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지금은 무대위에서나 스크린에서 정말 멋있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어렸을 적 가난으로 힘든시절을 보낸 스타들이 있습니다. 꽃길만 걸어왔을 것 같지만 고생과 노력으로 지금 가장 빛나는 스타가 된 스타 5인을 소개합니다.

 

 1. 정우성

 

정우성은 귀공자 외모와 다르게 찢어지도록 가난한 유년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서울시 동작구 사당동 재개발 지역의 판자촌 산동네에서 살았는데, 재개발 지역 중에서도 마지막까지 남았던 집이 자신의 집이었다고 합니다. 어느 날은 귀가했는데 대문이 헐려 나가고, 집 대문이 없는 날은 집벽의 빈틈으로 들어오고, 어떤 날은 집 벽이 헐려서 눈 뜨면 산 아래가 다 보일 정도였다고 합니다.

 

 

가난 탓에 배불리 먹지 못했지만 유전 탓인지 어릴 적부터 키가 커서 종종 성인으로 취급을 받았고, 이를 깨달은 정우성은 중학교 3학년 때 서문여고 앞 햄버거 집에 재수생으로 속이고 알바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햄버거집은 정우성을 보기 위해 매번 여학생들이 북새통을 이뤘다고 합니다.

 

 

여러작품 끝에 고소영과 1990년대 청소년들의 로망이 된 '비트'와, 절친 이정재를 만나게 해준 '태양은 없다'를 찍으며 청춘 스타로 급부상했습니다.


 2. 원빈

 

강원도 정선군에서 태어난 원빈(김도진)은 2남 3녀 중 막내로 태어났는데 용돈이 필요했던 원빈은 뱀을 잡아 용돈을 벌기도 했다고 합니다. 어릴 적부터 연예인이 되고 싶었는지 가출을 하다가 걸려 집으로 끌려가기도 했는데 원빈을 데리고 집에 돌아가는 부모님이 "연예인 되기가 쉬운 줄 아냐? 강릉시내만 나가도 너보다 잘생긴 사람 널렸다.

 

 

예인 되는 게 얼마나 어려운데 니 얼굴에 연예인은 무슨... 헛된 꿈 꾸지 말고 공부나 열심히 혀."라고 말씀하셨다고 합니다. 하지만 원빈은 공고를 졸업하고 카센터에서 일을하면서 무작정 배우의 꿈을 키웠다고 합니다.


 3. DOK2

 

DOK2(이준경)은 굉장히 가난한 집안의 아들이었다고 알려져있는데 사실 부산에서 큰 레스토랑을 하던 집이 파산해서 초등학교 졸업 후 형과 같이 음악을 하러 서울로 올라왔습니다. 처음에 서울에 올라와 형과 작은 콘테이너박스에서 생라면에 물을 부어 먹으며 생활했다고 합니다.

 

 

이후 가족들이 서울로 모두 올라왔는데 청소부들이 쓰는 작은 방에서 살았다가 혼자 살게 된 것은 2011년 부터라고 합니다. 지금은 1년에 20억을 벌고 롤스로이스를 타고 다니는 대표적인 자수성가형 부자가 되었습니다.

 


 4. 유재석

 

여러 프로그램들을 통해 밝혀진 바에 의하면 과거 아버지가 공기업을 다니고, 퇴사 이후에 하던 사업이 있어서 크게 부족한 것 없이 유년기를 보냈으나 초등학교 즈음 아버지 사업이 기울어져 약 20억 정도 까먹고 일명 '빨간 딱지'를 경험했다고 합니다.

 

 

이에 아버지가 고모부의 권유로 치킨 사업을 시작하였는데, 이 사업마저 실적이 영 신통치 않았다고 합니다. 지금은 대한민국의 방송인, 코미디언, MC. 연예대상을 무려 14회 휩쓴 역대 최다 수상자이며, 지상파 방송 3사에서 모두 대상을 수상 이른바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단 3명의 예능인 중 1명입니다


 5. 이효리

 

이효리는 여섯 식구가 화장실도 없는 8평 남짓한 이발소에서 먹고 자며 생활했다고 했습니다. 이효리는 당시 내 집 마련이 가족들의 가장 큰 목표였고 절약정신이 투철했던 아버지 덕분에 화장실 출입과 비누 사용까지 통제받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당시 장아찌, 무말랭이 등의 자연식 위주 음식을 본의 아니게 먹게 됐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그 떄의 식단이 좋은 체력과 건강한 모습을 만들어주었다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흔히들 군대에서 먹는 식사를 짬밥이라고 부릅니다. 국방부 정식 명칭은 병영식입니다. 2012년 기준으로 군인의 한끼 식사 비용은 2,000원을 겨우 넘는 금액으로 초등학생 한끼 급식비보다 저렴했습니다. 2014년 1월 31일 JTBC 뉴스9 보도에 따르면 2013년 대비 6.5% 가량 급식비가 올라서 1일에 6,800원 정도이며 게다가 간식비도 500원 올랐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1년여가 지난 2015년 1월2일 보도에선 또 소폭 상승하여 7,150원이이였고 2016년 1월 24일 YTN에 따르면 7334원으로 증가했습니다.

