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불혹의 나이 40대가 되면 남자들이 깨닫는 25가지

 

 

1. 세상은 살만하지만 절대 아름답지 않다.

 

 

2. 인생은 운칠기삼이다. 운이 70%, 의지가 30%

 

 

3. 돈이 많아서 절대 나쁠 것은 없다.

 

4. 아픔은 사라져도 상처는 남는다.

 

5. 잘난 사람보다 조금은 무능한 사람이 회사를 더 오래 다닌다.

 

 

6. 인생에서 제일 안 좋은 것이 젊었을 때 성공하는 것, 늙었을 때 가난한 것이다.

 

7. 사람들의 추억이나 기억은 매우 부정확하다.

 

 

8. 학벌이 전부는 아니지만 꽤 큰 비중을 차지한다.

 

9. 인생은 당신이 누구를 만나느냐에 달려 있다. 하지만 누구를 만나느냐는 대부분 운이다.

 

10. 행복해지려면 두 가지를 해야한다. 첫째, 다른 사람에 대한 기대를 낮추는 것이며 둘째, 자신의 엉뚱하고 무모한 꿈으로부터 떠나는 것이다.

 

 

11. 어떤한 일이든 20년은 해야 겨우 전문가 소리를 들을 수 있다.

 

12. 완벽하더라도 욕먹는 것은 피할 수 없다.

 

13. 책 속엔 진리가 없다. 진리로 가는 길만 있을 뿐이다.

 

 

14. 동창 모임에 나가면 같이 학교를 다닐 때 별 볼일 없었던 친구들이 성공한 경우가 생각보다 많다.

 

15. 업계를 떠나면 그쪽 인맥은 거의 남지 않는다.

 

16. 만나는 사람마다 명함을 뿌리지만 읽는 사람은 거의 없다.

 

17. 부탁을 거절하는 것도 고유한 나의 권리이다.

 

18. 반복된 실수는 곧 실력이다.

 

 

19. 월급은 내가 회사에 공헌해서 받는 것이 아니라 내 인생의 기회손실에 대한 비용으로 받는 것이다.

 

20. 남자는 40대 초반에 자뻑이 제일 심하고 40대 후반부터 급속하게 비겁해진다.

 

21. 세상은 내가 없어도 잘 돌아간다.

 

22. 결국 남는 건 배우자가 아니라 자식과 사진이다.

 

23. 재능보다 중요한 건 배짱과 끈기다.

 

24. 삶은 생각할수록 비극이지만 그래도 즐겁게 살려고 마음을 먹으면 즐거운 것들이 많다.

 

25. 아무리 뭐라고 해도 내 자신은 소중하다.

 

 

많은 분들은 보통 지방이 몸에 나쁘다고 생각을 하고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연구자들은 모든 지방이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밝혀냈습니다. 물론 우리 몸에 나쁜 지방들도 있지만 반대로 착한 지방은 당뇨.고혈압 등의 질병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해줍니다. 먹으면서 다이어트도 되는 착한 지방 식품 11가지를 소개합니다.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중쇄중성지방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먹는 즉시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며 신진대사를 높여 우리 몸에 축적될 가능성이 낮은 지방으로 식이 치료에도 유용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실제 코코넛 오일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 속도를 15% 정도 높여주어 동일한 양을 먹더라도 살이 덜 찌게 도와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어

 

붉은 살점이 풍성한 맛과 영양을 자랑하는 연어는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연어에 많은 오메가3 지방산은 고혈압과 동맥경화, 심장병 그리고 뇌졸중과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 중에서도 야생 연어는 양식 연어와는 다른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가 많을 가능성이 높아 전문가들은 야생 연어를 먹을 것을 충고합니다.

 

아보카도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은 건강과일 아보카도! 요즘은 수입이 많이 되고 있어 우리 눈에 익숙해지고 있는 과일입니다.

아보카도에는 견과류와 올리브오일 등에 많은 단일불포화지방이 많습니다. 단일불포화지방은 나쁜 콜레스테롤이 우리 몸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기에 착한 지방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 버터

 

우리에게는 조금 생소한 '기 버터'는 인도식 버터를 말합니다. 요즘 미국에서는 커피를 마실 때 크림 대신 넣어 유명세를 치르고 있습니다. 이 기 버터는 무염 버터이기에 불필요한 나트륨 섭취를 줄 일 수 있고 유당이 제거되었기에 건강한 지방만 있어 근육을 유지하고 살이 찌지 않도록 도움을 줍니다.

