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히틀러는 영국 본토 항공전의 실패로 더 이상 영국을 점령할 수 없게 되었고 연합국 해군 전력을 차단해 상륙을 사전 저지하는 것도 힘들어지자 연합국이 프랑스에 상륙하는걸 저지하기 위해 거대한 대서양 방벽(Atlantic Wall)이라는 방어선을 구축하게 됩니다.

 

 

구간은 프랑스의 비스케이만에서 네덜란드와 독일의 국경까지, 실제적으로는 노르망디에서 시작하여 파 드 깔레까지 이어지는 총 연장이 3,860Km에 이르는 거대한 방어선이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방벽을 건설을 시작하였는데 바로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히틀러는 전문가도 아니였는데 불필요한 간섭을 자주 했으며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독일 내 자원수급 문제까지 발생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대량 콘크리트나 철강이 필요한 요새를 짓기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결정적으로 이런 방어선을 당장 전선에 필요한 물자를 대량으로 소모하면서 만들 필요까지는 없다는 독일군의 상당수 고위층의 의견때문에 공사의 진척도는 바닥을 달렸습니다.

 

 

하지만 아프리카 전선에서 독일이 패배하면서 궁지에 몰렸던 에르빈 롬멜 장군이 새로 만들어진 B집단군의 사령관이 되었고 분위기가 좀 바뀌게 되었습니다. 원래 롬멜 장군은 대서양 방벽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었으나, 연합군이 상륙작전에 성공해서 프랑스를 교두보를 만들면 더 이상 독일이 막아낼 수 없다고 판단하고 결정을 바꿨습니다.

 

 

하지만 정말 필요한 건설물자와 장비는 히틀러가 중시했던 파 드 칼레와 영국과 프랑스 사이에 있는 채널 제도에 집중되었습니다. 물론 채널 제도에는 중장갑을 갖춘 해안포 진지를 설치하는 등 대서양 방벽 중에서도 가장 완벽한 방어진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연합군이 상륙할 노르망디는 물자도 제대로 못 받아서 제대로 된 요새시설을 만들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노르망디 상륙작전 계획했던 연합군은 독일군의 대서양 방어 방벽을 독일의 지원부대가 도착하기 전에 돌파했습니다.

 

 

하지만 꼭 노르망디가 아니더라도 연합군의 상륙작전은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 독일군이 아무리 잘 막는다고 하더라도 3,869km에 이르는 거대한 구역을 한정된 독일의 군대가 수비한다는 것은 불가능이었습니다. 또한 독일군은 분산되어있었고 연합군은 엄청난 밀집도를 가지고 취약한 부분 한 곳을 돌파하기 때문에 에초에 그 넓은 구역을 방어한다는 것이 잘못된 생각이었습니다. 또한 독일은 상륙작전을 저지하는 것보다 소련에 대한 침공에 더 많은 관심을 두고 있었습니다.

 

 

많은분들이 방벽 덕분에 상륙 이후 연합군을 한달여간 저지할 수 있었으며 만약 노르망디 지역에까지 본격적으로 방벽 건설이 되었으면 난공불락의 요새가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노르망디 상륙작전을 실시한 당시 상황을 보면 이 대서양 방벽이 완벽하게 요새화가 완성되었다면 엄청난 피해가 발생했을수도 있고 상륙작전이 실패했을 가능성도 있었습니다.  

 

 

 

여담으로 연합군은 여기에 쓰인 방벽 구조물중 철근빔으로 만들어진 대전차장애물을 활용하여 '헷지 차퍼' 혹은 ' 헷지 블로 커터'라는 전차 장비를 제작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2차 대전이 끝난 후에도 이 대서양 방벽이 많이 남아있는 이유 중 첫번째는 철거공사비용이 천문학적이여서 감당할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케아(IKEA)는 스웨덴 잉바르 캄프라드가 창업한 가구 및 생활 소품을 판매하는 세계 최대의 가구업체입니다. 매년 세계에서 생산되는 목재 중 1%가 이케아 가구에 쓰일 정도로 엄청난 인기와 소비량을 자랑합니다. 이케아의 가장 큰 장점은 북유럽풍 디자인의 가구를 정말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아쉽게도 광명시에 하나밖에 없었지만 올해 10월 19일에 고향점이 오픈하면서 매장이 두개로 늘었으며 이케아는 2020년까지 1조2000억원을 투자해 대전, 부산 등 5개 매장을 더 열 계획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케아에서 꼭 사야할 가성비 최고의 아이템 10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라크(LACK) 보조테이블

가격 9,000원

이케아 라크 시리즈는 모두 저렴한 편인데 이 라크 보조테이블은 유독 저렴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깔끔하고 튼튼해서 거실, 주방에서 모두 만족스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LERSTA 스탠드 조명

가격 17,900원

보통 분위기 연출하기 좋은 스탠드 조명을 구입하려면 최소 5만원부터 시작입니다. 그런데 심플한 디자인에 스탠드 조명을 이케아에서는 17,900원에 득템할 수 있습니다.