 

 

매일 먹는 영양소 가득(?)한 군대 식단 중 군인들이 정말 PX가 생각이 안날 정도로 인기있는 BEST 식단이 있습니다. 군필이라면 99% 공감하는 군대 식단 TOP10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P10 오리불고기

 

 

 

언제나 인기식단 순위에 오르는 오리불고기입니다. 엄청난 오리 기름의 압박때문에 취사병들이 뒷정리를 하느라 상당히 고생한다고 하지만 기름지고 맛있습니다!

 

 


 

TOP9 돼지갈비찜

 

 

 

큼직큼직하게 썬 감자와 당근이 들어간 데다 오랫동안 푹 고아낸 갈비는 정말 입에서 살살 녹습니다. 군납 식재료는 일단 명목상으로는 고품질이기 때문에, 제대로 조리에 성공 한다면 탑 5안에 들어가는 인기메뉴로 변신합니다.

 

 


 

TOP8 햄 찌개

 

 

 

김칫국 베이스에 당면과 군용 소세지, 혹은 비엔나 소시지가 들어가는데 부대찌개와 비슷하면서도 다릅니다. 대체로 국류는 조리병들이 정량배식을 하는지 감시하질 않기 때문에 소시지를 군인들이 먹고싶은만큼 퍼먹을 수 있습니다.

 

 


 

TOP7 꼬리곰탕

 

 

 

아침에 나오면 평소에 입맛 없는 아침식사 시간을 확 달아오르게 만드는 훌륭한 메뉴입니다. 물론 점심이나 저녁에도 곧잘 나옵니다. 부대 재량에 따라 파 또는 당면을 추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은 정말 좋아하며 국물이 생각보다 엄청 구수하고 같이 나오는 오징어 젓갈이나 깍두기와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TOP6 군대리아

 

 

 

개선 빵식은 햄치즈 버거/불고기 버거/새우버거/핫도그 이렇게 나옵니다. 개선됐다곤 하는데 불고기 버거는 더 이상해지고 패티만 커졌으며 햄치즈버거는 그나마 먹을만합니다. 새우버거는 명태살에 타르타르 소스로 새우맛을 냅니다. 샐러드는 그대로지만 시리얼이 추가되었는데 옥수수씨리얼, 초코 씨리얼은 맛있는데 쌀 시리얼은 인기가 엄청 없습니다. 

 

개선 이전에는 씨리얼 대신 스프가 나왔는데 묽게 나오거나 밀가루 맛이 많이 났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의견을 받아 씨리얼로 바뀐 것 같습니다.

 

 


 

TOP5 삼계탕

 

 

 

 

여름 삼복날 점심의 고정 메뉴라고 하지만, 급양대마다 한 달에 한 번만 나올 수도 있습니다. 적어도 대한민국 국군 장병이면 복날에 영계 한 마리는 통째로 먹을 수 있습니다. 부식으로 올 때부터 그대로 영계가 마리마리 통째로 보급됩니다.

 

때때로 자율 배식으로 알아서 퍼먹게 되는데 고기를 좋아한다면 이날은 잔칫날입니다. 요즘은 닭은 1마리or 30마리 단위로 포장해서 납품받기 때문에 정말 특이한 경우 아니면 남는다고 합니다. 여하튼 이런 넉넉한 배급과 닭 육수를 맘껏 먹게 되는 지라 항상 인기있는 메뉴지만 복날에만 나옵니다.

 


 

TOP4 비엔나&미역국

 

 

주로 아침에 편성. 입맛 없는 아침 시간에 군인들에게 최고의 대우를 받는 메뉴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이 식단을 가장 좋아했었습니다. 가끔 조개 미역국이나 삼치 미역국도 나오긴 하는데 그냥 쇠고기 미역국이 제일 맛있습니다.

 


 

TOP3 닭 볶음탕

 

 

 

부대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어느정도 사회와 비슷한 닭 볶음탕 맛을 냅니다. 감자으깨서 밥에 비벼먹고 닭도 많이 먹고 인기가 많은 식단입니다. 그런데 신기하게 닭살들이 힘이 팍팍 죽어있습니다..조리법때문이겠죠^^

 


TOP2 닭튀김

 

 

 

그냥 내놓고 머스타드를 뿌려주거나 양념소스를 버무려 줍니다. 양념의 경우 밖에서의 양념통닭과 같은 매운맛 양념이 아니고 의외로 간장마늘 양념입니다. 조리병의 실력과 조리기구가 중요한 요리로 잘못하면 살이 거의 남아 있지 않은 치킨을 먹게 되는 불상사가 벌어집니다.