 

아마씨 오일

 

아토피 피부에 좋은 아마씨 오일! 뿐만 아니라 아마씨 오일은 오메가3과 필수지방산이 풍부해 착한 지방이라 할 수 있습니다더욱이 아마씨 오일에 포함된 리그난이라는 성분은 항암효과가 있다고 해 우리 몸에 참 좋은 착한 지방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카다미아 견과류

 

마카다미아 견과류 종류는 단일 불포화지방이 높고 오메가6 오메가3 지방산이 21의 환상적인 비율로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좋습니다. 더욱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도 있어 건강 간식으로 그만인 식품입니다.

 

아몬드

 

시중에서 쉽게 구입 가능한 견과류 아몬드도 착한 지방 식품입니다. 특히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를 할 때 간식으로 아주 좋고 단백질, 섬유질도 많아 식욕 억제에도 도움을 줍니다.

 

계란 노른자

 

일반적으로 콜레스테롤이 많아 몸에 좋지 않다고 낙인찍혀 있는 계란 노른자입니다. 하지만 계란 노른자에는 흰자에는 없는 비타민A, 비타민D, 비타민E, 비타민K가 풍부하고 철분과 칼슘, 엽산과 같은 영양소도 풍부하기에 버리기엔 너무나도 아까운 식품입니다. 특히 계란 노른자에 있는 콜레스테롤은 최근 조사 결과 계란에 함유된 레시틴이라는 성분으로 오히려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나 계란 노른자에 대한 좋지 못한 고정관념을 상쇄하고 있습니다. 요즘 계란값이 비싸서 문제네요ㅠㅠ

 

 올리브 오일

 

이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익숙하고 많이 사용되고 있는 올리브오일! 튀김용 뿐만 아니라 샐러드나 요리에 맛을 내기 위해서도 애용되는 식용유입니다. 올리브오일엔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심장질환과 고혈압을 유발하지 않고 오래도록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대표적인 착한 지방 식품입니다.

 

 견과류 버터

 

그냥 버터가 아닌 견과류 버터는 단일불포화지방이 많아 건강에 좋습니다. 그 중에서도 피넛버터는 포만감을 줄어 적은 양으로도 배를 부르게 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 견과류 버터를 구입할 때엔 설탕 함량이 적은 것을 선택해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고등어

 

고등어는 고지방 생선이며 불포화지방산이 많습니다. 오늘 저녁은 고등어 구이 어떠신가요^^

 

 

지금 현재도 북한은 수많은 방법으로 무력도발을 하고 있습니다. 196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는 수많은 북한 무장공비들이 침투한 사건들이 많이 있습니다. 침투에 성공항 무장공비들은 산간 마을로 들어가 주민들을 모아놓고 김일성 찬양을 선전.선동 하면서 주민들을 당에 강제로 가입시켰습니다. 북한 무장공비가 침투하면 우리나라 군경과 예비군의 강력한 소탕작전에 지리멸렬한 무장공비들은 육로를 통해 북상을 하였습니다. 당시 첨단무기를 사용했던 무장공비들이 남긴 무기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면도 무장공비(1970년)

 

 

1970년 안면도에 침투한 북한 남파 간첩선과 무장공비, 간첩단을 토벌하고 노획한 노획물입니다. 충남 서산 안면도 나루터에서 육군 병력이 북한 공작선을 기다리던 간첩을 생포하여 심문한 결과 거물급 간첩 두 명을 월북시킬 간첩선이 내왕할 것이라는 정보를 입수하였고 아군 지원병력과 경찰, 예비군 등으로 토벌대를 조직하여 침투를 시도하던 간첩선을 격침시키고 호위월북차 간첩선편으로 내려온 무장공비 3명을 전원 도벌하는 전과를 세웠으며 공비 토벌과 동시에 고정간첩단 21명을 일망 타진하였습니다. 당시 노획한 노획물은 공비가 공작선으로 사용했던 일제 야마하 모터보트, 공작금 6,3000, AK소총 2, 카메라, 무전기, 소련제 야간투시기, 신분증, 만년필, 권총과 실탄 등이었으며 또한 공비들이 타고온 간첩선에서 일본산 페니실린 2병이 발견되었는데 병에는 페니실린이라 쓰여있었지만 독약이었다고 합니다.

