄수화물의 소화를 도울 수 있으며 동시에 혈당내 수치를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연구들에 따르면 사과식초가 항혈당 효과가 있어 몸이 필요로 하는 인슐린의 자연적인 분비를 촉진함이 밝혀졌습니다.


 

소화를 촉진시켜줍니다.

소화 장애가 있는 경우 물과 사과식초를 간단하게 섞기만 하면 소화에 도움이 되는 묘약이 됩니다. 물 한잔에 사과식초 한 스푼을 넣어 희석시키고 식사 30분 전에 마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소화계를 촉진하고 음식을 더 잘 소화시킬 수 있게 됩니다.


 

체지방 감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천연원료는 지방 연소를 더 용이하게 돕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있어서 가장 좋은 친구 중 하나입니다. 사과식초의 아세트산은 간의 정화기능을 돕고 지방질과 체지방 축적을 억제해 살을 추가적으로 더 뺄 수 있도록 해주며 과식을 예방할 수 있도록 포만감을 줍니다.


 

고혈압을 완화해줍니다.

많은 연구에서는 유기농 사과식초를 섭취하는 것이 고혈압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이는 사과식초가 산화질소를 증가시켜 혈관을 이완해 주기 때문입니다.


 

입냄새를 제거해줍니다.

사과식초는 입냄새를 제거하고 구강내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천연 구강청결제로 악취를 제거하고 중화하는 항박테리아 성분이 있습니다. 사과식초로 20초간 가글을 하는 것만으로도 입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피부를 개선해줍니다.

사과식초는 피부의 pH를 조절해 여드름과 같은 피부질환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관련 추천글링크▼

의사들이 챙겨먹는 몸에 좋은 착한 간식 7가지

옷을 다 벗고 잠을 자야하는 이유 8가지

질병관리 센터에서 선정한 슈퍼푸드 TOP20

즐겁게 보셨다면 ↓↓공감♡한번씩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카카오 스토리 채널

 

평소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꾸벅꾸벅 졸지 않기 위해서 커피를 입에 달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잠시 쉬는 휴식시간에 커피, 담배, 초콜릿 등을 많이 섭취하시는데 습관적으로 섭취하다 보면 어느새 비만과 고혈압 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의사들이 챙겨먹는 몸에 좋은 착한 간식 7가지를 소개합니다.


1. 육포

 

간편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육포는 단백질 보충제로 아주 적합하며 간단하게 편하게 간식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육포를 고를때에는 나트륨 함유량을 잘 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바나나

 

바나나는 뇌를 깨워주는 과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바나나에 함유된 비타민 B6가 뇌가 활동하는데 필수적인 에너지원인 당을 공급하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비타민 B6가 '두뇌 비타민'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3. 구운 병아리콩

 

슈퍼푸드로 유명한 병아리콩은 직접 구워서 드셔도 되고 구워져서 파는 병아리콩을 구매하셔서 드셔도 좋습니다. 병아리콩은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간식으로도 아주 좋습니다.


4.

 

미네랄과 비타민 A,C,E,K가 풍부함 김도 간식으로 아주 좋습니다. 미역 자체가 섬유질로 되어있어서 영양 만점이며 칼로리도 적습니다.


5. 말린과일

 

단게 땡기신다면 초콜릿이나 사탕을 찾기보다는 말린 과일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섬유소가 가득하면서도 맛도 달콤해서 간식으로는 최고입니다.


6. 에너지바

 

에너지바는 직장인분들이 간편하게 간식으로 즐기시거나 아침대용으로도 많이 드시는데 브랜드마다 재료가 다르기 때문에 꼼꼼하게 확인 후 구매해서 드신다면 최고의 간식입니다.


7. 오트밀

 

머그잔에 물과 오트밀을 함께 넣고 시나몬 가루를 뿌려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포만감을 주면서 건강한 간식인 오트밀을 손쉽게 만들어 드실 수 있습니다.

 

▼좋은정보를 빠르게 받아 보시려면 클릭 부탁드려요

"김씨네" 스토리 채널

즐겁게 보셨다면 ↓↓공감♡한번씩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