 


TOP1 감자탕

 

 

 

 

튀김류처럼 아침식사 시간에는 편성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점심, 저녁에 나오며 돼지갈비의 양이 여타 메뉴랑 비교해도 양이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엄청난 인기때문에 배식 문제에 대해 인지하는 부대에서는 중사 이상의 간부가 배식을 하기도 합니다. 그래야 사병 고참들은 물론이고, 간부들도 눈치를 보며 고기를 받아가기 때문입니다. 

 

 

 

 

▼관련 추천글링크▼

체감온도 영하 43도 최전방 군인들의 경계근무

우리나라 군인들이 월급을 많이 쓰는 10가지

군인들이 뽑은 군복이 잘 어울리는 여자연예인

즐겁게 보셨다면 ↓↓공감♡한번씩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북한과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는 최전방 GOP 부대들은 항상 고요하고 긴장된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모든 부대들이 그렇겠지만 특히 민통선 안에 있는 최전방 부대는 정말 주변에 인적이 거의 드물고 정말 야생입니다. 덕분에 최전방 부대 주변 환경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보존하고 있습니다.

 

 

일반 부대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동물은 짬 타이거(고양이)지만 최전방 GOP부 대에서는 정말 많은 야생 동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최전방 GOP부대에서 볼 수 있는 귀여운(?) 야생동물들을 소개합니다.

 

  야생 멧돼지

 

 

후방 부대에서는 '짬 타이거'들이 짬통을 지키고 있다면 최전방 부대에서 짬통은 '짬 멧돼지'들이 지키고 있습니다. 야생 멧돼지는 보기보다 굉장히 겁이 많고 순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아무리 잔반을 놓아두어도 겁을 먹어서 좀처럼 나타나지 않다가 언제 부턴가 조금씩 경계심을 풀고 짬을 먹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갑자기 어느 방송에서 장동민씨가 군대 일화를 밝힌적이 생각나네요.

 

 

그런데 그 이야기가 정말 사실인것 같네요^^ 실제로 군용차량 레토나의 80% 크기만한 멧돼지를 본 지인도 있습니다. 또 어느 친구는 우리나라 GOP 멧돼지가 기네스 북에 올랐다는 이야기도 하는데 사실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산양

 

 

GOP 철책 부근에서 자주 보이는 동물이 있는데 바로 산양입니다. 특히 강원도 양구지역에 많이 서식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이야기를 사회에 나와서 이야기하면 모두가 우리나라에 산양이 어떻게 있냐고 거짓말쟁이처럼 쳐다봅니다 ㅎㅎㅎ 하지만 위험하니까 가까이 다가가는 것은 위험합니다.

 

  너구리

 

 

너구리들은 보통 밤에만 나오고 작은 편이기 떄문에 주의깊게 보지 않으면 맨눈으로 보기 힘듭니다. 보통 04K를 쓰고 있다보면 나오거나 상황실 CCTV에 자주 모습을 비춥니다. 너구리들은 호기심이 많아서 사람들에게 잘 다가오는데 귀엽다고 함부로 만지려고 하다가는 손가락 물릴 수 있습니다.^^

 

  독수리

 

독수리는 까막득하게 위에서만 날아다녀서 보기는 힘들긴 합니다. 하늘의 왕 독수리가 조금만 가까이 다가와도 정말 크다는 걸 느끼게 됩니다. 앞에서 언급했던 장동민씨가 GOP 독수리 이야기도 언급했었습니다.

 

 

이 이야기도 못 믿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래서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이제 진짜 독수리 크기가 어느 정도 짐작이 가시겠죠^^

 

  올빼미

 

 

피곤한 하루를 보내고 졸린 상태에서 야간근무를 서다가보면 올빼미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운이 좋아야 합니다. 발견하면 눈인사 한번 해주면 올빼미는 고개를 빙빙 돌리다가 날아가 버립니다 .ㅎ

 

  고슴도치

 

 

고슴도치는 여름이나 가을때 진지쪽에서 가끔씩 보이는데 밤송이처럼 생겨서 눈에 잘 띄지도 않습니다. 실제로 보면 엄청 귀여운데 부대에 데리고 가면 혼날 수도 있고 고슴도치가 무엇을 먹는지도 몰랐기에 풀어주었던 기억이 나네요^^

 

 

 

 

까치살모사, 먹구렁이들 진지공사를 하다보면 땅속에서 기어나오는 뱀들을 정말 수도없이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전투화가 발목까지 덮고 있어서 물릴 위험은 크게 없지만 그래도 위험하니 조심하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뱀 잡으면 영창간다고 했었는데 사실인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도마뱀도 가끔 보이는데 엄청 빠르고 작아서 잡기가 매우 힘듭니다. 꼬리잡으면 정말 신기하게 꼬리만 짜르고 도망가는 것 보고 엄청 신기해 했던 기억이 납니다.

 

▼관련 추천글링크▼

체감온도 영하 43도 최전방 군인들의 경계근무

우리나라 군인들이 월급을 많이 쓰는 10가지

군인들이 뽑은 군복이 잘 어울리는 여자연예인

즐겁게 보셨다면 ↓↓공감♡한번씩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