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네 실시간 이슈

 

RS-28 사르맛(RS-28 Sarmat, Sarmatian, РС-28 Сармат, SS-X-30)은 러시아가 거의 개발을 완료한 신형 5세대 ICBM입니다. 세계 최대 핵미사일인 200톤 4세대 SS-18 사탄(러시아명 RS-20V 보예보다)미사일을 대체하기 위해, 2009년 마케예프 설계국이 개발을 시작하였으며 모스크바 외곽에 있는 흐루니체프 공장에서 전적으로 러시아인들에 의해 제작되었습니다.

 

 

지금은 퇴역했지만 미국 역사상 최대 핵미사일이었던 LGM-118 피스키퍼와 동일한, 무게 100톤입니다. 10개의 대형 핵탄두 또는 15개의 소형 핵탄두를 장착합니다. 사르맛 핵미사일은 1단으로 RD-274 로켓 엔진을 사용하는데 RD-274 로켓 엔진은 125톤을 4개 묶어 500톤 추력을 내며, 사산화질소와 UDMH의 액체연료를 사용합니다.

 

 

나토 코드명은 사탄2이며 러시아의 로켓 기술이 집약된 최강의 병기입니다. 사르맛 최대 사거리는 6,835마일(1만1천km)이며 최고 이동 속도가 초속 7㎞에 달하며 음속의 20배가 넘습니다. 이렇듯 사르맛은 북극과 남극을 넘어 세계 어느 지점도 타격할 수 있는 성능을 갖췄으며 기존 서방권의 미사일 방어망까지 뚫을 수 있습니다.

 

 

CNN 등에 따르면 러시아 국영 마케예프 로켓 설계국이 회사 웹사이트에 공개한 이 신형 ICBM에 장착된 핵탄두의 위력은 태평양전쟁 당시 일본의 히로시마에 투하된 원자폭탄보다 2천 배나 크며 프랑스 전체나 미국 텍사스 주 만한 크기의 면적을 일시에 초토화시킬 수 있습니다.

 

 

러시아는 그동안 미국의 글로벌 MD 시스템에 대응할 무기 체계를 개발할 것이라고 공언해왔었는데 사르맛은 RS-24 야르스, RT-2PM 토폴, RSM-56 불루바 등 기존의 ICBM처럼 미국과 나토의 MD를 무력화하기 위한 미끼 탄두, 대응장치 등 다양한 체계도 갖추고 있어 요격미사일(MD) 회피 기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사르맛은 글로벌 MD 시스템을 구축 중인 미국에게는 최대의 골칫거리가 될 것입니다. 또한 미국의 전 세계 신속 타격(Prompt Global Strike, PGS)에 대응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러시아의 군수산업 관계자는 사르맛 미사일의 성능이 유례가 없을 정도로 강력하며 미사일이 사용 전 단계에서 이미 뜨거운 머리(핵전력을 사용하려 흥분하는 가상 적)를 냉각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러시아는 2016년 8월 10일 PDU-99 "ПДУ-99"라고 불리는 1단 엔진 테스트에 성공했으며 RS-28 '사르맛'을 2018년부터 전략미사일군에 실전배치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배치된 SS-18은 2020년 내 제거됩니다.

 

 

러시아가 지상발사형 최대 ICBM인 4세대 200톤 사탄을 5세대 100톤 사르맛으로 대체하는데 반해, 미국은 지상발사형 최대 ICBM인 35톤 LGM-30 미니트맨을 2030년까지 계속 사용할 계획입니다. 우리나라도 하루 빨리 인공지능 미사일 개발에 나서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 대한민국을 지크는 국군은 육군, 해군, 공군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해군에 해병대를 두고 있습니다. 우리 국군은 남북으로 분단된 한반도의 정세와 그리고 막강한 군사력을 갖춘 중국, 러시아, 일본 등의 이웃나라가 있는 특성 때문에 국가 방위에 막중한 책임을 지고 있습니다. 또한 주변국에 비해 넉넉지 않은 경제 사정에도 불구하고 세계 10위권에 드는 막강한 군사력을 자랑합니다. 그렇다면 대한민국을 지키는 힘! 육군, 해군, 공군의 가장 강력한 부대 3개씩을 소개합니다.


 

육군최강부대

 

1. 제20기계화보병사단 결전부대

 

K1A1, K21 보병 전투차신형장비가 우선적으로 배치되는 기계화부대로 유명하며 제7기동군단소속 20사단 예하의 60여단은 사단에서 유일하게 한강이북에 주둔하는 부대입니다. 보병사단은 절대로 같은 규모의 편제를 가진 기갑/기보사단과 대적할 수 없는데, 이 20사단은 특히 북한군과 싸운다면 정말 2개 전연군단을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또한 20사단이 세계 3대 무장사단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이며 수천대의 기갑장비를 가진 중국군 내에서도 20사단에 견줄만한 화력과 물량을 가지고있는 부대는 거의 없습니다.


 

2. 제7포병여단 북진선봉부대

 

대한민국의 핵심 기동군단인 제7기동군단의 화력을 담당하며, 제7기동군단 자체가 가장 선진화되고 강력한 화력 무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제7포병여단 또한 최신예 K-9 자주포K-10 탄약보급장갑차 등으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평시에는 총 5개 대대로 이루어져 있으며 4개의 K-9 대대와 1개의 다련장 대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다련장대대는 올해 2017년 신형 다련장대대로 재편성 될 예정입니다. 2010년 연평도 포격 사태 당시 해병대 병력이 철수하면서 제7포병여단의 K-9 대대가 순환으로 연평도에 투입됐으며 백령도에는 다련장대대 1개 포대가 투입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서북도서 병력 증가 뉴스 때마다 빠짐없이 나오는 다련장 배치가 바로 제7포병여단의 다련장 1개 소대입니다.