 

 

   LERBERG 선반

가격 19,900원

이케아 라크 시리즈는 모두 저렴한 편인데 이 라크 보조테이블은 유독 저렴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깔끔하고 튼튼해서 거실, 주방에서 모두 만족스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ROTERA 미니양초랜턴

가격 3,900원

한 때 대란을 일으켰던 미니양초랜턴입니다.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이나 펜션에 가면 볼 수 있는 아이템인데 이케아에서 3,900원이라는 놀라운 가격으로 득템할 수 있습니다.


 

   MULIG 옷걸이 행거

가격 9,900원

심플한 디자인으로 기능성과 멋을 갖춘 이 행거는 욕실이나 밀폐된 베란다와 같은 습한 공간을 포함한 집안의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플라스틱 다리받침이 있어서 바닥에 흠집이 생기지 않습니다.


 

   RASKOG 기저귀함

가격 39,900원

개그우먼 이국주가 나혼자산다에서 사용하면서 화제가 되었던 국민 기저귀함입니다. 일반적으로는 미용실에서 자주 사용하고 요즘엔 애기 키우는 집에서 정말 많이 사용합니다. 색깔도 깔끔해서 인테리어에도 좋으며 특히 바퀴가 달려서 필요한 곳으로 이동이 편리합니다.


 

 

   RAJTAN 양념통

가격 1,900원

이케아 양념통이 4개에 1,900원입니다. 이만한 가성비 최고의 아이템은 찾기 힘듭니다. 유리로 되어있어서 깔끔하고 양념이 다 보이구요 다른것도 담아도 참 예쁠거 같습니다.


 

   JUSTINA 의자패드

가격 4,900원

인터넷에서도 이케아 유스티나를 검색하면 5~6천원 정도의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지만 이케아에 직접 방문하시면 4,9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의자패드는 딱딱한 의자에 올려 사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되었으며 쿠션재, 단열재 목적으로 사용되는 소재인 폴리우레탄 폼을 내장재로 사용했고 패드 커버는 100% 면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욕실메트 BADAREN

 

가격 4,900원

이케아 욕실메트 BADAREN도 나쁘지 않은 가격으로 질도 아주 좋습니다. 자주 갈아줘야 하는 욕실매트를 저렴한 가격으로 여러장 구매해서 교대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케아 PS 수납장 

 

가격 69,900원

정말 확 끌리는 디자인의 수납장으로 도어를 잠글 수 있어서 귀중품 분실 위험도 한결 덜 수 있습니다. 가장 장점은 전선을 정리할 수 있는 출구가 있어서 깔끔하게 전선을 정리할 수도 있습니다.

 

1953년 7월27일 휴전협정 체결 이후 지난해까지 64년간 북한의 도발사례가 250여건이 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도발이 없었던 해는 단 5년에 불과했습니다. 사실 북한에서 이렇게 끊임없이 도발을 하지만 전쟁이 일어날 확률은 낮습니다. 김정은은 현재 우리나라와 전면전을 펼칠 능력이 없고 만약 북한이 선제공격을 감행했을 경우 도리어 자신들의 정권이 끝나는 날임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발을 계속 감행하는 이유는 도발을 통해 무언가를 얻기 위한 것입니다.

 

첫째로 김정은은 도발을 통해 자신의 지도력이 대담하고 훌륭하다는 것을 북한 주민들에게 보여주기 위해서이며 두번째로 도발을 통해 대한민국 사회에 불안감을 조성하여 국민들을 분열시키려는 것입니다. 북한은 우리나라의 불안을 조장해 거짓 평화 조건을 내세우며 우리 사회에 주한 미군 철수라는 여론이 조성되게 유도하려는 것입니다. 미군이 대한민국에 주둔한 이상 자신들이 절대 무력으로 한반도를 정복할 수 없다는 사실을 잘 알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한국전쟁 이후 끊이없이 펼쳐진 대표적인 북한의 무력도발 사건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당포함 침몰사건 (1967년)

해군 56함 피격침몰 사건(당포함 침몰 사건)은 1967년 1월 19일에 대한민국 강원도 거진 동쪽 해상에서 명태잡이 어선을 보호하던 대한민국 해군 초계호위함 PCE-56 당포함(650톤 급)이 조선인민군 해안포의 공격으로 침몰된 사건입니다. 이 사건으로 승조원 79명 중 39명이 전사하였습니다.