 

 임진강 무장공비(1983년)

 

 

1983년 임진강으로 침투한 무장공비를 사살하고 노획한 장비들입니다. 잠수복차림으로 남침한 3인조 무장공비들은 임진강 하구를 헤엄쳐 임월교 부근까지 침투, 철책을 절단하려다 다리 위를 지키고 있던 아군 초병에 의해 포착되었고 아군 초병은 수류탄을 던져 공비들을 전원 토벌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노획물은 체코제 기관단총과 벨기에제 브라우닝 권총, 수류탄, 카메라와 필름 여섯 통, 아군 위장복 3벌과 사복, 라디오 등이었는데 이중에는 전도면도기와 우리나라 의료보험증까지 있었습니다.

 

 철원 무장공비(1992년)

 

 

노태우 정권이 막바지로 흘러갈 무렵인 19925월 철원에 침투한 3인조 무장공비를 사살하고 노획한 장비와 무기입니다. 공비들은 각자 사병과 장교 계급장을 붙인 우리나라 군복으로 위장하고 침투를 시도하던 중 백골부대 수색대에 걸려 선제사격 후 아군과의 총격전 끝에 두 명이 사살되었고 나머지 한 명도 도주중 사살, 3명 전원이 토벌되었습니다. 무장공비에게 노획한 장비는 국적 불명의 M-16소총 3, 미제 권총(콜트 45구경) 2, 브라우닝 하이파워 (캐나다산 권총) 1, 일제 비디오카메라 1대 등이었습니다.

 

 부여 정각사 무장공비(1995년)

 

 

1995년 남파간첩을 호위하며 월북하기 위해 부여 정각사 인근에 침투한 무장공비에게 노획한 장비들입니다. 10월 24일 공비가 나타났다는 신고를 접수한 경찰 112타격대는 하산하던 공비와 조우하여 총격전을 벌인 끝에 무장공비 김동식은 다리에 총상을 입어 현장에서 생포되었고 도주하던 공비 박광남은 3일 뒤 아군 토벌대(203 특공여단)에 의해 사살됨으로써 완전히 소탕되었습니다. 공비를 토벌하기 위해 총격전을 벌이던 우리나라 경찰관 나성주 경사, 장진희 경사 두 분이 순직한 사건이었습니다. 이들에게 노획한 장비는 단파 라디오와 난수표, 암호문 등의 장비와 독침, 브라우닝 권총 등과 공작금이였습니다.

 

 임진각 무장공비(1995년)

 

 

새벽 1시 35분 경 임진강 자유의 다리 인근에서 침투 중이던 무장공비가 국군 초병의 경계에 포착되었고 2시 20분 경 예의주시하던 초병의 감시에 포착되었는데 낮은 포복으로 절벽을 기어오르던 공비가 수류탄을 던지려 시도하자 두 국군 초병은 수류탄 두 발을 던지고 75발 가량의 총격을 가해 공비를 사살하였습니다. 공비에게 노획한 무기는 총번없는 M-16 소총과 탄창 7, 총탄 210, 미제 M-26 수류탄과 캐나다산 브라우닝 권총, 일제 캐논 카메라와 500mm, 300mm 망원 렌즈 등이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중사계급장이 붙은 국간 위장복이 있었는데 며칠 후 잔당 한 명이 군사 분계선을 넘어 월북하였다고 합니다.

 

 정각사 무장공비(1995년)

 

 

1995년 부여 정각사 인근에 침투한 무장공비 박광남을 사살하고 노획한 물건들입니다. 남파간첨을 호위 월북하기 위해 부여 정각사 인근에 침투한 2인조 무장공비 김동식은 우리나라 112 타격대와 총격전 끝에 허벅지에 관통상을 입고 생포되었으며 경찰의 수색망을 피해 도주한 다른 무장공비 박광남은 3일 후인 10월 27일 아군 토벌대(203 특공여단)에 의해 머리와 다리에 총상을 입고 생포되었지만 연무대 국군 통합병원으로 압송, 치료도 중 사망하였습니다. 노획물은 한화 9만원과 미화 1,500달러, 브라우닝 소음권총 1, 서울 지하철 노선도, 전화카드 등이였습니다.

 

 괘방산 무장공비(1996년)

 

 

괘방산 무장공비 비트에서 발견한 노획품입니다. 실탄을 비롯하여 총번이 없는 M-16소총과 일제 토키나 300mm 렌즈, 필름 여덟 통이 노획되었는데 노획한 필름에는 아군 레이더부대를 비롯한 영동 화력발전소, 안인역 등 강원도 내의 중요 거점이 촬영되어 있었습니다.

 

강릉 무장공비(1996년)

 

 

강릉무장공비를 토벌하고 노획한 일제 전자장비입니다. 이 장비는 일제 후지논 야시경과 캐논 500mm 렌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