 

3. 제30기계화보병사단 필승부대

 

30사단은 북쪽에서 서울로 향하는 핵심 길목을 지키는 기계화보병사단 중 하나로 만약 30기보사가 널널한 부대라면 서울 방어에는 치명적인 공백이 생길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전쟁 초기 북한 전차 부대를 저지하지 못하게 될 것이며, 서울은 6.25 때와 마찬가지로 순식간에 함락당할 것이 뻔합니다. 

 

 

이에 필승부대는 일반보병사단보다 3배 강한 전투력을 갖고 있으며 전시 상황에서 7~10배 강한 전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해군최강부대

 

1. 제7기동전단

 

1,2함대의 기함인 광개토대왕급 3척을 제외한 충무공 이순신급 6척과 세종대왕급 3척이 전부 여기에 배치되어 있어 1,2,3함대의 전력을 압도합니다. 제7 기동전단을 구성하는 이지스함 9척은 수직발사장치(VLS)를 통해 척당 수십발의 함대공미사일과 함대지 순항미사일 등을 탑재할 수 있는데 여기서 나가는 현무3 크루즈 미사일은 중국 동부, 일본북한 전역, 러시아 극동이 사정거리 내에 들어갑니다. 현 시점에서 독도, 이어도, 서해5도를 비롯한 한반도 주변 해역에서 러시아, 중국, 일본, 북한과 해양분쟁이 발생할 경우, 제6항공전단, 잠수함사령부와 더불어 동급의 질적 수준으로 맞설 수 있는 사실상 유일한 세력입니다.

 

 

오는 2020년대 중후반까지로 계획된 개량형 세종대왕급 이지스함 3척 및 KDDX 6척 이상 추가 건조, 기존 충무공 이순신급 개량, 독도급보다 확대된 신형 강습상륙함이 추가로 합류하면, 2~3개 규모의 전단을 갖추는 기동함대 체제로 강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막강한 미 해군의 제7함대와 주변 국가들의 해군 전력때문에 가려져서 그렇지, 제7기동전단 역시 어지간한 약소국의 해군 정도는 전멸시켜 버릴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합니다.


 

2. 잠수함 사령부

 

우리 잠수함 사령부가 창설된지는 2년이 조금 넘었지만 잠수함 전비태세, 잠수함 작전, 잠수함 군수지원을 통합지휘함으로써 잠수함부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잠수함 작전능력이 향상되었습니다잠수함 사령부는 2019년까지 214급 잠수함이 9척으로 늘어나면서 잠수함사령부는 18척의 잠수함을 운용하게 됩니다. 

 

 

잠수함은 유사시 적 심장부에 대한 대지 정밀타격을 비롯해 은밀하게 적진에 침투해 전략적 임무를 수행하는 대한민국의 비수로서, 국가가 명령을 내리면 즉각 출동해 부여된 타격임무를 100% 완수할 수 있도록 전투준비태세를 철저히 갖추고 있습니다. 


 

3. 제2함대

 

서해를 담당하는 함대이자 서해안 북부인 수도권을 방어하는 함대입니다. 지휘관함대사령관은 해군소장이며 연평도백령도NLL과 관련이 많아 한국군 중에서 최근까지도 교전을 치른 몇 안 되는 부대입니다.

 

 

제1연평해전, 제2연평해전, 대청해전, 천안함 피격사건, 연평도 포격 사태 등이 2함대의 해역에서 발생했습니다. 이때문에 전력이 3개 해역 함대중에서는 가장 강하며 전 해군부대를 통틀어 가장 엄격한 군기와 강한 업무강도를 자랑합니다.


 

공군최강부대

 

1. 제11전투비행단

 

대구광역시 동구에 위치한 현재 공군 최신예 전술기인 F-15K 슬램이글 3개 대대가 주둔중이며 약 60대를 운용하고 있습다. F-15K는 미국을 포함해 일본, 이스라엘, 사우디아라비아 등이 보유한 F-15 가운데 최신형입니다. 

 

 

또한 11전투비행단은 최신예 전투기 운용하는 전투부대라는 특성상 군기가 쎌 수 밖에 없습니다.


 

2. 제20전투비행단

 

명실공히 동북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크고 아름다운 공군 기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민국 공군의 KF-16을 주력기로 사용하는 세 부대중 하나이며, 유일하게 KF-16으로 창설된 부대이기도 합니다.

 

 

예하 4개의 비행대대가 있는데 모두 KF-16 Block 52를 운용중입니다. 영화 한반도에서 F-16출격신이 나오는 곳이 바로 이 20전투비행단이기도 합니다.


 

3. 제19전투비행단

 

KF-16를 주력으로 운용하는 제19전투비행단은 1991년 5월 창단하여 현재 명실상부한 현대 공군의 최정예 비행단으로 성장하였습니다. 특히 "적에게 전율을! 조국에 평화를!"이라는 구호 아래 보라매 공중사격대회에서 종합 최우수대대배출 12회의 쾌거를 달성하였습니다.

 

예하부대 제159전투비행대대가 F-16기종으로서는 단일 역사상 세계 최장시간 무사고 비행기록을 수립한 바 있습니다.