 

2 김신조 청와대 습격사건 (1968년)

김일성의 명령으로 1968년 1월 21일에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소속의 군인 31명이 대한민국의 청와대를 기습하여 대한민국의 대통령 박정희를 암살하기 위하여 서울 세검정 고개까지 춤투했던 사건입니다. 당시 유일하게 생포되었던 김신조는 이튿날의 기자회견에서 침투 목적을 묻는 기자에게 "박정희 모가지 따러 왔수다!"라고 밝혀 온 국민을 경악하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3 판문점 도끼만행 사건 (1976년)

1976년 8월 18일 판문점 인근 공동경비구역 내에서 조선인민군 군인 30여명이 도끼를 휘둘러 미루나무 가지치기 작업을 감독하던 주한 미군 장교 2명을 살해하고 주한 미군 및 대한민국 국군 병력 다수에게 피해를 입힌 사건입니다. 만일 전쟁으로 비화되었다면 북한이 아예 지도상에서 사라질 뻔 한 사건이기도 합니다.


 

4 미얀마 아웅산 폭탄테러 (1983년)

미얀마(당시 국명은 버마)를 방문 중이던 전두환 대통령 일행의 암살을 시도한 북한 정찰국의 폭탄 테러입니다. 당시 폭발로 서석준 부총리와 이범석 외무부 장관, 김동휘 상공부 장관 등 각료와 수행원 17명이 사망하고 기타 수행원들이 부상당하였습니다.

 

5 KAL기 폭파사건 (1987년)

이라크 바그다드에서 출발한 대한항공 858편(KE858)이, 1987년 인도양 상공에서 북한이 파견한 공작원에 의하여 공중 폭파된 사건입니다. 당시 사망자 시신 미발견 등의 아직 풀리지 않는 의문들이 존재하지만 북한 공작원이었던 김현희가 북한의 지령을 받아 액체폭탄으로 비행기를 폭파한 것 자체는 100% 사실입니다.


 

6 강릉 무장공비 침투사건 (1996년)

1996년 9월 북한 상어급 잠수함이 강릉시 부근에서 좌초된 후 잠수함에 탑승한 북한 정찰국 소속 특수부대원 26명이 강릉 일대로 침투한 사건입니다. 이에 대한민국 육군은 49일간 소탕 작전을 벌였으며, 그 과정에서 다수의 잠수함 승조원들과 대한민국 군인, 민간인들이 사망하고 승조원 1명이 생포되었습니다.


 

7 제2 연평해전 (2002년)

2002년 한일 월드컵으로 온 나라가 떠들석하던 6월 29일 대한민국 서해 연평도 부근 NLL(북방한계선) 북서쪽 방향 일대에서 북한군 해군 서해함대 8전대 7편대 소속 경비정 등산곶 684호정의 8.5cm 전차포 선제 포격 도발로 30분 가량 전투가 진행되었습니다. 북한군의 선제 공격을 당한 대한민국 해군의 참수리 357호는 교전 후 예인도중 침몰하였고, 정장을 포함한 승무원 6명이 전사하고 19명이 부상당하는 인명피해를 겪었습니다. 이 사건으로 서해 북방한계선 침범시 차단 기동에 대한 논란이 일었으며, 이후 차단기동은 교전수칙에서 삭제되었습니다.


 

8 천안함 폭침사건 (2010년)

3월 26일 오후 9시 30분경, 대한민국 백령도 남서쪽 약 1km 지점에서 포항급 초계함인 PCC-772 천안함이 훈련 도중 만인공노할 폐기물들 북한의 어뢰공격으로 선체가 두동강나며 침몰한 사건입니다. 이후, 인근 지역에서 작전 중이던 포항급 초계함인 PCC-778 속초함과 백령도 등지의 참수리급 고속정, 해경 함정에 의해 58명이 현장에서 구조되었으며 46명이 전사하였습니다.


 

9 연평도 포격 사태 (2010년)

휴전 이래 최초의 민간거주구역 공격이자, 한반도를 천안함 · 대청해전에 이어 전운으로 몰아넣은 북한의 도발 사건입니다. 11월 23일 오후 2시 34분부터 한반도의 서해 5도 중 하나인 대한민국령 연평도를 북한군이 선전포고 없이 포격하였는데 휴전 이래 최초로 발생한 민간 거주구역에 대한 공격이었습니다. 그 전의 도발과는 달리 민간인 거주지역이 포격을 당했고, 군인은 물론 민간인 사망자까지 나온 상황이었기에 조금만 수습이 늦었어도 정말로 휴전이 깨질 수도 있었던 일촉즉발의 상황이었습니다.

10 서부전선 포격 사건 (2015년)

북한군이 8월 20일 오후 3시 52분경, 대한민국 경기도 연천군에 소재한 대한민국 육군 제28보병사단 지역에 있는 우리 측 대북 확성기를 목표로 하여 포격을 가한 사건입니다. 이 사건은 연평도 포격 사태 이후 5년 만에 북한이 대한민국이 실효지배하는 곳에 직접적인 포격을 가한 사건이자, 42년 만에 처음으로 북한이 도서지역을 제외한 대한민국 본토 내에 직접적인 포격을 가한 사건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북한은 2017년 현재까지 끝임없는 핵실험, 미사일 시험 발사와 서해 NLL을 침범하고 있으며 사이버 테러 시도와 청와대 타격 훈련 등 쉬지 않고 도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